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각시

썸네일 추가
글/그림세정
연재 사이트네이버 웹툰
연재 날짜2016년 6월 17일~
연재 요일토요일
장르스토리

1 개요

세정 작가가 2016년 6월 17일부터 연재하는 네이버 웹툰. 원래 베스트 도전에서 연재하다가 정식 연재를 하게 되었다.

2 등장인물

2.1 인간

2.1.1 은아

여주. 깊은 밤까지 숙제를 하던 도중, 창 밖에서 기신을 보게 된다. 기신을 보게 된 뒤로 자신을 잡아먹으려는 귀신들에게 시달리지만 언제나 기신이 도와주고 있다. 그 뒤 닷발이에게 잡아먹힐 뻔하다가 기신이 도와주면서 기신의 각시가 된다.

2.2 귀신

2.2.1 기신

산귀신. 자신을 본 은아 앞에 나타나 "잡아먹을까?, 각시로 삼을까?"라고 하며 은아를 기절시킨다. 다음날 은아네 학교의 교복 차림에 인간인 모습으로 은아 앞에 나타나고, 은아의 친구들에게누 은아의 약혼자라는 최면을 건다. 산에서만 살아서인지 말을 많이 안 하고, 대답도 단답형으로 한다. 귀신을 터뜨려서 죽이는 것을 좋아하는 듯 하다.

2.2.2 이묵희

이무기.10화 마지막에서 기신이 각시를 만든 것에 놀랐는지 "헐, 대박"이라고 하며 등장한다. 은발에 미청년이며, 기신의 눈속임과 다른 정식적인 절차를 통해 은아네 학교에 입학했다고한다. 따로 자신이 대대로 봐주는 가문이 있어, 그 가문의 도움을 받았다고. 은아를 (장난으로)위협할 때 비늘과 눈이 세로 동공으로 변한다.

2.2.3 닷발

귀신. 악어를 닮았고 학교 연못에서 산다. 초반에는 포스있게 등장하며 은아를 잡아먹으려 하지만, 기신에게 제대로 맞고 어르신이라고 부르며 도망간다. 그 뒤에는 기신에게 애완동물 취급 당하고 은아가 연못으로 올때 "각시님"이라고 하며 눈을 반짝이는 것을 보면 영락없는 개다.

3 비판

스토리 라인이 부실하다. 그것도 상당히..
1화에서 귀신이 은아를 만나고, 이후 각시가 되어 따라다니는데, 각시로 삼은 이유가 은아가 우는 모습을 보고 어영부영 삼는다. 이런 부분뿐 아니라 스토리에 대한 설명 자체가 너무 부실하다. 그리고 등장인물에 대한 설명이 너무나 부족하다. 닷발이는 뭐고, 이묵희의 뒷배경은 뭔지, 20화까지밖에 나오지 않았지만 전체적으로 이 웹툰은 스토리의 매력을 살리지 못한다. 귀신과 인간의 사랑. 끝. 이유? 그딴 거 없음.
작가에게 말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귀각시는 스토리 얕은 하이틴 로맨스물에서 그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바람이 머무는 난 같은 경우는 로맨스와 깊이 있는 스토리로 호평을 받았다. 그러나 귀각시는 현재까지로 보자면, 은아와 기신의 로맨스 빼고 무엇이 있는가? 솔직히 말하자면 없다.
그림 실력도.... 물론 남자 잘생기고 여자 귀여운 건 알겠다만.. 네이버에서 정식연재 할 수준은 절대 아니다. 웹툰을 보면, 인물 뒤의 배경이 상당히 부실하고, 인물의 표정묘사가 상당히 어색한 편이다. 여러모로 바람이 머무는 난과 비교되어 안타깝기도 하다.
천년구미호도 스토리는 뛰어났다. 비슷한 판타지 로맨스인 귀각시가 좀 이 두 작품들을 본받길 바란다. 현재 거의 질 떨어지는 네이버 로맨스 웹소설을 바탕으로 스토리가 진행되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