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스트(게임)/동식물

러스트 자료
동식물
아이템상태이상
정찰 헬기

1 개요

동물들의 이동속도는 플레이어의 이동속도보다 빠르며 지형지물을 무시하며 달리는 현상이 일어나 90도의 절벽을 타고 올라가거나 건물안으로 사라지고 한다. 모든 동물들은 머리를 노려 헤드샷이 가능하기에 곰을 제외하곤 헤드샷으로 그 자리에서 즉사시키는 것이 좋다.

여담으로 본래 좀비도 있었으나 좀비게임으로 오해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패치를 통해 좀비, 뮤턴트동물[1], 현재 순으로 바뀌었다.[2]

2

280px
중립 몹. 속도가 느려서 잡기는 쉽지만 수확물이 매우 적다. 작아서 그런지 체감상 찾기 힘들지만 특유의 울음소리로 찾을 수 있다.풀숲안에 무언가 움직인다면 이녀석이다 여담으로 이녀석도 지형을무시하고 도망간다

3 멧돼지

280px
닭과 마찬가지로 중립 몹이며 잘 도망을 가지 않는다. 시체의 수확물은 말,닭보다 훨씬좋으며 고기의 배고픔도 많이채워준다. 이동 속도가 말이나 사슴에 비해 느리므로 초반에 잡기에는 그나마 쉬운 동물.

4

280px
중립 몹으로 가까이 가거나 데미지를 입히면 멀리 도망간다. 수확물은 괜찮은 편이지만 이동 속도가 매우 빨라서 잡는데 짜증을 유발한다는 점이 문제. 지형을 무시하고 도망가기 때문에 원거리 무기가 없다면 포기하는게 좋다. 또한 말고기 대신 닭고기가 나온다. [3]

5 사슴

280px
말과 마찬가지로 어그로시 도망가는 중립 몹. 수확물은 말과 비슷하고, 사슴 역시 지형을 무시하고 도망간다. 말과 마찬가지로 닭고기가 나온다.

6 늑대

280px
러스트에서 둘 밖에 없는 선공몹 중 하나. 일단 어그로가 끌려서 플레이어에게 달려온다면 이동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늑대에게 죽거나 늑대를 죽이기 전까진 도망칠 수 없다. 수확물은 말과 사슴에 비해 나은 편. 출혈을 입히기 때문에 붕대를 챙기는게 좋다. 패치 이후 데미지가 상승했으며 출혈도 무시 못할 수준이므로 반드시 원거리 무기로 근접하기 전에 사살할 것을 권장한다.근접무기로도 1대1은 사살가능하다. 늑대는 초식동물처럼 닭고기대신 늑대고기가 제대로 나온다.

한 가지 팁이 있는데 늑대나 곰과 같은 선공몹은 건축 도안을 통해 쌓아올린 토대 위에 서 있는 플레이어는 사거리가 닿지 않는 이상 공격하지 않는다. 이를 이용해 구조물 위에 서서 활을 쏴 잡는 꼼수가 있다. 아래에 서술할 곰도 이런 방식으로라면 혼자서도 활이나 투창으로 사냥 가능하다.

7

280px
뉴비를 줄이는 일등공신.[4]
늑대보다 훨씬 강력한 선공몹. 체력도 높고[5] 공격력도 높아 샷건 같은 고위력의 총기가 없다면 가급적 어그로가 끌리지 않도록 피할 것을 권하며, 활로 잡으려면 위의 늑대 항목에서 언급한 꼼수를 쓰자. 활이나 피스톨, 반자동소총 같은 초반용 원거리 무기만 가지고서는 꼼수를 쓰지 않는다면 절대 1:1로 싸워 이길 수 없다. 늑대와 마찬가지로 출혈을 입히기 때문에 잡으려 한다면 혹시 모를 피격에 대비하여 붕대와 주사기를 챙기자. 곰의 시체는 모든 동물을 통틀어서 수확물이 가장 알차기 때문에[6] 충분히 위험을 감수하고 사냥할만한 가치가 있다. 곰또한 초식동물처럼 닭고기가 나오지않고 대신 닭고기나 늑대고기보다 더욱 회복력이 좋은 곰고기가 나온다.

8 정찰 헬기

러스트(게임)/정찰 헬기로.
  1. 빨간색의 곰과 늑대
  2. 지금도 유튜브에서 옛날 알파시절 영상을 찾다보면 제목및 게임소개에 좀비게임이라고 하는 경우를 볼 수 있다.
  3. 망해버린 세계에서의 고기라서 그렇다. 영화 매트릭스의 오마쥬. 매트릭스 1에서 네오와 마우스의 대화를 들어보면 이해할 수 있다. 스팀 트레이딩카드에도 이와 관련한 카드가 있다.
  4. 레거시 시절의 곰은 느려서(...) 달리면 그냥 끝이였지만 이젠 플레이어만큼 빨라졌다, 게다가 이놈들은 가끔 자비를 베풀기도 하는 밴딧과는 다르게 그냥 죽을때까지 쫓아온다, 토대를 깔고 잡을수도 있긴 하지만 나무 토대는 몸으로 뚫고 들어와서 때리는 합법 월핵을 선보인다. 동물이라 밴 때릴수도 없다.
  5. 돌격소총으로 10대를 맞아야 겨우 죽는다.
  6. 1마리당 100개 정도씩의 동물성 지방, 천, 뼈, 가죽 등등.. 한마리만 잡아도 초반 걱정은 전혀 없을 정도로 획득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