똘이와 제타로보트

(똘이와 제타 로보트에서 넘어옴)

파일:똘이와 제타로보트.jpg

1 개요

1985년 김청기 감독이 연출한 최후의 극장용 애니메이션이다. 똘이장군, 꼬마어사 똘이, 공룡 백만년 똘이와 함께 똘이장군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이다. 같은 해 나온 ‘로보트 군단과 메카 3’는 이름은 걸려 있지만 참여하지 않았다.

이 작품의 특이할 만한 점은 똘이가 주운 장난감이 지하세계에 존재하는 소인국의 로봇이라는 점이다. 갖고 놀던 장난감이 기존 거대로봇을 축소 모방한 일개 ‘모형’이 아니라 그 상태 그대로 조종하여 움직이고 싸우는 소인국의 진짜 전투로봇이라는 설정은 어린이들이 로망을 자극하기에 충분한 아이디어였다.

다만, 김청기의 다른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표절의 굴레에서 자유롭지 못하며, 오리지널 요소가 거의 없는 점은 한계로 지적된다.

2 줄거리

개구장이 어린이인 똘이는 길바닥에서 정교하게 만들어진 비행기 프라모델과 인형을 발견한다. 그러나 그것은 실은 지저 세계의 소인국 수로국에서 온 파라셀 공주와 전투기 제타2호였다.

그녀는 침략자 블랙키드의 공격을 피해 오빠 클립 왕자가 조종하는 제타1호와 함게 화산 분출을 이용해 지상 세계로 빠져나온 것이었다. 그리고 제타1호와 2호가 합체하면 전설의 제타로보트가 되어 지저세계를 구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똘이는 그녀를 보살펴주던 중 여자 친구 수지네 집에 있는 클립 왕자와 제타1호를 발견한다. 그러나 이들을 쫓아온 블랙키드의 전투기 공격에 의해 클립 왕자는 죽고 숙이의 어머니는 사경을 헤메게 된다. 수지의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 똘이는 스스로를 축소시킨 후 제타1호의 파일럿이 되어 지저세계로 가게 되는데...

3 주제가

똘이와 제타로보트

작사·작곡: 정민섭, 노래: 정여진

똘이 똘이 용감한 무적의 용사
제타 제타 로보트 무적의 철인
아름다운 파라셀 공주 위해
우리의 똘이 장군 나간다
평화의 나라 괴롭히는 침략의 무리 쳐부수러
모험의 세계로 날아간다 지저의 세계로
똘이 똘이 용감한 정의의 용사
제타 제타 로보트 평화의 사자
아름다운 파라셀 공주 위해
우리의 똘이 장군 싸운다

4 표절 / 기타

아군인 제타 로보트는 초전자 바이오맨의 바이오 로보이고 적군의 로보트는 거수특수 쟈스피온의 초혹성전투모함 다이레온의 표절이다. 한 대만 나오는게 아니라 여러 대가 나오는데, 날아가는 포즈가 참 괴랄하다(...). 게다가 전투 후반부에 제타 로보트에게 밀리자 합체를 하는데, 합체 프로세스가 거의 겟타로보 수준이다. 합체 후의 형상은 (상반신)다이레온 + (하반신)표범형 메카.

표절로 점철된 메카닉 디자인과는 별개로 내용 중 주인공의 여동생이 히로인인 파라셀 공주가 인형인 줄 알고 상의를 벗겨서 TV 공중파에 아동용 애니메이션 도중 최초의 브레지어 노출이라는 엽기적 기록을 세웠다.상관없어. 이미 퍼스트건담은 상체노ㅊ......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정여진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김청기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