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팀

아인즈 울 고운
지고의 41인
나자릭 지하대분묘
1층2층3층4층
지저호수
5층
빙하
분묘
샤르티아 블러드폴른가르간투아코퀴토스
6층: 정글7층: 용암8층: 황야9&10층: 신역
아우라 벨라 피오라 & 마레 벨로 피오레데미우르고스빅팀세바스 찬 & 알베도
보물전
판도라즈 액터


ヴィクティム / victim

1 개요

제물이라는 이름의 태아

  • 직함 : 나자릭 지하대분묘 제8계층 수호자
  • 주거 : 제8계층 '세피로트'
  • 속성 : 중립 (카르마 수치 : 1)
  • 총 레벨 : 35
    • 종족 레벨 : 천사 10, 대천사 10, 기타 (총 29)
    • 클래스 레벨 : 패트리어트 1, 세인트 4, 마터 1 (총 6)
외견은 태아, 아니, 배아(胚芽)라는 표현이 옳을 것이다. 몸 색깔은 이상하게 밝은 핑크. 꼬리가 불쑥 튀어나왔으며 머리 위에는 천사의 고리가, 등에는 깃털 없이 말라붙은 듯한 날개가 있다.
크기는 1미터 정도 되는 그러한 자가, 천천히 다가오는 것이다.

판타지 소설오버로드》의 등장인물.

제8계층 황야의 계층 수호자.

주인공 아인즈가 모든 계층 수호자를 한 자리에 모으는 데도 모이지 않은 것으로 보아 8계층에서 떨어지지 못하는 어떤 사정이 있는 듯하다. 결국, 3권 끝에 와서야 아인즈가 불러내라고 지시를 내리며, 4권에 와서야 전모가 드러난다.

나자릭 기준으로도 상당히 특이한 외관. 형태가 형태이니만큼 걸어 다니지는 못하고 동실동실 떠서 이동한다. 목이 없으므로 주위를 둘러보려면 온몸을 돌려야 한다. "에녹어"라는 천사의 언어로 말을 하는데 색깔의 이름을 연속해서 늘어놓으면 듣는 사람에게 해석되어 들리는 기괴한 언어다.

예를 들자면 민선 황주 황상 아단 주비 홍살 연황 비홍 자주 연황 황갈[1] = 제가 빅팀입니다.

실제 원리는 일본어 오십 음도에 색을 하나씩 배정해 놓고 읊는 것으로,[2] 이세계에서는 언어가 자동으로 번역되어 들리기 때문에 아인즈는 눈치채지는 못했으나 빅팀이 정말 에녹어로 말하는 것이 맞긴 하는 것인지 미미한 위화감을 느꼈다.

6권에서 짧게나마 출현한다. 이때는 아마도 세바스의 배신 여부가 불명확했기 때문에 만일의 경우 빅팀을 희생시켜 스킬을 통해 세바스를 묶기 위해서 데미우르고스가 데려왔을 가능성이 크다.

어째 떠다닐 수 있음에도 데미우르고스나 아인즈가 안고 다니는데 상상해보면 귀엽다. 첫 등장 때도 느릿느릿하게 다가왔다는 식의 서술이 있었으니, 이동 속도가 느린 듯.

덧붙여 웹 연재판에는 없던 캐릭터다. 소재 자체는 생각해뒀는데 나올 여유가 없었다고.

외형 설정은 AIM 버스트와 흡사하다.

2 능력

수치 [3]500px[4]
HP36
MP4
물리공격15
물리방어12
민첩성25
마법공격13
마법방어14
종합내성18
특수58
총합195

형태에 지지 않을 만큼 능력도 특이하다. 빅팀(=희생양)이라는 말 그대로, 자신이 죽는 것으로 강력한 봉인 계통 스킬을 발동하는 것. 아군을 수호하거나 보조하는 등의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가능한 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도 캐쉬 아이템같은 경우가 아니라면 부활 페널티를 완전히 무시할 수 없는 PC에 비해 NPC는 돈만 쓰면 무한 리필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그야말로 NPC이기에 보유 가능한 능력. 같은 맥락으로 보자면, 3권 끝에서나마 빅팀이 모습을 드러낼 수 있게 된 것도 아인즈가 샤르티아의 사례로 NPC의 부활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게 되면서 빅팀을 운용하는 리스크가 대폭 감소했기 때문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그리고 본의아니게 낮은 레벨도 이렇게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일반적으로 NPC를 부활시키는데 필요한 골드는 레벨에 비례해서 필요하다. 샤르티아를 통해 부활이 가능하다는걸 확인하고, 또 익스체인지 박스로 위그드라실의 금화를 얻을 수단이 생긴 지금 사용에 망설임이 있을수가 없다. 하지만 그것과는 별개로 아인즈도 빅팀을 희생시켜야 하는 것을 매우 안타까워하며 본인에게 몇 번이나 사과하며 머리를 숙였을 정도.

레벨은 35로 상당히 낮다. 그런 이유에서 다른 수호자들처럼 압도적인 위압감을 보유하고 있지는 않다. 4권 끝에서 임시로 빅팀이 1층의 수호자로 배정되었음에도 아인즈가 '8층의 최대전력'을 언급하는 것으로 볼 때 나자릭 지하대분묘 8층의 난공불락 전설에는 빅팀 이외의 다른 요소가 개입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빅팀의 최대 임무가 8계층의 감시라는 것도 그렇고, 아인즈가 수호자조차 8계층에 진입하는 것을 금하고 있는 것을 보면, 모종의 위험한 NPC가 8계층에 있고 빅팀은 적이 아니라 그 NPC가 문제를 일으켰을 경우 봉인하기 위해 배치된 것일지도 모른다.
  1. 아마 '와타시와 비쿠티무데스요' 정도인 것 같다. 대충 적자면, 민선(わ)황주(た)황상(し)아단(は)주비(ビ)홍살(ク)연황(チ)비홍(ム)자주(で)연황(す)황갈(よ) 정도가 된다는 이야기.
  2. 덕분에 한국 정발판에서는 번역자가 에녹어 → 일본어 → 한국어 순서로 다단계 번역을 하느라 개고생을 했다는 모양. 역자 후기에서 이 부분에 대해 푸념하기도 했다.
  3. 최대치를 100으로 놓았을 때의 상대적인 능력치. 권말 부록 캐릭터 소개 그래프로부터 추산하였으며, 오차 범위는 ±2.5%
  4. 좌측의 표를 기본으로 엑셀과 파워포인트를 이용해 축 최대값 100 고정으로 환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