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구리마을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등장 지명. 몬스터 헌터 4몬스터 헌터 4G에서 이동할 수 있는 거점 중 하나다.

1 개요

몬헌 시리즈의 종족들 중 하나인 토룡족[1]들이 사는 지하 마을. 몬헌 세계관에내에서도 유명한 장인들의 마을인듯 하다.
지저동굴(화산) 근처에 있는 마을로, 마을 한가운데를 흐르는 용암과 거대한 대장간이 특징이다.
아뉴단 일행은 배를 건조하기 위해 나구리 마을을 찾았지만 마을에는 용암도 흐르지 않고 토룡족들은 전부 의욕 없이 쓰러져 있는데...

2 상세 스토리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활기찼던 나구리 마을이었지만 갑자기 용암이 흐르지 않게 되어 버렸고 그와중에 귀와 테츠카브라가 나타나 채굴장을 점거하여 광석의 채굴도 불가능해진 상황. 대장장이 일에서 삶의 의욕을 얻는 토룡족들은 일을 하지 못하게 되어 의욕을 잃었고 그나마 정신을 차리고 있던 촌장의 딸은 아뉴단에게 부탁하여 테츠카브라를 수렵해 달라는 의뢰를 하게된다.

이에 아뉴단 헌터가 테츠카브라를 수렵하여 소재조달을 가능하게 만들어 토룡족들은 의욕을 되찾게 되고 마을은 다시 활기를 되찾는다. 토룡족 촌장에게 감사인사를 받은 아뉴단은 현재는 용암이 흐르지 않으니 커다란 물건의 제작은 불가능하고 원인은 토룡족이 알아볼테니 배의 설계는 가공점 청년이 맡기로하고 촌장과의 대화중에 정체불명의 비늘의 출처가 시나토 마을이라는 것을 다시 떠올리고 다음 행선지를 시나토 마을로 정한다. 아뉴단 헌터는 가공점 청년에게 배의 제작에는 게리오스의 소재가 필요하니[2] 게리오스를 수렵하라는 의뢰를 받는다 .

게리오스를 수렵하고 돌아온 아뉴단 헌터는 마침 나구리 마을에 도착한 필두 헌터 일행을 만나게 되고 리더와 만나자 마자 혼이난다(...)[3] 이어지는 필두 루키와의 대화 중에 아뉴단 헌터가 리더와 만나자마자 혼이 났다는 말에 신기록이라며 자신보다 뛰어난 인재라고 칭찬을 받고(...) 필두 헌터 일행들의 소개를 받는다. 필두 헌터 일행과의 재회 후 이런저런 잡무를 처리하던 아뉴단 헌터는 나구리 마을 촌장에게 용암이 막혀 있던 원인을 듣게 된다. 말라버린 용암의 강을 거슬러 지저 동굴의 깊은 곳으로 들어간 토룡족들은 용암을 막고 보금자리를 건설한 네르스큐라를 발견하게 된다. 나구리 마을로 흘러들어오는 용암의 흐름을 막은 원인은 네르스큐라였던 것.

그리하여 아뉴단 헌터는 나구리 마을 촌장의 의뢰를 받아 네르스큐라를 퇴치하게 되고 아뉴단의 활약 덕분에 마을에 용암이 흐르자 토룡족들은 다시 활기를 찾고 기꺼이 배를 만드는것을 도와준다.

아뉴단의 활약을 지켜본 촌장의 딸은 자신도 모험을 하고 싶다고 하며 아뉴단에 가입하려 하고 딸바보 촌장도 딸에게 세계를 체험해 보라며 그녀를 보내준다. 이후 촌장의 딸은 아뉴단의 새 멤버가 된다.

토룡족들 덕분에 고래모양을 한 거대한 배, 고래호가 완성되고 새 멤버도 얻은 아뉴단은 토룡족들의 감사를 받으며 시나토 마을로 떠난다.[4]

그러나 항해를 하던 도중 이제까지 보지 못했던 특이하게 생긴 검은 용을 만나서 싸우게되고 아뉴단 헌터의 활약으로 검은 용을 몰아냈다고 생각하여 단장이 선실에서 나와 아뉴단 헌터에게 격려 내지 칭찬을 하는 순간 다시 돌아오는 검은 용에 의해 위기에 빠졌으나 다행히도 검은 용을 쫓던 필두 헌터들의 격룡선이 검은 용을 격룡창으로 들이 받으면서 나타나 목숨을 구한다.
조난당했던 아뉴단 일행은 지도에도 없는 외딴섬에 위치한 치코 마을에 흘러 들어가게 되었다.

3 고유 시설

미지의 수해에서 채굴하거나 보스 몬스터들을 쓰러뜨리고 얻는 발굴장비들을 재련할 수 있다.

재련에는 광룡결정과 미지의 수해에서 채굴하는 연마제 그리고 여단포인트가 필요하다.
  1. 사족이지만 드워프를 연상시키는 외모를 가졌다(...)
  2. 게리오스의 고무질가죽이 방수성이 뛰어나 배의 재료로 적합하다고 한다
  3. 말이 그렇다는거고 아뉴단을 잘 지켜달라고 당부하는 것에 가깝다
  4. 이때 나구리 마을 촌장이 항해 중에는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니 준비를 단단히 하라고 붉은 글씨로 경고를 하며 재확인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