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기라 장군

goggle-vi-deathgiller.jpg

대전대 고글파이브의 등장인물. 배우는 다카하시 토시미치[1], 더빙판 성우는 노민.

암흑과학제국 데스다크 군대의 지휘관. 해골을 본뜬 투구를 쓴 모습이며 간부들을 대표하여 작전 계획을 짤뿐만 아니라 스스로도 항상 전선에 서서 전투를 하는데 보다 보면 중반부에 등장하는 중간보스데스마르크 대원수보다 이쪽이 더 유능해보인다.거의 매화마다 본인이 발로 뛰고 또 뛰는걸 보면 말이다.

검의 달인으로 고글 레드를 라이벌로 보고 있는데 성격이 급하고 냉혹하지만 데스다크 총통 터부에 대한 충성심은 두터운 모습을 보인다.종반부 48화에서 자폭장치가 자기 몸속에 있었던 걸 안 마주르카가 컴퓨터 보이즈 & 걸즈가 있던 고글파이브의 기지에서 스스로 죽은 후 자신도 폭발에 말려 들어 고글파이브에게 구조된 적도 있었지만 49화에서 고글파이브를 물리치는 건 나밖에 없다며 스스로 다크 빔포를 들고 쿠마콩에 탑승해 고글파이브에게 마지막 승부를 거는데 고글 로보의 전자 은하 가르기에 의해 장렬한 최후를 맞이한다.

의외로 대인배적인 면모도 있는데 데스마르크 대원수를 상사로 두고도 하극상 일으킬 생각은 단 한번 안한게 이것을 증명할지도 모르며 비록이나마 자신은 그를 두려워하긴 했지만 거기서 끝났다.사실 이건 고글파이브에서 적측 드라마를 별로 넣지 않아서 그런 것.
  1. 10년 후 공룡전대 쥬레인저에서 흑기사 역으로 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