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파일:Attachment/밀리터리/Military.jpg
파일:SJQl5wq.jpg
깨알 X-36 귀엽다
파일:AkDEjZ4.jpg

1 개요

Military
사전적 의미로는 '군대', '군대의~' 등을 지칭하는 단어이나, 취미로써의 밀리터리는 말 군대와 관련된 모든 분야를 지칭한다.
나무위키에서 가장 믿을수 없는(?) 항목들
정확한 자료와 근거가 필요한 밀리터리계에서 나무위키와 같은 방식은 배우기에 매우 좋지 못한 곳이다.
나무위키 밀글은 그저 참조용이나 심심풀이용으로만 보고 이것을 믿지는 않도록 하자.

2 밀덕후

파일:8kxSdrf.jpg

왜 예시가 이딴 것들이냐 세간의 밀덕후에 대한 인식인가 부정하고 싶겠지만, 대충 밀덕을 모아보았을 때 나찌빠가 없을 순 있으나, 나찌빠를 대충 모아보면 밀덕이 없다는 건 불가능하다

밀리터리+오타쿠, 통칭 밀덕.
선호하는 종류에 따라 군장덕후, 전사덕후, 무기덕후 등이 있다.
군덕후와는 전혀 다른 분야이긴 하나, 밀덕후를 겸하면서 다른 분야에 대한 오타쿠들도 상당히 많다.

3 사회의 인식

개인의 취미생활에 터치하지 않는 분위기인 미국이나 유럽 등에서는 많은 정보를 가진 밀덕후는 일종의 전문가로 분류되기도 한다. 가장 유명한 밀덕으로는 톰 클랜시.

한국에서는 일본의 오타쿠 문화가 유입되면서 오타쿠 혐오 시선도 동시에 유입된 탓에 인식이 그다지 좋지 못하다.[1] 그런데 밀리터리 매니아라는 이유로 전쟁광이라고 비하하는 이들도 있으니... 일단 인식 자체는 좋지 못하다. 한국에서의 밀리터리 컬쳐에 대한 시선은 밀덕항목 참고. (한국 타령 하지만 실상은 일본도 미국도 마찬가지)

4 관련 페이지 링크

4.1 무기 구분

4.2 탑승물 구분

4.3 학술 구분

4.4 기타

  1. 단, 이것도 밀덕이란 단어가 뭔지 아는 사람이나 그렇다. 그냥 보통 사람들은 단지 무기나 군사분야 좀 잘아는 사람인가보다 하고 별 관심도 없다. 묘하게 넷상에서 밀덕과 오덕이 서로가 서로를 까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