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약

1 유희왕의 카드

1.1 마비약

OCG-176R.jpg

한글판 명칭마비약
일어판 명칭しびれ薬
영어판 명칭Paralyzing Potion
장착 마법
기계족 이외의 몬스터만 장착 가능. 장착 몬스터는 공격 선언을 할 수 없다.

효과는 무난하지만 고문 바퀴데먼즈 체인, 마계의 족쇄같은 상위 호환들이 많다.

1.2 세균감염

41EGCv7ou8L.jpg

한글판 명칭세균감염
일어판 명칭細菌感染
영어판 명칭Germ Infection
장착 마법
기계족 이외의 몬스터만 장착 가능. 장착 몬스터의 공격력은 자신의 스텐바이 페이즈마다 300 포인트 내린다.

마비약은 그래도 낫지. 이 놈은 더 답이 없다.

다만 명경지수의 마음이 출동한다면...

1.3 바이러스 블랙더스트

000000074316.jpg

한글판 명칭바이러스 블랙더스트
일어판 명칭疫病ウィルスブラックダスト
영어판 명칭Ekibyo Drakmord
장착 마법
이 카드의 장착 몬스터는 공격할 수 없다. 장착 몬스터의 컨트롤러의 2번째 턴 종료시에 장착 몬스터를 파괴한다. 이 효과가 성공한 경우, 이 카드는 주인의 패로 되돌아간다.

쓸만한 제거 효과에 재활용 효과가 있지만, 대개 그 전에 상대가 몬스터를 치워버린다.

1.4 금가는 도끼

한글판 명칭금가는 도끼
일어판 명칭罅割れゆく斧
영어판 명칭Shattered Axe
일반 함정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이 카드를 발동할 수 있다.
①: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대상 몬스터의 공격력은 자신 스탠바이 페이즈마다 500 내린다. 그 몬스터가 파괴되었을 때에 이 카드는 파괴된다.

상대 몬스터를 약체화시키지만 그 속도도 느리고 약체화시키는것 빼고 다른 특징이 없다. 차라리 수축같은 걸 쓰자.

원작에서는 무토오 유우기가 사용하던 카드. 오벨리스크의 거신병를 대상으로 발동되었으며 시간의 비약 -턴 점프-로 3턴을 건너뛰어서 공격력을 2500으로 깎아버렸다.[1] 그리고 턴이 지나면서 파워업한 사일런트 스워드맨으로 거신병과 자폭시킨다.

DM에서는 금가는 도끼가 아닌 대지의 침식이란 카드를 사용하여 등장하지 않는다.

1.5 재앙의 장착도구

00060.jpg

한글판 명칭재앙의 장착도구
일어판 명칭災いの装備品
영어판 명칭Cursed Armaments
장착 마법
장착 몬스터의 공격력은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의 수 x 600 포인트 내린다. 이 카드가 필드 위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때, 상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이 카드를 장착할 수 있다.
단결의 힘의 반대스러운 효과를 갖고 있다. 듀얼리스트의 혁명에서 발매된 카드.
  1. 원작에서는 스텐바이 페이즈가 아닌 지나간 턴의 수만큼 내려가는 효과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