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도

1 단어

Mondo

영어로는 완전히, 결국, 매우, 몹시, 큰, 멋진, 대단한이란 뜻.

이탈리아어로는 세상이라는 뜻이다.

스페인어로는 여분이 없는, (부활절의 셋째 날에 스페인의 톨레도주(州) 탈라베라 데 라 레이나(Talavera de la Reina) 시(市)의 부근 여러 마을에서 이 도시의 프라도의 성모(Nuestra Señora de Prado)에게 하는 초 봉납과, 그 봉납을 축하하는 축제를 의미한다.

1.1 이 이름을 가진 인물·사물들

1.2 가공인물

이영도오버 더 호라이즌 시리즈의 등장인물.
티르 스트라이크가 살고 있는 조용하고 목가적인 시골 소도시의 시장. 이 도시의 행정 책임자로서 시의회 의장인 나라부스와는 상호 견제 및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인물. 명목 상으로는 이 소도시의 최고 권력자이며, 티르와 이파리 보안관의 직속 상관 위치지만 이 소도시의 분위기가 워낙 그렇다 보니 별로 권위적인 인물로는 보이지 않는다. 애초에 비중이 거의 없기도 하고(...)

히스테리를 카리스마로 착각한다는 티르 스트라이크의 불평이나, 오버 더 미스트에서 소도시에 제도 기사단 병력 200명과 신전 기사단 병력 200명이 집결할 거라는 소식을 듣고 기절했다는 묘사(그리고 정말로 그들이 집결했을 때 몸살에 걸렸다며 저택 밖으로 나오길 거부하는 묘사)로 보아 다소 소심하고 신경질적인 인물로 보인다. 하지만 신전 기사단의 파린세에 의해 이파리 보안관이 중상을 입자 분노해 신전 기사단을 이끌고 온 신관에게 '들어오지 않겠다고 약속한 밤 시간에 왜 들어온 거냐?'고 대든 걸로 봐서는 근본적으로 이 소도시와 그곳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을 아끼고 사랑하는 건 확실한 듯하다.

2 이탈리아의 회사

이 회사에서 만드는 육상용 트랙인 몬도 트랙은 꿈의 트랙으로 불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