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의 모험가

1 개요

예전에 시그너스 기사단의 만렙이 120이었을 때, 시그너스 기사단 캐릭터를 최대 한도 레벨인 120까지 육성하면 생성할 수 있었던 특수한 모험가 캐릭터.

그 옛날 시그너스 기사단이 처음 등장하였을 때의 '레벨 20이상의 캐릭터 하나당 한 명만 생성 가능'이였던 시절의 개념을 계승한다고 볼 수 있다.

2 상세

성능 자체는 일반 모험가와 크게 다르지 않다. 레벨업시 받는 어빌리티 포인트의 양도 5로 동일하고 전직명, 전직 순서, 전직 과정도 모험가와 동일하다. 하지만 이 직업의 극강의 메리트는 생성할 때부터 50레벨로 시작한다는 것. 따라서 궁극의 모험가를 생성할때에는 직업을 미리 정해놓아야 한다. 그리하면 정해진 직업군으로 전직한 상태인 50레벨 캐릭터가 떡하니 생긴다.

생성된 캐릭터는 궁극의 모험가 전용 장비를 지급받으며, '(기존 시그너스 캐릭터이름)의 후계자' 라는 훈장도 얻게 된다. 또한 '여제의 강화'라는 패시브 스킬을 갖고 있어 자신의 레벨보다 10 높은 무기와 방어구를 착용할 수 있다.[1]

게다가 이 직업의 더 큰 특징은 바로 3차 전직을 한 시그너스 기사단 캐릭터만이 사용 가능한 전용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마법사 계열로 궁극의 모험가 직업을 정했다면, 시그너스 기사단의 마법사 전직 교관 오즈가 소환돼서 플레임 기어를 사용해주는 '오즈의 플레임 기어'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2] 즉 2차 전직 시절에 4차급 위력을 지닌 스킬을 사용할수 있다는 셈이다. 그야말로 후덜덜한 성능이다.

각 직업이 얻게되는 스킬은 다음과 같다.

전사(파이터, 페이지, 스피어맨) - 미하일의 소울 드라이버
마법사(위자드 불독, 위자드 썬콜, 클레릭) - 오즈의 플레임 기어
궁수(헌터, 사수) - 이리나의 윈드 피어싱
도적(어쌔신, 시프) - 이카르트의 뱀파이어
해적(인파이터, 건슬링거) - 호크아이의 샤크 웨이브

문제는 일반 시그너스 캐릭터를 만렙까지 올려야 생성할 수 있다는 점. 시그너스 기사단 캐릭터가 다른 직업군들에 비해 레벨업이 쉽다고는 해도 120은 꽤 큰 벽이다. 근성 부족한 게이머는 구경조차 힘든 존재라는 것. 또 궁극의 모험가 생성은 반복불가 퀘스트로 취급하기 때문에 해당 궁극의 모험가를 삭제하면, 원본 시그너스 120짜리 캐릭터가 있어도 재생성이 불가능하며, 완전히 새로운 시그너스 120짜리를 다시 키워야 한다. 그리고 1차, 2차전직을 하면서 받게되는 인벤토리 확장, HP, MP 최대치 증가를 받지 못한다. 이 때문에 피가 적어서 슬픈 도적, 그 중에서도 표창 도적인 어쌔신은 무슨일이 있어도 궁모로는 택해선 안될 직업으로 여겨졌다. 이유는 도적 특유의 적은 체력에 전직 특혜로 받을 수 있는 체력, 마나의 최대치 증가도 받지 못한 상태라 직접 키운 캐릭터보다 체력도 적고 무엇보다도 인벤토리 확장도 못받아서 가뜩이나 표창때문에 좁아터진 소비창 인벤토리가 몇 배로 더 좁다. 따라서 난이도만 쓸데없이 3배 이상 상승, 거기다가 얻게 되는 스킬도 벰파이어라는 상당히 저질인 스킬이다 보니 더더욱 금기시되온 직업이 되고 말았다.[3] 안습. 그나마 유일한 위안은 도적 고유의 문제였던 올텟을 찍을 수 있다.[4] 하지만 위에 써져있는 3가지 단점때문에 묻혔고 AP초기화 주문서까지 나오고 너도나도 올텟찍을수 있는 지금[5]은 더더욱 묻히고 만다. 그야말로 안습. 아 그렇다고 해서 시프를 고르란 말도 아니다. 다른 궁모도 위의 문제점 때문에 도적직업군과 마찬가지로 사장되는 분위기라 일부 직업을 제외하면 궁모 자체는 별로 추천하지 않는다만 미하일 재생성 이벤트로 얻었다면 어느 직업이던지 해볼만 하다.[6]

어찌보면 모던워페어2의 프레스티지 모드와 비슷한 개념이라고도 볼 수 있다.

2013년 1월 31일 시그너스 리턴즈 패치를 기점으로 더 이상 궁극의 모험가를 생성할 수 없게 되었다.
  1. 시그너스 리턴즈 패치 1주일 전에 이 패시브가 사라졌다고 한다.
  2. 참고로 해당 궁극의 모험가의 2차 세부 직업이 어떻게 되든 큰 범주내에서 같은 직업군의 스킬을 제공해준다. 즉 궁극의 모험가가 클레릭이건, 썬콜이건 불독이건 '오즈의 플레임 기어'는 동일하게 주어진다. 성능도 동일하고 효과도 마찬가지이다.
  3. 뱀파이어가 더 문제 되는점은 바로 나머지 궁모 직업들이 받은 스킬들은 전부 당시에도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받던 초간지 3차 스킬들이었다. 하지만 도적 궁모만 혼자 정말 개같은 성능을 가진 2차스킬 뱀파이어를 받았다. 당시 딜레이가 너무 길고 스킬 범위도 안습이어서 시그너스 기사단 기술중 그나마 안 좋다고 취급 받던 소울 드라이버도 뱀파이어 보단 좋았다.
  4. 기본적으로 부스텟인 민첩성이 25이상이여만 전직이 가능하다.
  5. 템페스트 패치의 영향으로 부스텟 제한 삭제
  6. 창 슬롯 증가 아이템과 체력/마나 증가(설정으로는 신수의 가호)가 있어서 미하일 재생성 이벤트때 키운 궁모는 기존 모험가에 비해 단점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