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징가 ZERO


진 마징가 ZERO VS 암흑대장군에 등장하는 마징가.

존재 자체가 스포일러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마징가 Z가 7번째 마신파워가 개방되버린 후 완전한 마신화가 되면서 스스로 칭한 명칭.

나는 최종이자 원초, 유일무이의 슈퍼로봇 마징가 ZERO.

작중 내용으로 보면 마신이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7단계의 마신파워를 순차적으로 해방시켜야 하나, 코우지가 탑승한 상태이고 유미 사야카가 사망한 경우에는 한번에 7단계까지 모든 마신파워가 해방되어 통제 불가능한 마신이 되어버린다고 한다. 그리고 사야카가 살아 있더라도 Z의 힘을 위협할 정도의 강자가 나타나면 자동적으로 마신파워가 개방되기 시작한다.

마신파워의 각성을 끌어낼 강자는 고든 헬그레이트 마징가 정도이며, 미케네의 전투수나 7대 장군, 심지어는 암흑대장군조차도 그 정도의 강자는 아니라고 한다.[1] 고든 헬 때는 신체의 대부분이 기계로 대체되었던 상태인 사이보그 코우지가 간신히 제어해 마신화를 막아냈지만, 그레이트 마징가의 등장시에는 전투수와의 격전 중에 코우지가 기절한 상태였고 간신히 눈을 떴을 때는 이미 마신화의 봉인이 풀려버려 Z와 코우지가 ZERO의 각성을 막을 수가 없었다. 필사적으로 어떻게든 막아보려고 했지만 사이보그의 몸이 아닌 보통 인간의 몸으로는 Z의 폭주를 막을 수가 없었고, 코우지도 그대로 흡수당하여 ZERO에게 휘둘리는 채 마신이 되어버렸다.

외형은 초반에 나온 것처럼 EX합금 마징가 1969의 형태를 차용했고, 스크랜더는 처음에는 칼날이 톱날처럼 되어있다가 Z 형상으로 변하고 스스로의 이름을 말하면서 0 형태로 바꾼다. 자만심도 극에 달해있어 자신 이외의 강자는 누구도 인정하지 않는다고 한다. 특히 Z의 형제기이자 자신을 위협할 만한 힘을 가진 그레이트에 대해서는 극도로 혐오감을 드러내며 '가짜'라고 폄하하고, 단순히 부수는 것이 아니라 인과율 병기로 그 존재 자체를 지워버리겠다고 할 정도.

이 상태는 말 그대로 완전한 마신 상태로 브레스트 파이어가 관동 지방과 도쿄만, 미케네의 본거지를 박살내버리고 지각까지 드러나게 만드는데다가 인과율 병기 기능도 추가되어서 자동재생이 가능한 그레이트의 초합금 뉴Z를 파괴시켰다.

이것 뿐만 아니라 광자력 빔이 난사 가능에 빗나가서 지면에 박힌 빔이 지구를 관통해버리는데다가 루스트 허리케인이 후지산을 싸그리 갈아버리는 무시무시한 위력을 보여준다.

포톤 커넥션으로 겨우 미네르바와 사야카와 접속하게 된 코우지의 말에 의하면 현재의 코우지나 마징가 Z가 아닌 집합체라고 할 수 있는 거대한 의지라고 말한다.

결국 이 상황을 리셋 시키기 위해서는 미네르바가 광자 루스트 허리케인을 코우지에게 쏴서 다음 루프로 보내버려야 하는데 이 괴물한테 어떻게 접근해서 루스트 허리케인을 쏴야 될지가 작중 큰 문제.

그리고 작중 미케네가 노리고 있던 것이 이 마징가 ZERO의 힘으로 추정된다. 암흑대장군은 어둠의 제왕님의 말씀이 맞았다면서 이 힘만 손에 넣을 수 있다면 미케네는 영원 불멸의 무적이 될 것이라고 절규한다.

결국 그레이트가 죽을 각오로 점점 파괴되면서도 달려들고 그레이트 부스터와 합체한 후 그레이트가 사용할 수 있는 4단계까지의 마신파워의 힘을 최대한 끌어내어, 이전까지는 어떤 차원에서도 출현한 적이 없었던 그레이트 마징카이저로 진화하여 모든 무기를 동원하면서까지 맞서지만 전혀 상처입지 않는다. 하지만 테츠야는 포기하지 않고 카이저 블레이드를 뽑아 들고 달려든다.

그런데 예상 외로 지금까지 모든 공격을 여유롭게 받아넘겼던 제로가 카이저 블레이드는 피하기 시작한다. 제로의 고차예측율로 유효타가 나지 않는 상황에서 암흑대장군의 기습으로 잠시 움찔한 순간[2] 그레이트 마징카이저에게 일격을 맞았다. 하지만 즉시 반격해서 암흑대장군을 소멸시키고 얼마 지나지도 않아서 인과를 찾아내는데 성공해서 카이저 블레이드를 흡수해버리고 브레스트 파이어로 카이저와 덤으로 지구를 날려버리지만 이제 불태우는 것만으로는 성이 안 차나보다 카이저는 아슬아슬하게 상반신이 남았고 그 틈을 노리고 카이저의 박치기로 파일더의 유리가 깨진다. 그리고 카이저가 소멸하면서 그 틈을 노린 아르테미스가 접근, 코우지에게 광자 루스트 허리케인을 적중시켜 간신히 다음 루프를 잇는데 성공한다.

그리고 다음 루프에서는 안전 장치로 마신화 발동의 시작인 차크라 개방을 막기 위한 신형 파일더인 제트 파일더를 만들어 뒀지만 지옥대원수와의 전투에서는 차크라 개방이 아닌 외부에서 발동이 시작, 또 다시 ZERO 각성의 위기를 맞이하게 된다. 어떻게든 ZERO 각성을 억제하고 지옥대원수를 물리친 코우지였지만, 어둠의 제왕, 즉, 닥터 헬이 ZERO를 설득해 마징가를 강탈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결국 마징가와 닥터 헬은 하나가 되고 새로운 종언을 부르는 마신이 탄생해버렸다. 무엇보다도 정신체 형태인 닥터 헬은 육체가 있는 코우지보다 융합의 저항이 덜하고 무엇보다도 마징가의 육체에 걸맞다고 할수 있는 고도정신체에 창조주인 쥬조와 동급의 두뇌라서 자신을 활용한 최적의 정신으로 판단, 예전 수많은 루프의 코우지를 융합했던 때보다 더욱 강해졌다. 브레스트 파이어 방열판은 地獄 글자 형태로 변하고 스크랜더는 에너지 형태가 되었고 무엇보다도 단지 팔을 검 형태로 만들어서 휘둘렀을 뿐인데 지구와 달이 두동강(!)났다. 말 그대로 사상 최악최강의 마신.

작중에서는 최강자이자 절대적인 파괴자이자 종언을 내리는 자. 사실상 아군이라기 보다는 통제불능의 악마에 가깝다보니 코우지와 또 다른 마징가(오리지널 마징가 Z)의 의지는 이 악마가 될 바에는 그냥 죽는걸 선택할 정도로 둘 모두 이 상태의 마징가를 꺼려하고 있다. 코우지가 조종하는 마징가가 인류를 지키는 수호신이라면 이 상태의 마징가는 종언을 불러오는 악마.[3]

그래도 새로운 루프를 통해 카부토 코우지가 태어나기 전에 막았다 생각했지만 앞서 한 미네르바와의 루프 때문에 실제로는 제로가 신이 되는 걸 확정시켜버리고 말았다. 해당 루프의 코우지는 그걸 증명하고 신인 자신과 만나게 된다. 자신들의 행동이 제로가 신이 된다는 결과를 수습시켰단 사실에 한번 절망하지만 코우지는 그 결과를 뒤집기 위해 신 코우지에게 한번만 눈을 감아달라 말한다.

서버통합(...)된 세계에서 코우지에게 애니메이션 마징가 제트와 그 파생작들이 세계를 석권하고 다이나믹 프로가 거대기업이 된 세계를 보여주어 그 현실에 안주하게 만들려 하지만, 마징가 Z를 넘어서는 가능성에 눈뜬 코우지에 의해 그레이트 마징가를 비롯, 마징가 Z 이외의 다른 수퍼로봇의 가능성[4]까지 한꺼번에 개화하여 체내로 흡수했던 수많은 마징가들이 그 모습을 하고 제로의 몸을 뚫고 나와 총공격을 퍼부어 대나 제로로서는 '전혀 모르는 세계'의 존재들이라 공격은 고스란히 받으면서 반격은 전혀 통하지 않는 채로 일방적으로 당한 끝에 파괴되지만 코우지가 말하는 커다란 가능성을 듣고 모든것을 납득하면서 끝. 작가는 마징가빠가 아니라 슈로대빠였습니다[5]

97079da62d11f1e12199bca6947c325c.png

슈퍼로봇대전 V에서 참전 확정. PV에 나온 바로는 놀랍게도 코우지가 조종하는 상태다.그리고 코우지는 이 괴물로 일개 기계수를 전력으로 공격한다[6] 일단 진 마징가 ZERO VS 암흑대장군은 스토리 참전이 아닌 기체만 참전이라고 하는지라 어쩌면 그냥 이벤트로 강화되는 마징가로 참전하는 것 같다. 다만 제로 코믹스의 떡밥정도는 약간 넣지 않을까 기대하는 팬들도 있다.[7] 어쨌든 자세한 성능은 발매 후 추가바람.

2016 타마시네이션에서 반다이 슈퍼로봇 초합금 참고출품으로 공개되었다고 한다.
  1. 근래에 그렌다이저가 제로를 깨울만한 존재라는 언급이 나왔다. 덕분에 그렌다이저는 더블 마징가와 미케네의 격렬한 전투를 보고도 전혀 참전할 수가 없었다.
  2. 이 와중에 암흑대장군은 자신의 인과를 심었다.라고 해서 다음 루프의 전개의 복선을 남겼다.
  3. 이녀석하고 비슷하다.
  4. 떡밥 던져 놓은 그렌다이저에 심지어 건담까지 나온다.
  5. 사실 1부때도 슈로대에 나온 노래를 자막으로 연출하거나 하기도 했다.
  6. PV에서 코우지가 "가자 ZERO, 전력이다!!"라고 외치는데, 이 기체가 진짜 전력을 내면 무슨 참상이 벌어지는지 아는 사람들은 기겁했다는 이야기가 있다.
  7. 떡밥이라고 하기는 좀 애매하지만 PV에서 마징가 Z가 쓰는 아이언 커터는 충격 Z편에서는 나오지 않았고 형태도 ZERO에서의 마징가Z의 마신파워 5단계 개방때 생긴 형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