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강철의 연금술사)

주의. 이 문서는 강철의 연금술사 FULLMETAL ALCHEMIST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틀:강철의 연금술사 등장 지역

1 개요

강철의 연금술사에 등장하는 국가인 아메스트리스의 북부지역이다.

2 지리

아메스트리스 북부에 위치해 있어서 기온이 매우 춥다. 위도가 높아서 추운것도 있지만 다른 지역에 비해서 고산지대라 추운것도 있어 보인다[1]. 나무가 별로 없는 평원이 넓게 펼쳐진 다른 아메스트리스의 지역들과는 달리 이곳은 침엽수림이 넓게 퍼져있다. 북쪽으로는 브릭스 산맥이 있어서 드라크마와 국경을 이룬다. 브릭스 산맥 골짜기엔 브릭스 요새가 있는데 한번도 함락 당한적 없는 요새로 작중에서 드라크마의 침공을 별다른 피해도 없이 봉쇄해버리는 장면이 있다[2].

산악지대여서 그런지 탄광이 많은것으로 보인다. 다만 자원이 거의 고갈되었는지 폐광으로 묘사되는데 탄광도시 전체가 텅 비어있다.

2.1 주요 지역

3 작중 전개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킹 브래드레이호문쿨루스임이 드러나자 엘릭 형제가 도피한 곳이 북부이다.
엘릭 형제는 브릭스 요새에 숨어들게 되는데 이곳에서 올리비에 밀라 암스트롱의 협력을 얻어낸다. 그리고 엘릭형제는 브릭스로 사찰을 나온 중앙군을 따돌리면서 서로 헤어지게 되고 그 후에 킴블리의 사주를 받은 드라크마군이 브릭스를 침공한다.

추가바람
  1. 온난한 기후인 남부를 보면 거리가 그리 떨어져 있지도 않은 북부가 위도만 높아서 냉대기후라는건 상식적으로 맞지 않다.
  2. 사실 이 공격은 호문쿨루스가 피의 무늬를 그리기 위한 작전이었다. 방어전 당시 책임자였던 마일즈는 그 사실을 알고 있었지만 어쩔 수 없이 드라크마군을 무찌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