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카우케니우스

브라카우케니우스
Brachauchenius lucasi Williston, 1903
분류
동물계
척삭동물문(Chordata)
미분류석형류(Sauropsida)
†장경룡목(Plesiosauria)
아목†플리오사우루스아목(Pliosauroidea)
†플리오사우루스과(Pliosauridae)
†브라카우케니우스속(Brachauchenius)
B. lucasi(모식종)



복원도

최후의 플리오사우루스상과

백악기 전기~후기(1억 3천만 년 전~8천 9백만 년 전) 미국콜롬비아에서 발견된 장경룡. 속명의 뜻은 '짧은 '. 플리오사우루스상과의 특징을 그대로 보여주는 속명 크로노사우루스하고는 같은 '브라카우케니우스아과(Brachaucheninae)'에 속한다.

1884년에 고생물학자찰스 H. 스텐버그캔자스에서 처음으로 발견하였으며 당시 발견된 두개골의 크기는 약 90cm 정도였다. 후에 또다시 발견된 개체의 두개골은 무려 170cm나 나간다. 두개골의 크기로 보아 전체 몸길이는 9~10m로 추정되며 이는 크로노사우루스와 거의 맞먹는 수준이다. 하지만 이 종은 2013년에 메가케팔로사우루스(Megacephalosaurus)로 재명명되었다.

이녀석의 중요한 특징은 위에서 말했다시피 가장 오래동안 살아남은 플리오사우루스상과라는 점. 플레시오사우루스상과는 백악기 끝말까지에도 잘만 살아남았지만 플리오사우루스상과는 백악기에 접어들면서 점점 쇠퇴하는 추세였다. 브라카우케니우스는 이 쇠퇴하는 집단의 유일한 생존자였던 셈. 하지만 이녀석도 결국은 모사사우루스류와의 생존경쟁에서 패배하여 꽤나 이른 시기에 멸종하고 만다. 지못미

꽤나 마이너한 고생물임에도 불구하고 어째서인지 피싱마스터에서 잡을 수 있는 녀석으로 등장한다.이외에도 별별 고생물들이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