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춤

1 개요

리그 오브 레전드상의 캐릭터들은 '/D'나 '/춤', 'Ctrl+3'을 입력하면 캐릭터에 따라 각각 다른 춤을 춘다. 아래는 그 춤이 어디서 유래된 것인지에 대한 목록.

춤은 보통 게임 초반에 아직 미니언이 나오지 않았을 때에 심심해서 추는 것과 게임을 완전히 이겨서 승리하기 몇 초 전에 관광 선언으로 써주는 게 보통이다. 초반에 춤을 추는 것은 인베의 위험 때문에 잘못하면 춤을 추다가 죽고 욕을 바가지로 먹는 수가 있다. 아군의 슈퍼 미니언들이 넥서스를 부수고 있을 때 챔피언들이 그 주변에 둘러서서 춤을 추는 것도 묘미이다. 당하는 입장에서는 분노가 치민다.

보다보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못지 않은 라이엇 게임즈의 덕력을 확인할 수 있다.

2 영상

여기서 원본과 춤을 비교해서 볼 수가 있다.

All League Of Legends Dance References Part 1

All League Of Legends Dance References Part 2
이쪽 링크가 더 고화질에 최신 챔피언 or 스킨 (진, 별 수호자 징크스 등)이 나와있으니 잘 아시는 분께서 업데이트 바람

3 목록

목록은 가나다 순서로 작성합니다.

4 기타

여담이지만, 팝스타 아리 스킨을 장착한 상태로 블루 버프 골렘 앞에서 춤을 추면 골렘 역시 춤을 추는데, 그 춤은 다름아닌 임창정의 ’문을 여시오’다!
그리고 시즌 6때 추가된 협곡의 전령 앞에서 어느 챔피언이든 춤을 추면 협곡의 전령 역시 문을 여시오를 춘다.
뒤틀린 숲에 있는 썩은 아귀 앞에서 두 챔피언이 춤을 추면 썩은 아귀도 춤을 춘다.

보다시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춤과 중복되는 것이 많다. [17]아쉽게도 인남캐의 토요일 밤의 열기는 없다. 두 게임에서 공통적으로 쓰이는 춤은 대충 미국 전체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춤이라고 보면 될 듯.
  1. 리메이크 이전에는 엔싱크의 Bye Bye Bye의 한부분의 춤을 췄다
  2. 킹게이너 오버의 그 춤이라는 설도 있다. 자세한 건 항목 참조.
  3. 리메이크 이전에는 우울할때 똥싸를 추었다.
  4. 리메이크 이전에는 카타리나와 동일한 영화 "나폴레옹 다이너마이트"의 주인공이 자미로콰이의 Canned heat에 따라 추는 춤.
  5. 농담에서도 헤비메탈을 좋아한다고 하고 펜타킬 모데카이저 스킨도 있는걸로 보아 밴드를 좋아하는 듯하다(...)
  6. 간혹 비스트의 fiction으로 잘못아는 사람도 있다.
  7. 참고로 치팬데일(Chippendales)은 여자들을 위한 스트립쇼를 하는 남자들을 뜻한다.
  8. 리메이크 이전에는 Dschinghis Khan의 'Moscow'라는 노래의 춤을 추었다.
  9. 리워크 이전에는 크리스티나 아길레라의 'Genie in a Bottle'을 추는 모션이었다.
  10. 모래병사를 불러놓고 춤을 추면 같이 춘다.
  11. 일본의 샤쿠하치 음악의 일종인 '시카노 토오네'.
  12. 입으로 일렉기타 소리를 내며 조명같은 빛이 에코를 비춘다.
  13. 거미 폼도 동일. 거미 폼에서는 새끼 거미들도 같이 춤을 춘다!
  14. 거문고를 만든 고구려의 왕산악 때문과,고구려 느낌이 나는 디자인 때문에 고구려 드립이 나온다.
  15. 처음에는 가렌처럼 엔싱크의 Bye Bye Bye에서 따왔었으나 현재 수정.
  16. 리메이크 이전에는 심슨 가족의 에피소드 중 하나인 "How I spent my strummer vacation"에 나온 춤.
  17. 말자하와 제이스는 오크 남캐, 아칼리는 고블린 여캐, 애쉬는 나엘 여캐, 탈론은 나엘 남캐, 카타리나와 마스터 이는 블엘 남캐, 말파이트는 트롤 남캐(…), 패치 후 사이온은 드루이드 올빼미야수 변신상태와 춤이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