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이야 테이치

파일:Attachment/amnesia cha01.jpg

新谷 貞一

드라마CD판 성우는 미나가와 준코, TVA는 요나가 츠바사. 클린트 비캄.

황혼소녀×암네지아의 주인공.

사립 세이쿄 학원 중등부 1학년 C반. 우연히 구교사에서 카노에 유코와 만남으로써 비현실적인 세계에 한 걸음 내딛는다. 카노에 유코(유령 상태)와 만나고, 그 후에 유코 시체가 있는 장소를 찾아낸다. 그 후 유코가 죽게 된 이유와 유코와 관련된 괴담을 알아보기 위해서 괴담 조사부에 들어간다. 줏대 없고 이리저리 흔들리는 성격 같지만 의외로 침착하고 똑똑하다. 수업 중에는 안경을 쓰는 것이 특징. 하렘 마스터 기질이 있다.

유코를 처음 봤을 때부터 한눈에 반했으나 유코가 유령이기 때문에 한편으로 두려워하고 있었다. 하지만 제2의 유코 사건(3-4권)을 겪으면서 자신의 마음을 깨닫고 5권부터는 그녀를 좋아하는 자신의 마음에 솔직해지기로 결심한 듯.

애니메이션 10화에서 유코의 과거를 볼 때 모습이 쇼타 모드인데 귀엽다.애니메이션 12화 에서는 유코가 성불하기 직전에 마지막 키스를 했다. 그 덕분(?)에 유코가 성불에 실패했다. 그리고 테이치는 영원히 귀신에 홀려 살게 되었다

강강 JOKER 2012년 4월호에 연재된 신체검사 에피소드에서 신장 153.2cm, 체중 42.9kg임이 확인됐다.

만화에서는 현재까지 두 번 여장을 당했다(...) 근데 귀엽다(...) 그리고 여장할 때 헤어 스타일이 사과 머리가 돼서 애니 오리지널 캐릭터인 아사기와 닮았다. 아마도 아사기의 모습이 테이치의 여장 모습에서 온 듯하다.

원작의 완결에서는 유코가 학교밖으로 나올 수 있게 되어서 같이 지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