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폴리스(지파이터스)

파일:/20140923 237/electric1302 1411478499993N4Lyb JPEG/ copy copy.jpg[1]

1 개요

지파이터스에 등장하는 도시로 보면 진짜 꼭 현실에 있을만한 그런 현대문명의 도시이다. 사막위에 세워진 도시라 여름엔 엄청나게 덥고 비가 잘 안와서 인공 강우센터로 공급한다. 도시에서 벗어나면 사막이 나오는데 이곳은 대게 악당과 지파이터스의 대결무대가 된다. 도시 내부는 중심지역 다운타운과 에코타운 뉴타운으로 나뉘는데 다운타운이 주 무대가 된다. 이곳에 주요 시설이 밀집되어 있으며 메트로폴리스 중심부엔 WP센터가 있으며 터커그룹의 본사이다. 강에 둘러싸여있다. 에코타운은 작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사는모양으로 린의 거주지이다. 뉴타운은 메트로폴리스에서 가장 오래된 동네로 건물 양식부터가 타 지역과 다른데 현재는 사람이 별로 살지는 않지만 범법자들이 많이 모여사는 동네인듯하다. 5화에서 주 무대로 나온적이 있다. 교육제도는 에코타운 기준으로는 이스트 학교 재단 이 한개의 학교에서 이뤄지는 모양이다. 경찰이 있어 이곳 안보를 책임지지만 그다지 큰 도움이 되지가 않는다. 작중에는 붉은 안개든지 여러 우주악당들의 출연으로 의문의 사건에 휘말려 도시 전체가 난장판이 되는일이 잦다. 다행히 갈라가스의 봉인으로 더이상 일은 생기지 않을듯하다. 이곳은 특이하게도 알파뱃을 주로 사용하는데 한글도 사용하는 모습이 간간이 보인다.[2]
여담으로 이곳의 신문사는 '메트로폴리스 뉴스'인듯[3] 또한 메트로폴리스의 통행방향은 좌측통행이다.[4]

메트로폴리스 외의 지역은 투티무스를 제외하면 알려져 있지 않다.

2 주요시설

WP센터:메트로폴리스의 랜드마크로 터커그룹의 본사이다. 작중에서 갈라가스의 봉인 이후 얼어붙었으나[5] 현재는 정상으로 돌아왔다.

방위사령부

시청:그냥 시청이다 별로 많이 등장하지는 않는다.

게임센터:오하라 교주의 본거지,[6] 아지트로 사용되었는데 이곳에서 요겟마 마스터 게임이 나온다.

조디악센터:전시장이라든가 레슬링 경기장이라든가 여러 용도로 쓰이는 곳으로 2화의 주 무대가 되기도 했다. 조디악 그룹의 본사로도 생각되는 건물이다.

선라이즈빌딩:현재 무크의 생활공간이자 WP센터 사건 이후 터커그룹의 본사가 아닐까 추측된다.

타이니파크:공원으로 린이 지각했을때 꼭 거치는 공원이다. 노오란이 노숙하는곳이기도 하다.

이스트 학교 재단:에코타운에 있는 학교로서 린이 초6나이에서 중1나이로 되도 이 학교에 있는걸로 보아 아마 에코타운에서 유일한 학교인듯하다. 참고로 린이 점심을 집에서 싸가는걸 보아 급식이 없는 모양이다.

지하철:총 7개의 노선이 있는데 특이한건 출구중에서 4번 출구가 제일 많이 나온다.

스카이라인:모노레일과 같다고 보면 된다. 악당들에게 자주 노려진다.

뉴타운의 어떤 건물:뉴타운에 있는데 무크가 새로 얻은 힘을 첫 활용한 곳이기도 하고 DJ질러의 본거지로도 활용되었고 26화에서는 지파이터스의 피난처가 되기도 했다.

DBJ방송국:메트로폴리스의 방송국이다, 13화에서 문제가 된 뉴스를 방영한곳이기도 하다.

문메디컬 센터:병원으로 유나의 아버지가 이곳에서 일한다. 8화의 주 무대중 하나였다.

린의 집:에코타운에 위치해 있다. 바로 옆집이 지젤 할머니의 집이며 린의 집은 집 부분과 창고 부분으로 나뉘는데 린은 대게 창고에서 몰래 게임을 하거나 고양이들을 챙겨주고 때로는 거기서 자는데 린의 어머니는 그것이 불만인 모양이다. 이곳에서 볼트캣이 발견되었는데 이걸 발견한건 린의 고양이들이다.

십걸호 아지트:사막 어딘가에 있다. 10개의 동일한 모양의 의자가 있고 중앙에 탁상이 있으며 벽에는 특이한 글자가 새겨져 있다. 하지만 의자가 10개지만 10명이 모인적은 단 한번도 없다.

얼음 동굴:9화의 무대이자 메트로폴리스의 수원지이다.

인공강우센터:1화에서 짧게 등장한 곳이다.

어떤 집:사막에 있으며 8화에서 많이 나왔고 타타르가 깨어난 곳이기도 하다. 과거 무크가 납치당한곳이자 처음 무기를 만든곳이기도 하다.

1번 도로:5화에서 뉴타운으로 가서 실종된 사람들이 이 도로를 통해 빠져나갔다. 등장은 안했다.

3번 도로:20화에서 즐라왓의 부하들이 꺵판친곳

다운타운:메트로폴리스 중심가, 강에 둘어싸인 섬 형태이다.

에코타운:메트로폴리스 외곽의 마을이다. 린이 사는 곳이기도 하다.

뉴타운:메트로폴리스에서 가장 오래된 동네이자 범법자들이 가장 많은 동네이며 가장 오래되어서인지 상당히 옛날 느낌이 난다. 또한 가장 남쪽에 위치한 동네이기도 하다. 메트로폴리스가 사막에 세워졌다는걸 잘 보여주는 동네[7]

사막:말 그대로 무법천지이다. 그나마 남부지대는 괜찮은데[8] 서부지역은 아무것도 없다. 때문에 가끔 싸움무대가 되기도 하며 십걸호의 아지트도 여기에 있고 심지어 즐라왓이 부하들과 함께 꺵판치고 다녀도 아무도 모른다.
  1. 몇몇 시설은 나와있지 않다.
  2. 하지만 없기도 한다.
  3. 16화에서 모스가 위장용으로 신문을 읽는 척 하는데 신문 제목이 MP NEWS였다.
  4. 근데 우측이었다가 좌측이었다가 자주 변한다.
  5. 이떄 안에는 수천명의 사람이 있었다고 한다.
  6. 사실은 그 지하
  7. 이 동네를 두고 린과 유나의 의견이 다른데 린은 옛날 동네니까 옛날 게임도 있겠다면서 좋아했지만 유나는 차도 안지나다니는 동네라며 불평을 늘어놓았다.
  8. 좀 위험한 동네지만 뉴타운도 있고 얼음동굴이나 인공강우센터등 메트로폴리스에서 관리하는곳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