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코토(파이어 엠블렘)

{{틀:문서 가져옴| title=파이어 엠블렘 if/등장인물| version=287}}

백야왕족
여왕 미코토선왕 스메라기
료마히노카타쿠미사쿠라
직속부하
사이조카게로세츠나아자마오보로히나타하나츠바키
백야의 동료들
린카오로치하야토카덴레이나스칼렛유키무라
게임파이어 엠블렘 if》의 등장인물. 성우오오하라 사야카.

Mikoto_portrait.png

1 개요

백야왕국의 현 여왕. 남편이자 전 국왕 스메라기의 죽음 이후 백야왕국을 다스리고 있다. 료마, 히노카, 마이 유니트, 타쿠미, 사쿠라의 어머니이다. 히노카의 가슴만 봐도 알겠지만마이 유니트를 제외한 아이들은 스메라기 왕과 이전 왕비 사이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미코토가 직접 낳은 아이는 마이 유니트 뿐이며, 이 마이 유니트도 작중 나오는 고문서에 따르면 스메라기와 미코토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가 아닌지라 마이 유니트와 백야의 형제자매들은 피가 한 방울도 안 섞여 있다.

마이유니트를 친절하게 받아들이는 미코토

2 작중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공통루트 5화에서 흑막의 책략에 휘말리게 되고, 주인공을 감싸고 사망한다. 죽어가면서도 주인공의 안위를 걱정했으며, 주인공은 분노에 눈뜨게 되면서 용의 힘을 각성하게 된다.

사실 백야의 사람이 아닌, 지저 밑의 투마왕국의 사람이다. 투마왕국이 하이드라에 의해 재앙에 휩쓸렸을 때, 언니인 아레테 여왕 및 소수의 사람들과 함께 탈출하여 백야왕국에 정착하고 스메라기 왕과 결혼하게 되었다.

투마루트에서는 아난코스에 의해 꼭두각시로 되살아나 자식들과 주인공의 가슴을 찢어놓는다.[1]

예지능력이 있었다고 한다. 여자 카무이-타쿠미와 남자 카무이-히노카, 사쿠라의 지원회화 S랭크에서 나중에 사랑 때문에 고민할 일이 있거든 열어보라면서 쪽지를 준 사람이 이 사람.

DLC 보이지 않는 사실에 따르면 아난코스(용)에게서 떨어져 나온 아난코스(인간)과 사랑에 빠졌고 카무이를 낳았다고 한다. 그렇지만 카무이에겐 아버지에 대한 걸 이야기하지 않았는데 아난코스가 말해주지 말라고 해서 안 해줬다고...
  1. 다음 스테이지에서 주인공에게 "청색 - 청색 - 적색 순서로 문을 열어라" 라고 조언하는데, 그대로 지시를 따를 경우 마지막에 적색문을 여는 순간 큰 피해를 입는다. 토리엘인 줄 알았는데 플라위였다. 주인공과 앞으로 아난코스님과 평생 같이 지내자고 얀데레적인 모습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