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시프 아멜레온 갑옷 세트

엘더스크롤4 오블리비언의 아이템 세트이자 퀘스트 보상

파이터 길드 퀘스트중 도박에 빠진 아버지의 빚을 갚고자 자신의 할아버지 무덤을 도굴(...)해서 할아버지의 갑옷을 찾아 달라고 하는데 정확히는 흉갑이랑 검을 찾아달라고 한다. 이걸 의뢰인에게 그냥 줄 수도 있고 자신이 돈을 주고[1] 흉갑과 검을 가질 수도 있다. 나머지 부분을 찾으려면 무덤을 뒤적거려야한다. 동굴 자체가 어두울 뿐더러 잡동사니가 어지럽게 흩어져 있는데다가 물건들이 죄다 슬쩍 보고 지나갔다간 못보고 지나치기 딱 좋은 사각지대에 숨겨져 있어 다소 짜증을 부른다. 관 뒤라든가 구석 돌 틈이라든가 밑으로 떨어지는 구멍이 있는 지역의 구멍 너머라든가... 사실 이 갑옷은 찾기 힘들다는 점으로 악명 높다.

생김새는 에보니 갑옷과 거의 유사한 외모이나, 색이 회색에 가까운 청색빛으로 통일되어있다. 에보니와는 다르게 기본적으로 모든 부위가 경갑이며, 흉갑과 검을 제외하고는 마법부여가 되어있지 않다. 그러나 검과 흉갑에 걸린 인챈트도 실전에서 쓰기엔 굉장히 애매모호한 수치인지라 상당히 난감하다. 방어력도 경갑이라는 특성상 에보니보다 약하고.

하지만 에보니와는 다른 밝은 색감 탓에 독특한 밝고 정돈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이것저것 손댄 모드가 많고, 의장용 및 수집용으로는 나쁘지 않은 갑옷 세트이다.
  1. 자그마치 1000골드다! 레벨도 낮은 초반이 퀘스트를 진행할경우 심각하게 부담을 느낄 정도의 거금. 정작 상점에 팔 때는 개당 100골드도 안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