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분노연맹

1 개요

런닝맨 유임스 본드 특집 외전인, 분노 바이러스 편에서 등장하는 비밀조직이자 만악의 근원이다. 조직의 규모나 계급 구조, 구성 인원들의 신원에 대해선 상세히 확인된 바 없으나, 전 세계에 걸쳐 분노 바이러스를 퍼뜨린 것[1]으로 보아 상당히 큰 규모의 조직인 것 같다.
어떻게 보면 본 편의 진 최종보스일 것 같기도 하나, 송지효를 협박하여 이용만 했을 뿐 조직 자체가 직접 움직인 적은 없기에 진 최종보스로 보기에도 좀 그렇다.[2]

2 작중 행적

무슨 목적을 가졌는지 확실하진 않으나, 세계에 분노 바이러스를 퍼뜨려[3] 사람들의 웃음을 제거하는 것으로 본격적으로 행동을 시작하였다.[4] 또한, 송지효를 인질로 잡아, 런닝맨 멤버들을 감염시키는데 협조하도록 만들고, 송지효에게 금고를 미리 들어가서 백신을 빼돌리도록 미리 건물에 장치를 해뒀다. 그리고 송지효를 이용하여 런닝맨 멤버 전체를 감염시키려 했으나, 이는 유임스 본드에게 저지된다. 그 이후의 행적은 불명.[5]

3 기타

백신이 보관되어있던 건물에서 순찰을 돌다가 런닝맨 멤버들을 체포하여 밖으로 퇴출시키던 요원 비스무리한 인물들도 국제분노연맹에 소속된 인물인 듯 하다. 아니라면 백신을 런닝맨 멤버들이 가져가는걸 저지할 이유가 없기 때문.

여담으로 브라더스의 경우 런닝맨에서 꾸준히 언급되었는데도 항목이 없는 반면 이쪽은 단 한 회만 그것도 배후로서 출연했는데도 이렇게 항목이 작성되었다.

4 관련 문서

  1. 하단에 서술.
  2. 단, 다른 특집에서 또 등장한다면 모를까.
  3. 바이러스를 제조한 것도 국제분노연맹인지는 불명.
  4. 물론, 이 때는 조직의 존재에 대한 언급이 없었다.
  5. 후속작이 나올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