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포션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옛날에 나온 라이프 회복 일반 마법 시리즈. 이 시리즈는 전부 치료의 신 다이안 켓의 하위호환이다. 여기에 해당하는 카드 중에 고블린의 비약이 있었지만, 그 카드는 떼쟁이 고블린의 등장으로 인해 그쪽 카드군에 편입되었다.

라이프 회복량으로 보면, 모우얀의 카레 (200) - 블루 포션 (400) - 레드 포션 (500) - 고블린의 비약 (600) - 천사의 순혈 (800) - 치료의 신 다이안 켓 (1000)의 순.

그 외에도 도둑 고블린, 은혜의 단비, 노인의 맹독약같은 아종 카드가 있다. 도둑 고블린 같은 경우에는 상대에게 500 데미지를 주면서 자신은 500 회복을 하고, 고블린 카드군에도 포함되지만 안 쓰인다. 은혜의 단비 같은 경우에는 양 선수가 1000포인트 라이프를 회복하는데, 이 카드는 시모치의 부작용과 연계하라는 용도이다. 노인의 맹독약 같은 경우는 항목을 보면 알겠지만, 가장 유능하다.

1 레드 포션

RedMedicine-V1-JP-C.jpg

한글판 명칭레드 포션
일어판 명칭レッド・ポーション
영어판 명칭Red Medicine
일반 마법
자신은 라이프 포인트를 500 포인트 회복한다.

유희왕 초창기에 나온 유서깊은(?) 회복 마법. 당시에는 듀얼의 스피드가 매우 느렸고, 특수 소환을 할 일이 전혀 없었기에 이런거라도 넣어서 쓰는 사람이 많았다. 물론 지금은...그런 거 없다. 상위 호환인 치료의 신 다이안 켓도 안 쓰이는 형국이라서...

2 블루 포션

한글판 명칭블루 포션
일어판 명칭ブルー・ポーション
영어판 명칭Blue Medicine
일반 마법
자신은 라이프 포인트를 400 포인트 회복한다.

레드 포션의 하위 호환. 참고로 웃기게도 레드 포션보다 나중에 나왔다.

3 천사의 순혈

내수판해외판
한글판 명칭천사의 순혈
일어판 명칭天使の生き血
영어판 명칭Soul of the Pure
일반 마법
자신은 라이프 포인트를 800 포인트 회복한다.

위에 있는 두 카드의 상위 호환이자, 다이안 켓의 하위 호환. 천사가 자기 손을 자르고 피를 흘리는 보는 사람에 따라서는 다소 끔찍한 일러스트 때문에 탄압을 먹었다. 덕분에 사람이 완전히 달라졌다. 유희왕 카드의 설정을 알려주는 밸류어블 북에 따르면, 자비심 깊은 천사가 상처입은 자들을 도와주기 위해 자신의 몸에 칼을 베었고, 이 카드는 그 피라는 것이다. 상당한 귀중품이라는 것 같다.

우리가 아는 천사님과의 관계는 불명. 일단 입은 옷은 비슷하지만 전혀 다르고, 머리색도 다른 걸로 봐서 다른 사람인 것 같기는 하다.

TCG판 이름은 피와는 전혀 상관 없는 순수한 영혼이 되었다. 일러스트를 보면 피가 전혀 없으니까 상관 없을 지도. 그런데 우리나라는 이름은 피인데 일러는 피가 아니다. 이렇게 번역해서 개념번역이 된 사례가 있는것 같지만 기분탓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