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가미 료타로

프로필
파일:Attachment/노가미 료타로/nogamiryotaro.jpg
이름野上 良太郎
(のがみ りょうたろう)
성별남성
생년월일1988년 12월 26일
연령18세 → 19세
소속덴라이더
주요 출연작가면라이더 덴오
인물 유형주인공, 히어로
변신체덴오, 유우키
변신 타입가면라이더
첫 등장이 몸, 등장!
(가면라이더 덴오 에피소드 1)
배우사토 타케루[1][2]
미조구치 타쿠야 (아역대역)
한국판 성우이상헌[3]
김명준[4] (가면라이더 덴오+신오)
헤이세이 라이더 시리즈의 주인공
제7작 가면라이더 카부토~제8작 가면라이더 덴오~제9작 가면라이더 키바
텐도 소우지(텐도 소지)노가미 료타로쿠레나이 와타루
"운이 나쁘다든가, 몸이 약하다든가, 뭐 하나 할 줄 아는 것도 없다든가... 하지만 그건 아무것도 하지 않았을 때의 변명이 될 수 없어."

1 소개

가면라이더 덴오주인공.

2 상세정보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특이점이며, 덴오로 변신이 가능하다. 덴오의 세계관상 가장 중요한 인물로, 료타로를 현재의 시간에서 죽이지 않는 이상 시간은 언제든지 료타로의 기억을 바탕으로 다시 재생하게 된다. 즉, 시간의 수리공 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다.

오프닝과 본편의 갭이 큰데, 쿨하고 진지해 보이는 오프닝에서의 모습[5]과 달리 본편에서는 순 허당이다. 때문에 당시 '사상 최악의 가면라이더'라는 평을 받았다. 첫 등장부터 자전거[6]로 하늘을 날고 동네 양아치들에게 얻어맞으며 돈까지 뜯기는, 말 그대로 사상 최악으로 운이 없는 주인공. 이 불운은 TV판 본편이 끝나도 여전하다[7][8]

처음 덴오로 변신하자마자 이리저리 도망다니며 빗자루를 휘두르며 싸우는 첫 전투씬도 그야말로 압권. 오프닝에 대해서 말한 것과 완전 다르게, 바로 앞에 방영되었던 가면라이더 카부토텐도 소우지와는 여러모로 비교된다. 운도 없고 딱히 잘하는 것도 없어 별것 아닌 인물 같지만, 결코 약한 자신 때문에 좌절하지 않으며 굳은 신념이 있고 도덕적이며 성실해 어느 정도 주인공의 자질을 갖춘 좋은 사람이다. 게다가 나중에는 여기에서 정신적으로도 더 크게 성장하는 정통파 주인공.

일례로 4화에서는 자기 몸에 빙의해 사고치던 모모타로스에게 이매진에게 목숨을 위협받는 와중에도 변신을 거부하고 꿋꿋하게 모모타로스에게 사과하라고 조용히 협박(?)하여 그 모모타로스에게 "잘못했습니다!!"라는 사과를 받아내고 나서야 변신했다. 또한 후반부에서 모종의 이유로 이매진들과 갈등을 빚을 때에도 너희들과는 함께 싸울 수 없으니 나 혼자 어떻게든 싸워보겠다.고는 했지 나는 더 이상 싸우지 않겠다고는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

약한 신체적 능력을 크게 상회하는 정신적 토대를 갖추고 있어 가면 갈수록 작중 인물 중 최고로 성숙한 모습을 갖춘다. 때문에 저마다의 개성이 강한 이매진들도 료타로를 존중하며 따르고 있는 듯하다.

전투시 료타로는 그저 몸만 빌려주며, 실제로는 료타로에게 빙의한 이매진이 싸운다. 하지만 특이점이라서 자신이 거부하면 이매진들이 빙의하지 못해 실질적인 주도권은 료타로가 가지고 있다. 그 외에도 상황을 판단하고 최종적인 결정을 내리는 것도 일단은 료타로의 몫. 게다가 개인 티켓을 가진 류타로스를 제외한 나머지 이매진들의 목숨과 직결된 '승차 거부 권한'도 가지고 있다.

활동하거나 전투 시 이매진들이 빙의해 움직인다 하더라도 몸 자체는 료타로의 몸이기 때문에 꽤 지친다. 그러나 다른 이매진들을 배려하고, 자신도 최대한 체력을 키워 그들을 도와주려고 한다. 그래서 한때는 이매진들이 빙의하는 것을 거부하고 몰래 체력 단련을 하기도 했는데, 이 때 이매진들은 지레 겁을 먹고 '우리 중 누군가 구조조정 당하는 것 아닐까'하고 걱정하기도 했다.

덴오의 마지막 폼인 라이너 폼은 다른 폼과는 달리 료타로가 직접 싸우는 폼. 체력이 가장 약한 료타로가 직접 전투하기 때문에, 라이너 폼은 최종폼이지만 최강폼은 아니다.

몸만 약한 것 뿐만 아니라, 센스도 부족한 것 같다. 료타로의 이미지에서 태어난 모모타로스, 우라타로스는 유난히 디자인이 난해하다. 게다가 모두가 경악했던 클라이맥스 폼이나 필살기를 매우 좋아하고, 네이밍 센스도 매우 엉망이다. 직접 붙여 준 모모타로스와 손자 코타로의 이름[9]이나 라이너 폼의 필살기인 전차베기[10]가 그 예.

극장판 가면라이더 덴오 이 몸, 탄생!에는 열 살 때의 료타로, 일명 코(小)타로가 등장한다. 작중 이 코타로가 덴오 소드 폼으로 변신한 적이 있다[11]. 반면 극장판 안녕히 가면라이더 덴오 파이널 카운트다운에선 늙은 그의 뒷모습이 등장한다. 저 불운과 고생을 겪고도 무사히 천수를 누려서 놀라울 뿐.

파이널 카운트다운에선 초반에 고스트 이매진에게 빙의 당해 적으로 등장, 모모타로스를 공격했다. 적에게 몸을 빼앗기다니 역시 불운은 불운일지도. 하지만 위급한 순간 모모타로스들에게 중요한 정보를 알려주고, 자의로 몸을 탈환해 반격의 실마리를 이끌어내는 등 정신적인 강력함은 여전하다.

정말 여러가지 의미로 AIBO와 매치된다.

2.1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역시나 등장. 배우는 미조구치 타쿠야.[12][13] 국내판 성우는 그대로 이상헌.

손자인 노가미 코타로와 함께 시간의 이변에 대해 조사하고 있는 중이라 작 중엔 거의 등장하지 않다가, 15화 마지막에 나온게 전부.

대사라고는 "모모타로스가 사라졌다!" 이거 하나뿐.... 본격적인 활약은 이후 스토리인 극장판 초·가면라이더 덴오 & 디케이드 NEO 제네레이션즈 도깨비섬의 전함에서 활약할듯 했는데... 스토리의 주역이 유우데네브에게 맞춰 있어서 그다지 비중이 높진 않았다.

3 빙의시의 모습

파일:Attachment/ryotaro 6.png

왼쪽부터 D료타로 K료타로, M료타로, 료타로(빙의전), U료타로, R료타로, W료타로

파일:Attachment/ryotaro momo.jpg파일:Attachment/ryotaro ura.jpg파일:Attachment/ryotaro kin.jpg
M료타로(모모타로스)U료타로(우라타로스)K료타로(킨타로스)
파일:Attachment/ryotaro ryu.jpg파일:Attachment/ryotaro sig.jpg파일:Attachment/노가미 료타로/ryotaro de.jpg
R료타로(류타로스)W료타로(지크)D료타로(데네브)

파일:Attachment/ryotaro ghost.jpg

A료타로(고스트 이매진) - 극장판 3기에서 등장
콩간지?

4 명대사

  • (4화에서 모모타로스를 조용히 협박할때) "미안합니다는?"[14]
  • "운이 나쁘다든가, 몸이 약하다든가, 뭐 하나 아는것도 없다든가... 하지만 그건, 아무것도 하지 않았을 때의 변명이 될 수 없어."
  • "언젠가 다시 보자. 미래에서..."
  • "모모타로스, 내 소원을 들어줘! (미리 말해두지만, 들어줄 수 없는건 못들어준다?) 마지막까지... 함께 싸워줄 수 있지? (너의 그 소원. 이루어 주지.)"
  • "어... 저, 전차베기!"
  1. 역대 가면라이더 시리즈 중에서 필립 역의 스다 마사키, 키사라기 겐타로 역의 후쿠시 소타, 텐쿠지 타케루 역의 니시메 슌 등장 전까지는 주인공 라이더의 역할을 맡은 배우로서는 가장 최연소였으며, 그런 탓인지 카즈라바 코우타 역의 사노 가쿠가 등장하기 전까지는 키가 가장 왜소했다. 또한 최초의 헤이세이 연도 출생의 헤이세이 라이더이기도 하다.
  2. 사토 타케루는 극중에서 노가미 료타로, 모모타로스, 우라타로스, 킨타로스, 류타로스, 지크데네브(딱 1화뿐이지만) 까지 포함하여 1인 7역을 모두 소화해내는 굉장한 연기력을 선보였다. 목소리는 전부 성우 보정이지만(사실 극 초반부(3화)에서는 모모타로스 빙의시 목소리까지 연기했었다.), 캐릭터마다 달라지는 표정과 몸짓 연기는 일품. 브레이크 댄스가 특기라 류타로스가 빙의했을 때 추는 춤도 본인이 직접 연기한 것. 참고로 감독은 브레이크 댄스가 특기라는 사실을 모르고 캐스팅했다고 한다. 아마 류타로스 빙의 당시에는 대역을 쓸 예정이었다가, 특기를 알게 되고 마침 잘됐다 하고 기뻐했을 듯. 대신 슈트액터는 죽을 맛이엇다고 한다. 자기들은 춤을 못 춰서. 특히 덴오 변신체를 연기한 타카이와 세이지씨는 덴오 5폼 중 제일 연기가 힘들었던 게 건 폼이었다고.
  3. 흠좀무스러운 것은 사토 타케루가 8살 때 이상헌은 성우 데뷔를 하였다. 사토 타케루 항목에도 나와 있듯이 사토 타케루는 1989년생이다. 참고로 3화에서 모모타로스 빙의시 사토 타케루가 직접 모모타로스의 목소리를 넀는데, 한국판에서도 이상헌이 연기했다.
  4. 캐릭터에 맞지 않는 연기를 보여줘서 까였다(...).
  5. 오프닝에서 료타로의 모습만 집중해서 보자. 본작의 모습과 차원이 다른 차갑고 간지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폐허에서 불타오르며 떨어지는 달력들 밑에 홀로 서서 카메라를 응시하는 모습은 폭풍간지 그 자체.
  6. 보통 라이더 시리즈의 주인공처럼 오토바이를 타는게 아니라 자전거를 탄다.
  7. 인기 덕분에 유독 극장판이 많고 크로스 오버된 작품까지 있어, 캐릭터 자신에게는 그만큼 감당해야 할 사건 사고가 늘어난다. 물론 가면라이더 아기토아시하라 료와 비교하면 귀여운 수준이지만.
  8. 예시로 가면라이더 덴오+신오 에서는 노하라 신노스케가 똥을 누려고 문을 열었는데 그엉덩이가 얼굴에 닿았다...
  9. 두 사람 다 자기 이름을 안 좋아한다
  10. 폼별/필살기별로 공격명이 따로 있지만, 료타로는 통합해서 전차베기라고 부른다
  11. 덕분에 코타로 역의 미조구치 타쿠야는 최연소 슈트 액터 기록을 세웠다
  12. 원배우인 사토 타케루메이의 집사 촬영관계로 대역배우를 사용했다. 사실 인기가 높아진 사토 타케루가 메이의 집사 등 연이은 드라마 촬영으로 매우 바빠져 어쩔 수 없이 교체된 것. 오즈・덴오・올라이더 렛츠 고 가면라이더에 이르러서는 코하나마저 안나오게 되었다.
  13. 극장판 초 가면라이더 덴오 & 디케이드와,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덴오 편, 초덴오 트릴로지에서는 시간의 이변 때문에 어려졌다는 설정을 통해 코(小)타로 역의 미조구치 타쿠야가 료타로로 등장하게 되었다.
  14. 더빙판은 그럼 어서 사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