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라 이나호


파일:미소라이나호.png
파일:요괴워치3 이나호.jpg

워치워치!(ちわっち)[1]

未空イナホ(みそらいなほ)

1 소개

요괴워치 3와 애니판 요괴워치 세컨드 시즌부터 등장하는 새 히로인캐릭터. 세컨드 시즌의 또다른 주인공으로 세컨드 시즌 첫 오프닝 <인생 드라마틱>에서 아마노 케이타와 같이 나와서 춤을 춘다. 그 오프닝에서 보면 케이타보다 키가 조금 작다. 국내명은 주미래, 북미판 이름은 추가바람.

성우는 유우키 아오이[2] / 김보영. 북미판은 추가바람.

혈액형은 AB형이다.

메인 배경은 연노란색 바탕에 주황색 음표패턴. 사용하는 1인칭은 무난하게 와타시이다.

처음 소개됐을 때는 학교 분위기에 잘 적응하지 못하고 조용한 타입의 안경 캐릭터 같았지만 작중에서 묘사된 바로는 굉장히 밝고 활달하다. 처음 보는 요괴하고도 잘 얘기하는데 심지어 빨간 도깨비를 만났을 때도 즐겁게 말을 붙일 정도. 평범한 성격의 케이타와는 달리 꽤나 4차원이다. 오히려 요괴인 우사뿅태클을 담당하는 게 케이타-위스퍼와는 반대이다.

TV를 많이 봐서 다양한 것에 영향을 잘 받는 타입인 듯. 미스터리나 미확인 생명체에 관해 관심이 많은 편이다. 특히 공상과학소설을 좋아하며 "학교의 모두는 외계인에 사로잡혀 있을지도 모른다."라고 의심하고 있다. 우사뿅은 우주 과학자인 퓨리 박사의 뜻을 잇고 싶었기 때문에 우주를 좋아하는 사람을 찾아다니다가 이나호를 만나게 되었다. 우사뿅을 통해서 요괴워치 U 프로토타입을 얻은 이나호는 우사뿅과 함께, 퓨리 박사가 만들려던 우주선을 제작하기로 한다. 우주선을 만들고 나서는 다른 초등학생이 물로켓 만들 때 진짜 우주선을 만든다 미래우사(일판은 이나우사) 요괴 전문 탐정사무소를 열어 여러 요괴 관련 의뢰를 맡는다.

피규어를 모으고 여러 만화를 언급하거나 후부키히메를 덕후 취향 캐릭터라고 하는 등 오타쿠이다. 꽤나 잡식성이라서 이것저것 장르를 가리지 않고 파는 듯. 본인 입으로도 자기자신을 전방위 오타쿠라고 소개한다. 애니메이션에 등장하거나잘생긴 요괴들에게 약한모습도 나온다.

애니판에서 이나호, 케이타 각각 자신만의 에피소드로 나와 만난 적이 없지만 극장판인 극장판 요괴워치: 염라대왕과 5개의 이야기다냥!에서 처음으로 서로 만났으며 TV판 119화에서 다시 만났다. 게임에서는 요플 견학을 가면서 처음 만난다.

mae10.jpg
가족으로는 이나호네 부모님과 5살 남동생 리쿠가 있다.

2 작중 행적

2.1 애니메이션

77화(한국판 74화)에서 첫 등장. 세라피어즈 피규어를 사기위해 장난감 가게에서 줄을 서서 기다렸으나 자기 앞에서 매진되어버렸다. 좌절했지만 무언가를 사라는 목소리가 들려 우주와 교신을 할수있다는 우주워치를 사들고 온다. 정말 우주인과 교신을 할 수 있는 물건이라 생각했지만 실은 요괴워치 프로토타입 U. 이상한 물건을 사버린것 같아 실망해 워치를 작동시켜 우연히 USA뿅을 비추게된다. 집에서 USA뿅을 만나 오해를 풀고 퓨리박사님을 찾아달라는 USA뿅의 부탁을 받는다. 처음엔 거절했지만 세라피어즈 피규어에 낚여서 도와주기로 결정하고 함께 퓨리 박사를 찾는다. 우주선 제작의 꿈을 잃어버린 퓨리 박사의 모습에 실망한 USA뿅을 보고 우주선을 직접 만들어 보는것은 어떠냐고 제안을 한다.

133화에서 요괴에게 씌인 상태로 마트에서 여러가지 뻘짓(...)을 하다가 마트 폐장시간이 가까워져 급히 계산대로 향하다 갈퀴를 골라 꺼내 세워진 갈퀴들을 넘어뜨린 케이타와 마주쳤다.

2.2 코믹스

[1]
코로코로 코믹스판
[2]
차오 코믹스판

2.3 요괴워치 3 Sushi·Tempura

00000268_35.png

2016년 7월 16일에 발매된 요괴워치 3에서는 후미카 대신 아마노 케이타와 함께 더블 주인공이다. 1, 2에서 후미카 전개와 케이타 전개가 서로 평행세계였던 것에 비해 3에서는 이나호가 일본 스토리를, 케이타가 미국 스토리를 맡는 쪽으로 동시에 전개된다. 5장까지 두 사람이 직접적으로 만나지는 않는다. 다만 데리고 다니는 우사뿅위스퍼랑 트친이라서(?)[3] 위스퍼를 통해 케이타의 이야기를 전해 듣는다.

소요카제 힐즈의 박물관 동쪽 아파트에서 살고 있다.

오타쿠 속성이 좀 있어서 중앙역에서 한 역 떨어진 아오바하라에 밥 먹듯이 들락날락거린다. 3장부터는 아예 그 지역에 방을 얻어서 탐정 사무소를 연다. 미래 가제트 연구소 탐정 사무소의 이름은 애니메이션과 동일하게 이나우사 탐정사이지만 플레이어가 직접 바꿀 수 있다.

망상 세계 속에서는 냐KB의 멤버가 된다든가 세라피어즈와 함께 싸운다든가 메이드가 되기도 한다. 버섯돌이를 좋아하는 모양인지 이 망상 세계에서는 자신을 제외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버섯돌이(ナメ吉)로 등장한다.

소환 주문은 いでよ로, 케이타의 出てこい나 후미카의 出てきて에 비해서 약간 문어적인 표현이다.

3 홀리는 요괴(애니메이션)

  • USA뿅(77화, 한국판 74화)
  • 만성사자(77화, 한국판 74화)
  • 수북털(85화, 한국판 83화)
  • 백멍이(89화, 한국판 85화)
  • 뽕귀신(94화, 한국판 90화)

4 동인 2차 창작에서의 모습

가장 많이 그려지는 팬아트는 당연 USA뿅과 함께 있는 팬아트. 주인공인 케이타와 엮이기도 하며 후미카와 엮이기도 한다.

5 기타

투니버스에 등장일이 얼마남지 않았을때 이나호의 한국명이 '이하늘' 이라는 루머가 돌았었다. [4] 하지만 투니버스 에서 요괴워치 새시즌 광고를 할때 이름이 '미래'라고 나와[5]라고 나와 이름이 '이미래'일 것이라 추측했지만 국내 코믹스판 8권 표지에서 이름이 '주미래'임이 밝혀졌다.

애니메이션 한정으로 케이타처럼 항상 요괴워치를 차고 있지만 케이타처럼 주문을 외면서 요괴를 소환하는 모습이 아직까지 나오지 않았다. 77화에서 요괴메달을 처음 사용하고 극장판에서 케이타와 함께 염라대왕을 소환한 뒤로는 메달을 직접 요괴워치에 끼워 사용하지 않는다. 케이타가 사건 해결을 위해 요괴를 소환한다면 이나호는 새로운 요괴를 보기 위한 용도로 워치를 사용하는 정도. 게임에서는 등장하는데, 케이타와 U타입을 쓰는 모션이 같다.
  1. 다른 사람을 부르기 전에 늘 "치왓치!" 하고 인사를 한다. 작중에서도 이나호만 쓰는 말이라서 "치왓치가 뭐야...?" 하고 의아해하는 사람들이 꽤 있다. 게임에서는 의성어나 간단한 인삿말만 음성지원이 되기 때문에 귀에 못박히도록 자주 들을 수 있다. 더빙판에서는 '워치워치'.
  2. 같은 제작사에서 만든 이나즈마 일레븐 GO 시리즈에서 나노바나 키나코, 모리무라 코노하 역을 맡았다. 레이튼 교수 VS 역전재판의 주인공 마호네 카탈루시아를 맡기도 했으며 맡았다.
  3. 요괴들끼리 트위터 비스무리한 걸 한다. 작중에선 알림(おしらせ) + 트위터를 합친 듯한 단어인 오시라세터(オシラセッター)라고 부른다.
  4. 참고로 다른 레벨파이브 작품에 이미 이하늘이라는 이름을 가진 주인공이 있다.
  5. 성은 나오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