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엠

파일:Attachment/보드엠/boardm.png

서울시 은평구에 소재한 보드게임 전문 판매점.[1] 2013년부터는 자사의 프로덕션인 보드엠팩토리를 설립해서 게임 제작을 시작하기도 했다.

국내에서 게임이 돌아가는 거의 모든 보드게임을 구입할 수 있는 장소이다.[1] 현재 판매중이지 않은 게임의 경우에는 따로 입고 요청을 받기도 하니, 해외구매가 곤란한 유저들은 한 번쯤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항목별로 구분해서 다양한 게임을 판매하고 있다. 수입 게임들은 물론이고, 국내에서 만들어진 다양한 제작사들의 게임도 소개하고 있다. 특히 판매하고 있는 게임들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설명은 보드게임 쇼핑몰들 중 보드엠만의 강점. 또, 매년 독일의 에센에서 있는 보드게임 박람회에 참가하면서 전 세계의 다양한 제작사와 거래를 트고 있다.

또 다른 장점으론, 짧은 기간이긴 하지만 가끔 보드게임의 프로모션 보너스도 껴준다. 일부 보드게임은 킥스타터 펀딩 보너스라던가, 자기네 홈페이지 직구를 할 때 보너스를 주는데, 이걸 따로 구하기는 꽤 힘들다. 보드게임긱에서 판매하고 있는게 아니면 구할 방법이 없어서 프로모션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꽤 크게 도움이 되는 요소.

18.png
판매 활동외에도 국내 보드 게임 활성화를 위해 여러 이벤트[2]를 개최하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는 업체이다.

온라인 판매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나, 은평구에 매장을 열면서 방문 구매도 가능해졌다. 다만 방문전에는 미리 연락을 해야한다. (070-8867-0145)

블로그 웹진[2], 페이스북[3]을 통해 국내외 여러 보드게임 소식 및 다양한 이벤트를 접할 수도 있다.

단 보드게임 플레이를 위한 공간을 제공하는 보드게임 카페가 아니기 때문에 아무 때나 방문해서 즐길 수 있는 곳은 아니다. 보통은 특정 이벤트시에 장소를 개방하거나 하는 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매장내에서 대회 운영을 하기도 하는데, 한때는 위즈키즈사의 히어로 클릭스의 정식 토너먼트를 진행하기도 했지만 현재는 지원 대상이 동사의 다이스 마스터로 바뀌었다.

2013년 보드엠팩토리라는 제작 프로덕션을 만들면서 러브레터(보드게임), 길드홀, 프리터, 스파이폴, 맨덤의 던전, 블러드 레이지 같은 유명 게임들의 라이센스 버전을 만들거나 게이트, 돔, 셜록13 같은 오리지널 게임을 제작하기도 했다. 게임 제작의 비중은 계속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보드엠팩토리는 크라우드 펀딩인 텀블벅을 통해서 프리터, 게이트, 크툴루 워즈의 펀딩을 진행한 바 있다. 특히 크툴루 워즈는 6천만원 이상 후원을 받으며 텀블벅의 보드게임 카테고리에서 최고 후원 액수를 기록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는데, 번역 수검을 맡을 예정인 초여명의 메갈리아 지지 논란 관련으로 인해, 원하는 후원자들에게 환불처리를 해주겠다는 방침을 밝히면서 홍역을 치루기도 했다.
  1. 단, 라이센스 판권등으로 인해 절대 못들여오는 게임들도 일부 있다.
  2. 매년 보드엠 파티를 개최하고 있다. 구글 이미지에서 보드엠만 검색해봐도 그간 있었던 여러 행사 사진들을 쉬이 찾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