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맥주)


mission-brewery-san-diego-digital-tavern.gif

Mission Brewery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 미들타운에 소재한 크래프트 브루어리.

1 소개

2007년 설립되어 2010년 현재의 위치인 샌디에이고 미들타운으로 이전한 브루어리.

샌디에이고 미들타운의 1989년 7월 6일 미국 국보로 지정된 건물에 소재한 크래프트 브루어리로 원래는 같은 이름의 브루어리가 1913년 설립되었었다. 그러나 몇 년후 그 법이 발령되는 바람에 문을 닫아버렸고 현재의 브루어리는 이들의 이름을 빌려 유서깊은 미션 복고풍[1]의 건물에 양조장을 옮기는데 이 브루어리가 현재의 미션 브루어리다. 브루어리의 전체적인 컨셉은 대항해시대콩키스타도르.

국내에 첫선을 보인 때가 하필이면 그 참사가 벌어진 시점이라 출발이 영 좋지 않았다. 그래도 국내 맥덕의 평가는 전체적으로 다크씨를 제외하면 고만고만하다.[* ] 현재 국내에는 IPA, 쉽렉, 다크씨, 카락 4종이 국내에 수입, 유통중이다.

2 제품

2.1 상시 제품

  • 미션 IPA(Mission IPA) : 6.8% 도수의 주력 IPA로 인상적인 홉향을 느낄 수 없지만 그럭저럭 먹을 만하다.
  • 쉽렉 IIPA(Shipwrecked DIPA) : 9.25% 도수의 더블 IPA이며 미션 IPA에 실망한 사람들을 그나마 달래줄 수 있는 대안.
  • 다크 씨(Dark Seas) : 9.8% 도수의 임페리얼 스타우트. 국내 집더하기에서 올드 라스푸틴보다 더욱 저렴한 가격인 6600원[2]에 팔려서 주류 갤러리에서 충격적인 가성비로 유명했고 올드 라스푸틴보다 더 다양한 맛과 향을 보유하고 있는데다 10%에 가까운 도수에도 불구하고 잘 넘어가서 인기가 많다.
  • 카락(Carrack) : 10.2%의 임페리얼 레드 에일. 잘 마시는 사람은 잘 마시고 싫어하는 사람은 알코올이 너무 튀거나 홉이 심심하다고 평한다.
  1. 스페인 선교사의 성당 등 스페인풍의 건축물
  2. 사실 이것도 급처 수준의 가격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