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나자우라

가쿠엔가
킹 고자우라
고자우라 / 자우라 제트 마그나자우라 그랑자우라
마하 프테라
랜드 스테고
선더 브라키오
 보우에이가
마그나티라노마그나자우라

#!HTML<iframe width="400" height="320" src="http://www.youtube.com/embed/d34lvINnsQ0"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1 설명

마그나티라노마그나자우라
전고: 39.8 m
전장: 62.5 m
무게: 100 t
출력: 470,000 마력 (350,000 kW)
최고 주행 속도: 380 km/h
전고: 42.6 m
무게: 98 t
출력: 470,000 마력 (350,000 kW)
최고 주행 속도: 820 km/h
최고 비행 속도: 마하 4.7

マグナティラノ / Magna Tyranno
マグナザウラー / Magnasaurer

열혈최강 고자우라의 등장 메카. 국내명은 '매그넘 사우루스'. 파일럿은 킨타. 전작인 원기폭발 간바루가리보루가 포지션에 해당하는 메카이며, 심지어는 원판 한정으로 파일럿의 성우도 같다.

킨타가 열린 차원의 틈으로 새로운 메카를 찾기 위해 중생대로 가게 되고, 마그나티라노 회수에는 성공했으나 기계화제국의 방해로 인해 차원의 균열이 사라져 귀환할 수가 없었게 된다. 그러나 다행히 엘드란의 도움으로 무사히 귀환. 자우라즈의 세컨드 메카로서 활약하게 된다.

티라노사우루스의 형태를 하고 있으며 "열혈진화!"[1]란 구호로 인간 형태로 변신한다. 처음엔 열혈진화였으나, 그랑자우라가 등장한 이후에는 그랑자우라에게 '열혈진화'를 내주고, 마그나자우라는 '열혈변형'으로 바뀌었다. 국내판은 그대로 무적변신. 엘드란 시리즈의 인간형 로봇 중에서 유일하게 날개가 없지만, 인간형 모드로 비행은 가능하다.

평소에는 자우라 제트에 합체된 상태로 출격한다. 또한 '열혈무장'이란 구호와 함께 마그나 버스터라는 형태로 변경이 가능하며, 고자우라의 무기로 사용이 가능하다.

2 마그나티라노 무장

괄호안은 국내판 로컬라이징

티라노 파이어(사우루스 파이어)
티라노의 입에서 나가는 불꽃.

티라노 스매셔(매그넘 연속 발사)
가슴팍에 달려있는 캐논을 발사한다.

3 마그나자우라 무장

마그나 블레이드(매그넘 광선검)
마그나 자우라의 검.

마그나 샷(매그넘 샷)
양 어깨에 달린 캐논을 발사한다.

마그나 범버(매그넘 썬더)
가슴의 보석 부분을 발사한다. 투수가 공 던지듯 잡아서 던지는 연출.

3.1 열혈무장 마그나 버스터

bandicam%2B2015-10-16%2B15-54-53-218.jpg
#!HTML<iframe width="400" height="320" src="http://www.youtube.com/embed/hltOIWyvm6k"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자우라 빅 버스터
마그나자우라의 필살기로, 마그나 버스터로 변신하여 고자우라와 합체한 뒤 포격을 날리는 기술. 국내판에서는 '울트라 회오리 버스터'. 고자우라가 무기로서 사용하지만, 사격은 마그나자우라에서 통제하기 때문에 마무리 대사는 "열혈최강! 마그나자우라!"로 끝난다. 사실상 이 형태에서 고자우라의 역할은 에너지 공급 겸 발사대 역할에 그치는 듯 하다. 고자우라와 서로 주먹을 부딪히며 승리 포즈를 취하는 모습에선 마그마가 폭발하는 배경처럼 타오르는 우정이 느껴지지만, 그대신 고자우라그랑자우라처럼 단독으로 승리 포즈를 취하지는 못한다.

사실 이 '자우라 빅 버스터'는 전작라스트 파이어와는 달리 단독으로 변형해서 쓰는 것도 가능하긴 하지만,[2] 이 모습은 작중에서 단 2번 보여주었다. 고자우라, 마그나자우라, 그랑자우라의 합동 필살기인 '자우라 스크럼 어택'을 사용할 때와, 다크 고자우라가 '자우라 빅 버스터'를 피하자 스스로 분리해 다시 쏜 것까지 두 번.

리보루가와 마찬가지로 세컨드 메카 주제에 대우가 안습하다. 거의 당하는 역은 이놈이 다한다. (...) 킹 고자우라 합체 시에는 오체분시해서 신발과 등이 된다. [3]

슈퍼로봇대전 NEO에서는 원작과 다르게 아스티아에서 퀸 사이더론이 있는 동굴에서 발견된다.

  1. 국내판은 무적변신
  2. 단독으로 쏠 때는 지지대인 고자우라가 없기 때문에, 뒤로 날아가버린다.
  3. 용자 시리즈로는 파워 다그온슈퍼 파이어 다그온으로 합체시 팔, 다리를 제외한 나머지 몸통이 등에 붙는다.(연출로는 서로 등을 맞댄 형태) 다만 킹 고자우라와는 달리 그 부분이 가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