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랑하는 탁발승

Peregrine Mendicant

Peregrine_Mendicant.png

ACT2 첫 등장.
베타 섹션의 추방자이자, 전직 프로스핏의 배달원. 현직 2422년의 지구인 겸 프로스핏의 여왕.
타자기벽은 없으며 무기로는 검은색 검을 사용.

ACT3의 제이드 할리의 꿈에서 먼저 등장. 이때 PM은 제이드에게 자신의 소포를 존 에그버트에게 배송 해 줄 것을 요청 받고, 이 때문에 존의 행성인 바람과 그림자의 땅으로 가 추락한 자동차에서 소포[1]를 찾는다.
문제는 소포를 더스 측의 다른 누군가가 먼저 쥐고 있었는데, 그 인물은 위에 설명한 AR.(...)
아무튼, PM은 어찌어찌 디스크 쪽은 받아내지만 소포는 돌려받지 못한다. 배송 임무를 완수하지 못했기에 PM은 소포를 돌려받기 위해 더스의 땅으로 잠입한다.
PM은 소포를 훔쳐 돌아가려다가 잭 느와르에게 걸리는데, 잭 느와르는 이때 소포를 돌려주는 대신 흰 여왕과 왕의 상징[2]을 가져 올 것을 요구한다. 한술 더 떠 PM에게 Regisword라는 칼도 지원한다(...)죽여서라도 가져오라 이거지

이후 PM은 자신의 상사인 흰 여왕에게 이 상황을 전하는데, 여왕은 왕관보다 소포의 내용물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한 건지 순순히 여왕의 상징을 포기하고 PM에게 준다. 그리고 왕은 배틀 필드에 있으니 그를 찾아가라고 명한다. 이 반지는 중간에 더스의 에이전트인 코드야드 드롤(베타 섹션의 더스 에이전트)이 훔치는데, 홈치자마자 제이드의 꿈 자아에게 헥토파스칼 킥을 얻어맞고 다시 뺐긴다.
반지를 뺏겼다는 걸 모르는 PM은 그대로 배틀 필드로 향하여 흰 왕에게서 왕의 상징을 받으려 하지만, 다른 더스의 에이전트인 Hegemonic Brute에 의해 홀을 떨어뜨린다. 떨어진 왕 홀은 강에 휩쓸려 사라지고, 더스의 왕과 왕비를 살해하고 반지를 강탈한 잭 느와르의 등장으로 온 사방이 아수라장이 된다. 하지만 결국에는 소포를 찾아 존에게 전해줬다.

이후 2422년의 지구로 이동, 이때도 폐허가 된 미래세계를 돌아다니며 편지함을 뒤지고 다닌다. 저 편지함들은 시간적 포탈이라도 되는지 현재(플레이어인 키드들의 시점에서는 미래)에서 과거(플레이어인 키드들의 시점에서는 현재)로 물건을 전송 할 수 있다.
WV와 마찬가지로 제이드의 집터에서 폐허가 된 벙커를 찾아내고, 화면에서 제이드의 모습(ACT1)을 보게 되는데, 제이드의 보호자이자 애완동물인 베크렐이 PM이 말을 걸거나, 제이드의 요청으로 현재의 물건을 과거로 날려 보내는 등 바쁘게 움직인다.

WQ의 등장 이후, 전직 프로스핏의 여왕인 WQ에게 왕위를 계승 받아 프로스핏의 여왕에 등극한다. 하지만 본인은 여왕으로서 뭘 해야 할지도 모르고, 여왕의 일 보다는 편지 배달이 더 났다며 왕위를 거부, 하지만 WQ의 설득으로 왕위를 받아들이고 혼란이 끝난 후 프로스핏을 재건하기로 한다.

208px-Pardonless_Malefactor.png
하지만 ACT5의 마지막 시점에 잭 느와르의 등장으로 다른 추방자들이 모두 죽게 되는데, 중상을 입고 죽어가던 WV의 품에서 여왕의 반지를 발견, 그것을 끼고 잭 느와르와 동등한 힘에 각성, WV를 이동시킨 후 잭 느와르를 죽이기 위해 뒤를 쫓고 있다.
그리고 GAME OVER-ACT6 ACT 6 INTERMISSION E에서는 제이드가 아라네아에 의해 살해되자 잭 느와르와 같이 나타나 데이브와 대치, 결국 데이브를 죽인다. 나쁜 강아지! [3]

여담으로 팬덤에서 메일 레이디(mail lady)라고 하면 이 사람을 뜻한다. 소포 든 아가씨[4]라서 그런 듯.
  1. 내용물은 스버브 디스크와 제이드가 존에게 보내는 생일선물
  2. 왕관과 여왕의 반지, 왕의 홀
  3. 이 때 PM과 잭 느와르의 제이드를 지키려고 하는 행동들은 본인들의 의지라기보단 프로토타이핑 된 베크렐의 의지에 의해 움직인 것으로 보인다. 데이브가 괜히 액트 초반에 베크렐을 욕한 것이 아니다!
  4. 여자 맞다. AR은 PM을 처음 봤을 때 키 큰 멋진 아가씨라고 불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