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성인 치불 성인

울트라 세븐, 대괴수 러시 울트라 프론티어, 울트라맨 긴가의 등장 우주인.

1 울트라 세븐

200px

신장 : 2m
체중 : 500kg

울트라 세븐의 9화에서 등장한 지구 침략을 노리는 우주인으로 지능지수 5만의 두뇌를 자랑하며, 우주에서도 톱 클래스의 두뇌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외관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큰 머리에 비해 그외에는 짧은 세 다리를 가지고 있으며 변신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전투 능력은 떨어지는 편이다. 노인의 모습으로 변신해서 아이들에게 장난감 총과 최면장치가 설치된 헝겊 휘장을 선물했는데, 이는 최면상태에 빠진 아이들을 이용해서 그 아이들에게 장난감에서 진품으로 바뀐 총을 줘서 어른들을 말살하는 안드로이드 0 지령을 실행하기 위함이었다.

안드로이드 소녀 제로원을 조종해서 소가 대원을 궁지에 몰아넣으나, 역으로 궁지에 몰려서 정체를 드러낸다. 최후에는 세븐의 에메리움 광선을 맞고 쓰러지고 시체는 용해되었다.

여담으로 인간체의 모습은 우에무라 켄지로가 맡았으며, 이름의 유래는 오키나와 방언으로 머리를 뜻하는 치부루(ちぶる)라는 단어에서 따왔다고 한다. 이유는 그 에피소드의 각본가였던 우에하라 쇼조(上原正三)가 오키나와 출신이었기 때문이라고.

2 대괴수 러시 울트라 프론티어

200px
치불로더의 '기본형'
250px
치불로더 '스트롱'
200px
치불로더 '리미티드'

데이터 카드다스 및 그것을 바탕으로 한 CG쇼트 무비 대괴수 러시 울트라 프론티어에 등장하며 본작에서는 플라즈마 갤럭시 중에서 최고의 두뇌를 가진 존재로 알려졌으며 자신의 낮은 전투력을 보완하기 위해 치불 로더라고 불리는 인간형 파워 메카에 탑승하고 있다.

치불로더는 1탄에서 등장하며 일명 플라스마 괴수 전용 파워 메카로 불리며 메인 색상은 파란색이고 오른쪽 어깨에 빔 레이저 포드, 왼쪽 어깨에 미사일 포드를 장비한 기본 형태이며 TV판 2nd시즌에서는 이 모습으로 헌터 스테이션에 있는 모습을 확인할수 있다.

치불로더 스트롱은 1탄에서 등장하며 일명 파워 메카 스트롱 버전으로 불리며 중장갑의 대형 타입이고 메인 색상은 빨간색이고 근접 전투시에 강한 힘을 발휘하고 검을 소유해 무기로 사용하고 TV판 GANDAR Hunting에서는 러시 헌터즈보다 먼저 간다를 노리고 검을 사용한 필살기인 브레이커 스트롱으로 플라즈마 소울의 일부를 획득하나, 냉동 가스를 맞고 치불로더 스트롱이 전투불능이 되지만 본인은 탈출용 단거리 전송 시스템으로 탈출해서 살아나고 이대로 철수하는 것은 수지가 안 맞는다는 이유로 간다에 고전하는 러시 헌터즈에게 조언한다.

치불로더 리미티드는 5탄에서 등장하며 일명 하얀 악몽의 치불로더로 불리고 길드 가드의 비장의 카드이며 메인 색상은 금색과 은색이며 기존 치불로더를 넘어선 기동성과 치불로더 스트롱 수준의 힘을 겸비한다.

3 울트라맨 긴가

a8755eb705cb64c2b77dbf42c76624ef.jpg
de6befc1e76b29540f619c04b375fcc1.jpg

신장 : 14cm~2.4m
체중 : 150g~5t

울트라맨 긴가에서도 출연하게 되었으며 이름은 엑셀러. 성우는 에구치 타쿠야.

스파크 돌즈의 모습에서 실체화를 한 치불 성인으로 자신이 '위대한 그랜드 마스터'라고 부르는 존재를 부활시키기 위해 빅토리움을 노리고 있다. 달 표면에 떠있는 우주선을 전선 기지로 삼고 지구의 땅 속에서 잠든 빅토리움을 빼앗는 첨병으로 우주 안드로이드 원 제로와 갓츠 성인 볼스트, 괴뢰전사 치불로이드들을 보낸다. 자신의 두뇌를 우주 최고라고 자칭하며 자존심이 높고 지배욕도 강하다. 기본적으로는 그레이트나 엑설런트등 이따금 영어를 섞으면서 은근히 무례한 어조로 말하지만 즐거워지면 미친것처럼 크게 웃기도 하며 혼란이 일어나거나 분노하거나 하면 거친 말투가 된다.

싸움을 그저 게임으로밖에 생각하지 않는 악취미를 가지고 있으며 체스 같은 것으로 작전을 지휘하고 울트라맨 긴가, 울트라맨 빅토리의 존재도 게임은 말이 많은 것이 재미있다고 생각하는 면도 있다. 안드로이드 원 제로, 것츠 성인 볼스트 등 부하들에 대해서도 어디까지나 스파크 돌즈의 괴수를 포함해 단순한 게임의 말로밖에 생각하지 않는 냉혹한 악당이며 실패를 거듭한 원 제로에는 가차없이 제재를 가하고 볼스트의 일도 겉으로는 칭송하면서 속으로는 업신 여기는 태도를 취하고 있다.

1기의 에이전트들이 하나같이 어딘가 나사가 하나 빠져있는 개그 캐릭터였던거에 비하면 이쪽은 진짜로 악역의 분위기를 보여준다. 여담으로 치불 성인 엑셀러가 탑승하고 있는 치불로더 스트롱은 대괴수 러시의 치불 성인들이 타고 있는 치불로더를 그대로 가져온 것이고 그중에서 치불로더 스트롱의 디자인을 파란색으로 바꾼것이라서 색은 다르다고 할수있다.

그리고 7화에서는 원 제로와 볼스트의 패배이후 셰파돈에게서 빼앗은 빅토리움의 힘을 통해 빅토리움의 에너지가 충분히 모였다고 판단하며 치불로더 스트롱에서 내리고 빅토리움의 힘을 이용해 파이어 고르자, 간Q, 메르바, 레이큐바스, 슈퍼 코브등 다섯 괴수의 스파크 돌즈를 합치고 그와 동시에 몬스라이브해서 파이브킹이라는 초합체괴수가 되었으며 무시무시한 힘으로 셰파돈, 빅토리, 그리고 긴가 스트리움을 압박해온다음 쓰러뜨리고 마침내 빅토리아에 선전포고하며 아침까지 모든 빅토리움의 인도를 요구한다. 또 제3레이더 탑의 파괴에 실패한 원 제로에도 정나미가 떨어져 쓸모없다는 통보를 하며 그녀의 자폭장치를 가동시킨다. 그후에 요구를 받아들이는 기미가 없다고 판단하고 새벽을 기다리지 않고 다시 파이브 킹에 라이브하며 아세노 언덕의 거리를 닥치는 대로 파괴하거나 히카루가 라이브한 EX레드킹, 에레킹, 킹죠 커스텀을 거뜬히 물리친다. 그러나 셰파돈의 빅토리움에 의해 부활한 긴가와 빅토리의 연계 플레이의 싸움에는 이기지 못하고 각 괴수의 부위를 차례로 파괴당해 혼란을 일으키고 끝내는 폭력은 그만두라고 말한다. 최종적으로는 긴가 스트리움의 스트리움 광선을 맞고 파이브 킹이 쓰러지면서 결국 패배하게된다.

그러나 아직 안 죽었으며 한시라도 빨리 그랜드 마스터를 부활시키겠다는 것과 긴가, 빅토리에 대한 복수를 다짐하면서 8화 마지막에선 다크 루기엘을 부활시켜 그 몸을 취하려는 떡밥을 던지고 퇴장. 결국 다크 루기엘의 육체를 부활시켜 빅토루기엘로 만들지만 의식까지 완전히 부활한 다크 루기엘에 의해 스파크 돌로 되돌아간다. 다른 자들을 게임의 말로 취급했던 엑셀러도 결국 게임의 말과 같은 말로를 걸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