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프맨

파일:Attachment/더프맨/duffman.jpg

덮맨!

1470319_566495236753249_974263527_n.png

심슨의 등장인물.
성우는 행크 아자리아/엄상현.
더프 맥주를 광고하고 다니는 더프 맥주의 마스코트. 금발 머리와 선글라스, 붉은 망토, 맥주캔으로 만들어진 허리띠가 특징.

주로 더프 맨!(발음 상으론 거의 덮맨!) 오우 예! 정도의 대사를 하고 다닌다.(가금 오우 노! 로 변형 될때도 있다.) 다른 말을 해도 이런 식으로 두 세 단어씩 끊어서 강하게 발음한다.

근육질의 몸에 히어로 같은 복장을 하고 주로 더프 맥주를 홍보하는 여자들(특히 치어리더)과 같이 다니며 더프 맥주를 광고한다. 근데 어떤 에피소드에서 보면 게이인 듯. 정확히는 더프맨 캐릭터 공식 설정이 게이이고 더프맨 자체는 여러명이 존재하는 것으로 보인다. 3명의 더프맨이 한꺼번에 출연한 에피소드도 있다.멀티 더프맨 이 중에는 유태인 더프맨도 있는지, 어떤 에피소드에서는 독일 맥주 축제에 나와서 "난 유태인인데 이런 거 하고 있다니"라고 혼잣말을 한 적도 있다.

인기가 떨어지자 더프 사가 그를 해고하고 산타도우미를 새 마스코트로 내세운 적도 있다. 다시 덮맨!이 되기 위해 노력하지만 결국 에피소드 끝에 상어 때문에 산타도우미랑 같이 무서워서 꼬리내리고 낑낑낑(...) 그리고 그 상어가 새 마스코트가 됐다.(...)

더프 맥주와 관련된 에피소드만 나오면 거의 항상 나오며, 주로 파티에 참여하는 듯.

프랭크 그라임스 주니어가 등장하는 에피소드에선 총에 맞았고 호머가 더프 비행선을 타는 에피소드에선 익사하는 듯 한 묘사도 나오는 등 은근히 험한 일을 많이 당한다. 하지만 아까도 말했듯이 여러명이잖아.(...)

기운이 빠지거나 늙는 에피소드에서는 성우가 같은 캐릭터인 커크 벤하튼 목소리가 난다.

난독증이 있다고 한다.

S26E17에서 더프맨의 본명이 언급되는데 본명은 "베리 허프맨"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