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링 크리스탈 플래시

1 개요

[1]

Rolling Crystal Flash.

스트리트 파이터의 필살기. 시전자는 발로그.

2 상세

몸을 구르며 상대에게 돌진하여 막타를 갈퀴를 내질러 찌르는 형식의 필살기로, 다단히트하는 형식의 모으기 유형의 필살기이다. 하지만 플라잉 바르셀로나 어택 및 리치가 길고 강제연결이 가능한 앉아 약P, 앉아 중P, 견제는 물론이고 대공 역할까지 수행하는 서서 중P 등의 기본기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발로그에게 있어서 잘 사용되지 않는 기술. 대미지는 나름대로 다단히트 필살기답게 강한 편이지만 모으기 시간이 상대적으로 길다 보니 쓰기에는 까다로운 편. 게다가 장풍 등에 커트당할 수도 있고... 주로 점프 강킥 히트 이후 버튼 누적으로 콤보로 연결할 수 있다.

스트리트 파이터 4에서는 점프 강 킥 히트~강 P~이후 버튼 누적으로 콤보가 가능하며, 울스파에서는 가드 상황에서 세이빙 캔슬로 전방 대시할 시 약/강/EX 버전은 +5, 중 버전은 +3프레임 이득이 주어지는 등 강화가 되었다. 참고로 EX 버전은 장풍을 통과하며 나간다.

3 크림슨 테러

Crimson Terror.

스트리트 파이터 5에서 추가된 기술. 구르는 것 까지는 롤링 크리스탈 플래시랑 같으나 마무리가 점프 내려차기다. 약/중/강에 따라 구르는 횟수가 다르며 강K와 EX 버전의 내려차기는 상대를 날린다. 구르기 공격이 히트하면 내려치기까지는 안정적으로 들어가지만 내려차기가 가드당할 경우 약 기본기 등 발동이 빠른 기술 등에 반격당할 가능성이 높다. 구르는 도중에 슈퍼 캔슬로 크리티컬 아츠로 발동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