가로메

"오~레어 카드." - 사채 빚 대신 카드를 삥뜯으며.(...)

1 개요

유희왕 파이브디즈 3기 69화에 등장하는 캐릭터. 이후 아크 파이브에도 잠시 출연했다. 성우는 시오야 코조 / 이광수(성우)

2 작중 행적

사채업자로 돈을 빌려주고 이런 저런 가짜 서류에 싸인을 받아내 골수까지 쥐어짜는 대악당이라고 한다.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흔히 등장하는 3류 찌질이악당.

69화에서 잭 아틀라스와 듀얼을 했다. 갑부 고블린으로 잭의 라이프를 회복시켜준 후에 '지옥징수관'이라든가 '헬 트레이더', '무한 론(대출)'등 기믹답게 사채관련 카드를 사용, 효과 데미지를 주면서 잭을 몰아붙이고 "이제 레드 데몬즈 드래곤과 휠 오브 포츈은 내꺼다!"라며 훌륭한 패배 플래그를 날렸다. 당연히 바로 그 다음 턴에 잭에게 역관광당해 패배했다(...).

패배한 이후 등장하지 않았다.

이후 유희왕 ARC-V에서 등장. 엑스트라로 이름도 밝혀지지 않았지만 모습은 같은 인물이 출연했다. 여기서는 톱스 출신으로 나왔다.

3 사용한 카드

원래 있던 카드 말곤 어느 것도 OCG화되지 않았지만, 무한 론과 지옥징수관 토이치는 태그 포스 5에서 게임 오리지널 카드로나마 등장하는 수혜를 얻었다.

갑부 고블린

헬 트레이더
레벨 1/어둠 속성/악마족/공격력 0/수비력 0
자신의 라이프 포인트가 상대의 라이프 포인트보다 낮을 경우, 패에서 이 카드를 앞면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되었을 경우, 상대 필드 위에 '론 토큰'(암석족/빛 속성/레벨 1/공격력 0/수비력 0)을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론 토큰'은 릴리스할 수 없다. 상대는 패를 1장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론 토큰' 1장을 파괴할 수 있다.

갑부 고블린과의 콤보로 첫턴부터 꺼냈다.

지옥 징수관 토이치
레벨 3/어둠 속성/악마족/공격력 800/수비력 1300
'지옥 징수관 토이치'는 필드 위에 1장만 존재할 수 있다. 이 카드는 필드 위에 '론 토큰'이 존재하는 한,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1턴에 1번, 상대의 필드 위의 '론 토큰'의 수×1000 포인트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데미지를 줄 때 차용증을 들이댄다. 론 토큰 자체가 이미 빚이라는 걸 강조하는 듯.

무한 론
지속 함정
상대 필드 위에 '론 토큰'이외의 몬스터가 일반 소환/특수 소환되었을 때, 상대 필드 위에 '론 토큰'(암석족/빛 속성/레벨 1/공격력 0/수비력 0)을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론 토큰'은 릴리스할 수 없다. 상대는 패를 1장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론 토큰' 1장을 파괴할 수 있다.

태그 포스에는 론 토큰은 싱크로 소재로 사용할 수 없다는 조건이 붙었다.하지만 융합 소재로는 사용할 수 있다.

일러스트에서 난쟁이 악마가 엄청나게 무거운 철괴를 등에 짊어지고 낑낑대는게 특징. 패를 묘지로 보내서 론 토큰을 파괴했다면 얼마든지 승리할 수 있었으나 잭은 "킹의 사전에 변제는 없다"면서 끝까지 거부했다. 이 카드가 게임 오리지널로 등장한 태그 포스 5에서도 상대들은 4보다 떨어진 AI 수준을 자랑하며 어떤 일이 있어도 론 토큰 파괴를 위해 카드를 버리지 않는다.

여담으로 필드마법 "블랙 가든"을 발동하고 "무한 론"이 나와있으면 상대가 몬스터를 소환했을 때, 상대 필드위의 공격력절반이 된 몬스터한장, '론 토큰'4장, 플레이어의 필드위에는 로즈 토큰5장이 우글되는 진풍경을 볼 수 있다.

악덕상법
장착 마법
1턴에 1번, 장착 몬스터가 상대에게 주는 효과 데미지를 2배로 할 수 있다.

토이치에게 장착해 효과 데미지를 2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