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스톱3


D1382-01.jpg

MBC 시트콤
뉴 논스톱논스톱3논스톱4

1 개관

photo_03_06.jpg

MBC에서 2002년 3월 3일부터 2003년 9월 1일까지 방영한 시트콤 논스톱 시리즈의 3번째 작품. 문화대학교 사회체육과 학생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뉴 논스톱의 스토리에 이어지며, 전작의 등장인물인 정태우, 정다빈, 김효진, 정원중, 김정화를 빼고는 출연진이 교체되었다. 스토리가 이어지는 논스톱 트릴로지의 마지막 작품이며 이후 작품인 논스톱4부터는 스토리가 이어지지 않게 된다.

2 등장인물

photo_02_20.jpg

엄청난 구두쇠로 자신의 생각과 어긋나는 행동을 저지르는 상대에게는 가차없이 설교를 내뱉는데,그 설교가 모게임의 불의 힘을 지닌 메카를 타는 설교교사 뺨칠정도로 상대방에게 정신적 후유증을 남발한다.
전작 뉴 논스톱의 등장인물. 현재 4학년으로 여전히 느끼한 말을 내뱉는다.그것도 모잘라 이진과 맺어진 이후로는 공포의 외인구단 삽입곡에 맞춰서 염장질을 질러댄다.
전작 뉴논스톱에서 이어져온 인물로 정태우와는 오랜 친구. 다나와도 친하다. 전작에서 초기 예쁜 외모로 관심을 받는 면모가 있었지만 논스톱 3로 오면서 남성적이고 털털한 성격으로 변신. 친한 단짝 정태우를 좋아하게 되지만 정태우가 이진을 짝사랑하고 있어 자신의 마음을 숨기며 힘들어한다. 그 후 조한선과 얼렁뚱땅 커플이 되지만 결국 해외 유학으로 하차.

photo_02_19.jpg

본래는 기숙사 2층장이었다가 일을 하도 못하는 바람에 짤리고 전혜빈에게 2층장을 빼앗긴 것에 앙금을 품었으나 정작 전혜빈이 자신에게 반해버리고, 이후 커플이 되면서 정태우-이진 커플 못지 않게 염장을 지르게 된다. 포지션은 여자애들에게(특히 김효진, 정다빈, 다나한테) 툭하면 얻어터지는 안습 포지션. 하지만 본인이 매를 버는 경우가 압도적으로 많다.
극 중반에 투입된 인물. 큰 키에 훈훈한 외모, 그리고 만능 스포츠맨. 태권도 실력을 보고 정화가 라이벌 의식을 태우기도 한다. 정화에게 관심을 가져 그녀가 태우를 짝사랑하는 걸 알면서도 도와주는 면모도 보인다. 정화가 유학간 뒤 자신을 좋아한다고 주장하는 다나 때문에 곤란해한다. 정화에 대한 사랑은 진심이라서 친구들이 한선과 정화의 커플링을 실수로 잊어버리는 사태를 숨기려고 그걸 되찾으려면 그 사랑을 증명하라면서 온갖 미션들을 내주는데도 그걸 용케 수행한다. 대표적으로 정화 얼굴로 자수를 놓기...

photo_02_21.jpg

단순한 성격으로 먹는것을 상당히 밝힌다.특히 먹는 것을 못 먹는다던가 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초인화 되어서 자기 주위를 초토화(?)시킬 것 같이 폭주한다. 단체음식을 먼저 먹고 개인 음식은 나중에 먹는 등, 음식을 많이 먹을 수 있는 자기만의 스킬도 갖고 있다. 태우와 연인 사이로 발전하지만, 정화가 태우를 좋아하는 것을 알게 되고 태우 또한 오랜 친구인 정화와 가깝게 지내는 것을 서서히 경계하기 시작하다가, 태우가 자신이 화난 것은 몰라도 정화가 화난 것은 풀어주려고 이벤트까지 준비한 것을 보고 결국 태우와 헤어지게 되지만, 몇 달 뒤 하하의 도움에 힘입어 태우와 재결합한다. 이후로는 염장질 발동. 단순하고 먹을 것을 밝히는 성격 때문에 아무도 눈치채지 못했지만, 사실은 문화대학교 사회체육과 과탑이었던 것으로 알려져 동기들을 충격에 빠뜨린다. 학교 졸업 이후에는 고등학교 체육교사로 들어간 듯.
학교에 일찍해서 자신보다 어린 다나랑은 친구. 원래는 다나랑 같이 하하를 구박하는 포지션이었다가 어느 순간 갑자기 하하에게 반하였지만 하하는 자신의 마음을 몰라줘서 결국 그 마음을 접으려던 찰나에 하하가 교통사고 났다는 말에 다시 그를 찾으려고 생난리를 쳤다가 정작 그때 발견된 하하는 쭈쭈바를 먹으면서 나타나자 그를 안고 펑펑 울면서 커플이 된다.
  • 최영아(배우는 김영아) [1]
최민용의 친 여동생. 본명은 최영춘인데 본명이 상당히 컴플렉스이지만 워낙 완고한 민용은 꿋꿋하게 자신의 이름을 영아가 아니라 영춘으로 불러서 마음고생이 심하다.
전작 뉴 논스톱의 등장인물. 자신이 학장과 친척 사이라는것을 이용해서 기숙사 사감으로 취임했다. 노처녀 상태라서인지 열받으면 에반게리온 초호기 못지않게 폭주해버린다. 본래 박수홍 조교를 짝사랑했으나 후반에 추가로 등장한 지훈과 잘 나가다 마지막에 결혼에 성공한다.
  • 정원중
전작 뉴 논스톱에 등장한 교수. 전작과 다르게 명대사인 "도대체 엉망진창이야!"를 외치는 횟수가 줄어들었다.

photo_02_23.jpg

철없는 행동을 자주 하지만 결코 미워할 수 없는 귀여운 후배의 포지션. 후에 조한선을 짝사랑한다며 쫓아다니기도. 천상지희 이전 다나의 리즈 시절[2]을 볼 수 있다.
전작 뉴 논스톱의 등장인물. 음악 전공의 4학년. 집이 부유한데다 나름 귀여운 외모로 된장녀 기질이 다분했다. 짠돌이인 민용과 앙숙이지만 극이 진행되면서 어쩌다가 민용과 이어진다.타조알은 어쩌고...
학교 근처에 있는 카페를 운영하는 사장. 김효진을 짝사랑한다. 워낙 착한 천성 탓에 그가 효진에게 화를 냈다는 사실을 기숙사 멤버 전원이 믿지 않아서 지훈을 화나게 하려는 실험을 하려다가 그만 카페 소파에 불까지 내버렸음에도 오히려 멤버들이 다치지 않았는지 먼저 걱정해주는 희대의 대인배.
성격이 급해서 항상 자기가 손해를 본다. 말보다는 행동이 앞서 실수를 잘한다. 여자들의 리더 역할로 의리가 있다.
  1. 배우 김영아는 현재 일본에서 모델 활동 중. 한국에 있을 때하고는 비교도 안 되게 잘 나간다... 현지에서 일본인과 결혼했는데 남편이 잘 나가는 사업가인 시바 고타로다.
  2. 이라지만 당시 다나의 나이는 17세로 고등학교 1학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