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츠카와 잇세이

아오바죠사이 고교
1학년킨다이치 유타로쿠니미 아키라
2학년야하바 시게루와타리 신지쿄타니 켄타로
3학년오이카와 토오루이와이즈미 하지메마츠카와 잇세이하나마키 타카히로

파일:810b420ff7007027f81ef5d59a2cb34d.jpg

학교, 학년, 반아오바죠사이 고교 3학년 1반생일3월 1일
신장 / 몸무게
(고교 3학년 4월 기준)
187.9cm / 73.8kg포지션미들 블로커(MB)
좋아하는 음식치즈 햄버그[1]최근의 고민교복이 안 어울린다는 소리를 듣는다
파워탄력성체력두뇌기술스피드
424333

성우: 유센 이사무

1 개요

松川一静. 아오바죠사이 고교 3학년 주전 미들 블로커. 리베로와 자주 교체한다.

2 배구실력

관찰력이 특출나게 좋다. 인터하이 예선에서 츠키시마가 전위로 오면 카라스노는 센터라인을 덜 쓴다는 것을 금세 알아차렸다.[2]
봄고 vs카라스노전에서는 강화된 히나타의 브로드(코스를 선택할 수 있게 됨)를 코트 밖에서 유심히 관찰하다가 코트 안으로 들어와 위압감으로 찍어눌러 히나타가 크로스를 치지 못하게 하고, 히나타가 스트레이트를 선택하면 그 공격을 킨다이치가 리시브한다는 작전을 스스로 세워 실제로 실행해 성공시킨다. 이 작전은 오이카와도 농담반 진담반으로 무섭다고 말할 정도였다.[3] 히나타는 이 때 뜬금없이 크로스 쪽에서 나타난 마츠카와를 보며 놀랐고 역공을 당한 후에는 '역시 3학년은 무서워....'라고 생각한다.[4]

3 성격

등교 복장이 상당히 자유롭다. 져지를 입고 등교하는 것은 최근의 고민 때문이라 쳐도 헤드셋으로 음악까지 들으며 등교하는 모습은 마츠카와가 상당히 자유분방한 성격임을 짐작케 한다.

그러나 흥분하여 교체당한 쿄타니를 몰아붙이려는 야하바의 생각을 눈치채고 너무 뭐라고 하지 말라고 하는 등 선배로서의 면모도 톡톡히 보인다.[5]

작가의 말에 따르면 동료를 생각할 줄 아는 뜨거운 남자.

4 작가 인터뷰

"마츠카와 잇세이".
아오바죠사이 고등학교 남자 배구부 소속 3학년입니다. 포지션은 미들 블로커, 등번호는 2번. 신장은 187.9cm로 세이죠에서는 1학년의 "킨다이치" 다음으로 키가 큰 선수입니다. 짧고 검은 무작위 헤어와 오리 입이 특징입니다.
그의 별명 "맛층"은 같은 3학년이기도 한 주장 오이카와가 붙인 것입니다.(작 중에서도 오이카와 밖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좋아하는 음식은 치즈 햄버그. 딱 요즘 고등학생 같은 기호입니다. 뒤의 이름도 "잇세이" 라는 꽤 세련된 이름.
그러나 최근 고민은 "교복이 어울리지 않는다고 말한다." 라는 것입니다. 물론, 약간(?) 실제보다 늙어 보이기는 합니다.

포지션은 블로커이지만 전위에서 페이크 점프, 미끼 역할을 수행하고 상대에게 압력을 주어 치는 코스를 바꾸게 하거나, 결코 화려하진 않지만 프로 같은 어린 기교가 타입. 또, 오이카와, 하나마키와 함께 전위 세 명이서 목소리를 내며 카게야마에게 터무니 없는 압력을 가하기도 했습니다.
덧붙여서, 경기 중에도 진지한 얼굴 그대로 "오리입"입니다.

미들 블로커인 마츠카와는 전위에서 블로킹은 물론이고 공격수로도 높은 기량을 보여줍니다. 또한 경기 도중, 자신의 공격을 막고 수비를 깨고도 감정적인 언행이나 표정 변화는 적습니다.
그러나, 그건 결코 식어있다는 뜻이 아니고 조용히 투지를 불태우며 플레이하는, 그런 유형의 선수인지도 모릅니다. 상대에게 압력을 넣을 때를 보면, 섬뜩한 무서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3학년인 마츠에게는 올해가 마지막 "고등학교 배구"이며 패배 = 은퇴. 동아리로써의 배구 자체가 끝나고 말았습니다. 그 억제할 수 없는 분노와 생각을 부수려는 것처럼 3학년 전원이 학교 체육관에서 다시 미니 게임을 실시합니다만, 해산하려고 한 그 때 주장인 오이카와가 동료들에게 "3년간 감사했습니다!" 라고 외쳤습니다.
그 말에 감격했는지 셔츠를 걷어올리고 얼굴을 감추며 우는 마츠. 경기를 진 순간에도 얼굴을 구기며 버텼음에도 불구하고, 그 순간 조용히 다른 동료와 함께 눈물을 흘리는 그 모습. 좀 더, 훨씬 가까이 다가오는 면입니다.
항상 조용하고 냉정하게 보이는 마츠이지만, 그 속에는 동료에 대한 뜨거운 마음이 있는 것입니다.

팀 내에서는 담담하게 자신이 이루어야 할 역할을 해내는, 결코 화려하지 않지만 뜨거운 투지와 동료에 대한 생각을 가슴에 품은 그. 그것이야말로 "마츠카와 잇세이"의 매력이 아닐까요.

5 기타

  • 3학년 주전들 중에는 하나마키와 좀 더 친한 듯 같이 있는 모습이 애니와 일러스트에서 쏠쏠히 포착된다.[6]
  • 작붕 피해자답게 애니에서는 정말 아저씨처럼 나오지만 원작에서는 좀 더 젊다(?).[7] 아래로 처진 짙은 눈썹과 오리입, 올라간 눈매와 반쯤 감고 있는 눈과 험악한 인상이 포인트.[8]
  • 오이카와에게 '맛층'이라 불린다.
  • 싸인에 ㅡwㅡ 이런 표정의 고양이를 그려넣었다.[9][10]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아오바죠사이 고교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チーズINハンバーグ. 치즈가 들어간 함박스테이크를 가리킨다
  2. 이때 그건 아마 토비오가 안경군을 싫어해서일거라 말하는 오이카와를 보고 '역시 너랑 친해지기 싫었어' 라고 한다.(...) 오이카와:왜?! ???:약점을 알아낼 수 있어보이니까. 오이카와:팀메이트들의 약점을 알아내서 어디에 쓰라고!?
  3. 이 리시브는 쿠니미의 역공으로 이어지고 세이죠는 득점에 성공한다.
  4. 사실 생긴것도 무섭게 생겼다.(...) 최근고민이 모든 걸 말해준다
  5. 이때 야하바는 마츠카와가 자신을 지나쳐 코트로 나가자 뒤늦게 '죄송하지만 싫어요' 라고 중얼거린 뒤 쿄타니의 행동을 지적하며 끝내는 멱살을 쥐어 벽으로 밀어붙인다.
  6. 이와이즈미가 오이카와를 매일 갈구느라 붙어있어서 같이 다닐 3학년이 하나마키 밖에 없다고 쳐도 함께 있는 장면이 꽤 자주 나오는 것을 보면 마음이 잘 맞는 듯 하다. 또한 오이카와에게 박치기를 하느라 (...) 날아가는 이와이즈미의 물병과 수건도 둘이 각각 맡아서 자동으로 캐치하는 등 호흡도 잘 맞는다(?).
  7. 그리고 놀랍게도 3학년 넷 중에 막내다. 일본의 입학식은 4월 1일이기에 빠른 년생으로 추정된다.
  8. 눈꼬리가 아래로 처지고 눈썹이 위로 올라간 하나마키와 정 반대로 생겼다.
  9. 하나마키는 눈을 그려넣었다. 188cm,185cm 남자 둘이서 뭐하는 거야..
  10. 물론 성우님이 하신 싸인이지만 최대한 캐릭터 특성에 맞게 만든 싸인이다. 이런거 저런거 따지다보면 2D 덕질 말고 성우나 점프숍 덕질해야 된다. 그러니 그냥 마츠카와의 싸인이라 생각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