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승지

주의. 이 문서는 현재 논란 중인 국내의 인물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법적 · 도덕적으로 문제가 되는 행동 · 사건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는 국내의 인물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편집자가 중립적으로 서술할 수 없고 감정적인 서술로 인해 편향적인 시점으로 작성되었거나 다른 사람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을 포함한 다양한 비하적 내용도 등장할 수 있습니다. 열람하실 때 특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명예훼손 혐의로 형사처분을 받을 수 있으니 분명하지 않은 출처나 주관적인 서술은 자제하시고 고소의 위험이 없도록 논리적 · 중립적으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인물 관련 정보의 지켜야 할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름맹승지
본명김예슬
출생1986년 5월 12일, 서울특별시
가족동생 김바다[1]
신체164.6cm, 49.4kg[2][3], O형
학력예원예술대학교
데뷔2013년 MBC 20기 공채 개그우먼
소속뉴에이블
링크트위터페이스북미니홈피
"오빠 나 몰라?"

1 소개

MBC 공채 코미디언 20기로 2013년에 데뷔하였다.생각보다 신인이네... 데뷔 이전에도 연극단 활동을 통해 연기 경험을 쌓았고 2013년 공채 코미디언에 발탁되면서 코미디에 빠지다에 '맹스타'로 본인의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하지만 코빠 자체가 시청자들이 외면하기 쉬운 금요일 심야 프로그램이었기 때문에 주목을 많이 받지 못할 뻔 하였으나...

맹승지의 이름을 본격적으로 대중들에게 널리 본업인 코미디 프로가 아니라 예체능 프로인 동사의 무한도전무한상사 뮤지컬 특집(정준하 前 과장, 박명수 차장, 유재석 부장의 신입 시절 회상 장면)에 단역으로 출연하면서부터였다. 사실 단역 답게 크게 튀는 부분은 없었고 겨우 짧은 대사 몇 마디를 남겼을 뿐이었지만, 당시 맹승지의 미모와 몸매(...)가 주목을 받기 시작하면서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고, 그 인기를 반영한 것인지 이후 무한도전의 '여섯이 네고향', '여름예능캠프' 특집에서 거침없는 질문을 내쏟는 맹포터로 주목을 받았다. 이로 인해 무한도전 내에서 맹승지에게 붙인 별명은 '무한도전이 발굴한 섹시스타'. 졸지에 그동안 '무한도전의 여자'였던 장윤주는 '그냥 장씨'로 하락

덕분에 여름예능캠프에서 거짓 섹션TV 연예통신 리포터로 분했던 맹승지는 그 인기로 '진짜 리포터'로 발탁이 되고 MBC 내부에서 진행하는 여럿 특집프로그램들에 자주 출연하게 되었다. 2013년에 데뷔한 신인이기 때문에 전속계약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KBS 출신에 밀려 주목을 받지 못했던 MBC 공채 출신 코미디언 쪽에서 새롭게 주목받는 유망주가 된 셈. 간만에 MBC 공채 코미디언 출신[4] 중에서 대중의 큰 주목을 받는 스타가 발굴된 덕분인지 MBC에서도 회사 차원에서 맹승지를 밀어주는 모양새이다. 상기했듯 신인임에도 리포터 자리를 꿰차고 2013년 추석 특집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대회의 리포터까지 맡게 되었을 정도. 이런 활약에 힘입어 2013 연예대상에서 코미디 부문 여자 신인상을 수상했다.[5]

2 논란

무한도전 출연 이후 성형설이 쏟아져나왔는데, 본인이 그냥 시원하게 인정해서 딱히 큰 화젯거리는 되지 않았다.(...) 역시 되도않는 거짓말을 이어나가는 것보다 인정해버리면 편하다

무한도전 여름예능캠프 특집 당시 2PM의 준케이를 실수로 '준게이'라고 부른 적이 한번 있어서 잡음에 시달린 적이 있었다. 다만 이 경우는 고의가 아닌 명백한 실수인데다가[6] 김태호PD가 자막으로 개그로 포장해주려고 노력했고 본인도 후에 공식 사과를 올리는 등의 대처로 바로 잊혀졌다. 물론 좋아하는 사람들은 엄청 좋아했다.

그런데 이후 2013년 11월 라디오 스타에서 본인을 무한도전에 출연시켜줘서 뜨게 만들어준 은인(?)임에도 불구하고 김태호PD를 다른 연예인들 코디인줄 알았다고 디스를 했다. 은혜를 원수로 갚네.

파일:6KNzjzTr.jpg
사실 라디오 스타 발언 중 가장 심했던건 본인이랑 교제했던 유명 남자 개그맨의 실명을 말한 것. 방송에서 노이즈 처리를 했지만, 당연히 검색어에 맹승지 전 남친이 오르게 되었고, 트위터 등지를 통해 이미 그 전 남친의 이름은 만천하에 퍼져버렸다.(…) 그 전 남친 개그맨은 지금 한창 멀쩡히 연애를 잘 하고 있는데 갑자기 날벼락 폭격을 맞았다.(…) 덕분에 맹승지는 욕을 배부르게 한사발 먹었다. 전 남친의 실명을 거론한건 상당히 무개념적 발언이었다는게 중평.

그리고 '진짜 사나이-여군특집'에서 군대 입소식 때 배꼽티와 핫팬츠를 입고 등장한 것도 모자라 이후에도 오만가지 나사 빠진 언행들을 보여주며 첫방 이후 온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동네북이 되었다. 심지어 같이 출연하는 다른 여자 출연자들마저[7] 맹승지의 뇌없는 복장을 보고 실소하고 개별적으로 주의를 줄 정도.

여군특집 2회에서도 무개념녀로 비춰지는 행동이 많이 나왔으나 소대장과의 대화, 눈물 등으로 이미지 회복을 조금 한 듯 보였으나 앙탈 한 방에 묻힌 듯. 너무 비판을 많이 받다보니 "악의적인 편집의 희생양이 아닌가?"라는 이야기도 있다. 그리고 부사관 학교 편이 시작되는데

있잖아 그거해봐#

2.1 꽃보다 처녀귀신 출연

2015년 IPTV로 개봉한 성인영화 <꽃보다 처녀귀신>에 출연해 논란을 빚었다. 이 영화에는 방귀대장 뿡뿡이의 4대 짜잔형 안재민과 배우 김성은도 출연하나, 맹승지는 19금 장면은 촬영하지 않았다.

가장 논란이 된 건 영유아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는 안재민이었다. 이에 안재민 측에서 해명한 바에 따르면 원래 2013년 초에 15세 관람가로 기획되었으나 촬영 도중 계획이 변경되었고 노출 요구가 과다해 촬영을 중단했다고 한다. 이후 안재민과 맹승지가 각각 짜잔형과 무한도전 출연으로 유명해지자 제작사측에서 IPTV로 배포했다고.

3 출연 작품

  1. 시나위의 맴버인 김바다와는 동명이인.
  2. 진짜 사나이 여군 특집 신체검사에서 공개되었다. 다만 착의 상태에서 측정했기 때문에 몸무게가 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 맹승지의 경우엔 핫팬츠에 배꼽티를 입고 입소(...)
  3. 공개되기 전의 공식 프로필은 167cm 47kg. 네이버의 프로필은 아직 수정되지 않은 상태
  4. 엄연히 말하자면 아직 전속계약이 끝나지 않은 신인이다.
  5. 참고로 코미디 부문 남자 신인상은 무한도전 술래잡기에서 조력자로 활약한 도대웅으로 무한도전에서 활약한 신인들이 나란히 상을 받았다.
  6. 다른 게스트들도 이름을 이상하게 발음한 적이 있긴 한데 이것들은 전부 무한도전 멤버들이 시켜서 그런 의도적인 것이였고, 이번은 시키지 않았음에도 발음한 실수였다.
  7. 앙탈로 유명했던 혜리조차 "언니, 입소식에 왜 그렇게 입고 왔어?"할 정도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