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모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3 #4의 표지
캐릭터 창조 정보
출판사마블 코믹스
최초 등장Strange Tales #180 (1975년 6월)
창조자짐 스탈린
캐릭터 설정 정보
본명가모라 젠 후베리 벤 타이탄
Gamora Zen Whoberi Ben Titan
다른 이름우주에서 가장 위험한 여자, 밤비 롱, 개미(Gammy) 쉬헐크
종족젠후베리인
국적젠후베리
근거지유동적
가족 관계타노스 (양아버지)
직업모험가, 용병, 암살자
신장183cm
체중77kg
황안
모발흑발
피부녹색 피부
출신지젠후베리 행성
능력강화된 신체 능력, 불파에 가까운 합금 골격, 무술의 대가
타노스, 어나일러스, 메이거스
소속팀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전 인피니티 워치, 그레이시스, 유나이티드 프런트 소속)

1 개요

Gamora

마블 코믹스의 등장 캐릭터. '젠후베리'라는 종족의 마지막 생존자로, 타노스에게 암살자로 길러졌다. 별명은 우주에서 가장 위험한 여자가로나.

네이버 블로거 아로니안의 가모라 설명글도 참조.

2 능력

능력치
지능■■■□□□□
■■■□□□□
속도■■■■□□□
체력■■■□□□□
에너지 투사■□□□□□□
전투 기술■■■■■■□

초인적인 신체 능력과 힐링팩터도 소유하고 있다. 무기로는 찌르기만 한다면 신도 죽일 수 있는 갓슬레이어가 있지만[1] 기본적으로 거의 모든 무기를 다 다룰 줄 안다.

3 작중 행적

젠 후베리라는 종족의 마지막 생존자로 타노스의 양녀이다. 타노스는 가모라를 아담 워록의 사악한 인격인 아담 메이거스를 죽이기 위한 암살자로 길렀다.

그 후로 타노스의 명령으로 아담 워록과 협력하고 난 뒤 타노스의 계획에 의구심을 품기 시작했으며 아담 메이거스가 쓰러지고 타노스의 진정한 목적이 모든 생명체의 말살임을 알게되자 타노스를 배신하고 아담 워록 편에 붙었다. 이후 아담 워록과 사랑에 빠지며 인피니티 젬 가운데 타임 젬의 수호자로 활약한다. 나중에 어나힐레이션에서 다시 등장했을 때에는 아담 워록과의 관계가 깨진 상태로, '가모라의 은총'이라는 여성들로 구성된 산적단을 이끌고 있는 모습이었다. 로난 더 어큐져와 호각으로 싸우다가 어나힐레이션 웨이브를 목격한 뒤엔 싸움을 그만두고 어나힐레이션 웨이브에 저항하기 위해 유나이티드 프론트에 합류한다. 여기서 노바(리차드 라이더)와 연인이 되나 얼마 안 있어 또 깨지고 만다(…).[2].

울트론의 우주 스케일 깽판 어나힐레이션 컨퀘스트 때엔 어느샌가 팰랑크스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울트론의 꼭두각시가 된다. 이후 노바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이며 그가 가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따라가 마침내 의식을 잃은 노바에게 키스하여 팰랑크스 바이러스에 감염시키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노바는 기적적으로 자신의 몸에 대한 컨트롤을 회복하고 탈출하는데, 그녀는 이전에 팰랑크스 바이러스로 감염시켰던 드랙스 더 디스트로이어와 함께 계속해서 노바를 추적한다. 두 사람은 노바를 쫓아 팰랑크스 종족의 조상인 테크나키 종족이 사는 행성에 도착하는데, 행성의 영향으로 발을 디디자마자 바이러스가 폭주하여 탑 모양의 구조물로 변하게되지만 노바와 테크나키의 도움으로 팰랑크스 바이러스로부터 벗어나게 된다.[3] 노바, 드랙스와 함께 가모라는 울트론을 끝장내러 간다.

이후 노바의 추천으로 스타로드의 신생팀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에 합류한다. 본래 들어올 생각이 없었지만, 삶의 목적을 찾을지도 모른다는 노바의 설득으로 마음을 바꿨다.[4] 그 동안 아무 목적 없이 되는대로 살아왔던 자신의 삶을 싫어했었다고. 팀이 분열될 때엔 주로 아담 워록과 함께 행동하는 편이었고, 아담 워록이 마르터의 배신으로 죽게 되었을 때엔 단칼에 마르터를 찔러죽이기도 했다. 그 직후에 아담 메이거스로 부활한 아담 워록에 의해 목이 부러져 죽는다. 캉 더 컨커러의 도움으로 스타로드가 시간여행을 통해 아담 워록이 마르터에게 찔리기 직전으로 돌아와 역사를 바꾸려하지만, 결국 아담 워록이 아담 메이거스로 각성하는 것을 막지 못하게 되고, 메이저 빅토리, 마르터, 맨티스, 코스모와 함께 아담 메이거스의 손에 죽게 된다.

하지만 아담 메이거스는 사실 그들의 영혼을 육신과 분리시켰을 뿐이었고, 마르터의 분투로 아담 메이거스의 손에서 벗어나는데 성공한다.

<타노스 임퍼레티브> 이후 스타 로드가 죽은 걸로 여겨지면서 팀이 해체됐다가, 스타 로드가 다시 나타나 팀을 재결성할 때 스타로드의 요청을 받고 합류. 동료에게 감사를 표하는 등, 로켓 라쿤도 놀랄 만큼 부드러워진 모습을 보인다.[5]

리런치 이후 #5 즈음부터 같은 팀에서 활동하는 안젤라와 많이 엮인다. 처음에는 안젤라에게 꽤 틱틱거렸지만 금방 사이가 좋아진 듯. 안젤라는 가모라를 "레이디 가모라"라고 부르며, 둘이 같이 무기쇼핑도 하고, 다른 팀원 없이 둘이서만 싸우러 나가는 경우도 잦았다. 진 그레이 재판 에피소드에서는 가관

가모라: 안젤라, 나랑 결혼해 줄래?

안젤라: 로켓, 너는 너무 작아.
가모라: 나 가모라야.
안젤라: 음… 그럼 좀 더 생각해 보지.

아스가르드 어쌔신에서는 둘이 BFF라고 소개되는데,
Best Friends for Fighting (...)이라는 뜻.

여담으로, 토니가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에서 활동할 때 토니와 한 번 잤다(…). 다음 장면을 보면 토니가 기가 눌린 듯(…). 가모라는 여유로운 표정이었고 토니는 입을 반쯤 벌리고 멍한 상태였다.


최근 블랙 볼텍스 이슈에서 코스믹 파워의 힘을 받아 업그레이드 되었다. 안그래도 센데 더 세졌다

4 평행세계

5 다른 매체에서의 모습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 등장했다. 배우는 네이티리로 유명했던 조 샐다나.

가모라(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항목 참조.

6 기타

  1. 부활한 지 얼마 안 된 타노스를 찔렀으나 도리어 갓슬레이어가 부러졌다. 수리하지 않았는지 이후로 단검을 착용한 모습이 그려진 적이 없다.
  2. 그 이유는 가모라가 잔인하게 살인하는 장면을 봤기 때문이다.
  3. 이때 바이러스에 지배당하더라도 무차별적으로 학살을 저지를 수 있었던 자신이 더 좋았었다라며 바이러스로부터 벗어난 것에 대하여 슬퍼한다.
  4. 사실 맨티스가 텔레파시로 그녀를 세뇌한 것이었다. 이 사실을 알게되자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는 잠시나마 해체된다.
  5. 옛날의 가모라는 정말 성격이 엄청 더러웠다. 팀의 분열을 앞장 서서 조장하거나 대놓고 시비 걸 정도로. 근데 지금도 적이나 처음 보는 사람들한테는 한성깔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