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 핸드 X


이나즈마 일레븐에 등장하는 캐치 계열 필살기.

위력 : 67 / 소비TP : 45 / 속성 : 火 / 특성 : 캐치

갓 핸드의 강화형. 팔을 X자로 교차하면서 돌진함과 동시에 붉은색의 갓 핸드를 전개해 슛을 잡아버리는데 기술 발동시의 이펙트는 그야말로 간지폭풍.

발동하는데 시간이 걸리던 기존의 갓 핸드와는 달리 발동속도가 더 빠르다. 사용자는 로코코 울파[1], 켄 사이토, 그리고...클라라, 산고쿠 타이치?!

엔도 마모루가 고안한 이차원 더 핸드에 대응하는 기술이다. 양쪽 모두 설정상 갓 핸드의 응용기이며, 로코코에 의하면 기를 모으는 방법까지 유사하다. 실제로 기를 모을 때 두 기술 모두 팔을 앞으로 꺾는다. 다만 갓 핸드 X는 양손, 이차원 더 핸드는 한 손에만 기를 모은다는 차이가 있을 뿐. 그런데 희한하게도 위력 자체는 한 손으로 기를 모으는 이차원 더 핸드가 높다. 다만 애니에서는 이차원 더 핸드는 막뚫려 더 핸드라는 안좋은 별명을 얻을 정도로 막뚫리는 반면 갓핸드 X는 그럭저럭 괜찮은 모습을 보여쥰다.


하지만 이 중 셋은 火속성이 아니라서 자속보정을 못 받는다는 비극이...[2]

2011/03/24부로 스파크, 봄버편으로 비전서를 배포하기 시작했으니, 적당한 火 속성 키퍼에게 장착해 써주면 될듯.

이나즈마 일레븐 GO 2 크로노 스톤에서는 화속성 최고위의 캐치 계열 필살기로 등극했다.

  1. 결승전이 시작하기전에 아라야 다이스케에게서 배운 새로운 갓 핸드라며 엔도에게 처음으로 보여주었다. 하지만 로코코의 진정한 히든 카드는 영혼 더 핸드이기 때문에 그야말로 훼이크.
  2. 로코코는 山, 켄은 林, 클라라는 風속성이다. 유일한 위너 산고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