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퍼/연대기

CypherFight.jpg

Everywhere and Nowhere 어디에든지 있고 어디에도 없다.

출처: Dataslate - Cypher, Lord of Fallen Everywhere and Nowhere" Page 26 ~32 in E-book

1 c.M31 First Contact

다크엔젤들은 새로운 모병행성을 찾는 임무 중 폴른으로 확인된 사이퍼를 처음 추적하였다. 다크엔젤들과 잠재적인 모병인원에 대해 사보타지와 사상자를 만들었고, 이는 모병행성을 선택하는데 영향을 끼쳤다. 후에, 몇몇 라이브러리안들은 이러한 공격들이 사이퍼에 의한 것이며, 확실히 Olney에서의 학살과 Sestus의 달에서 군단의 마지막 스톰버드를 잃었던 자리에 그의 표식이 남아있었다.

2 580.M31 ~632.M32 The Forgotten Wars

다크엔젤과 계승챕터들(Angels of Veageance, Angels of Redemption, Lions Sable)이 다수의 폴른을 추적하고 있었다. 단서들은 세그멘텀"Obscurus"와 고딕섹터 깊숙히로 이끌었다. 후에 그들은 사이퍼가 수백년전에 계획한 함정위에 있음을 깨달았으며, 언포기븐 챕터들은 그가 얼마나 위험한 자인지 깨닫고 충격을 받았다.

3 c.M33 Truly Forgotten

다비오의 외경에 따르면, 다크 엔젤의 세컨드 파운딩 챕터로 Angels of Veageance, Angels of Redemption, Angels of Absolution만 표시되어 있고, Lions Sable은 사라져 있다.

4 822.M33 Battle of Vermilac Prime

사이퍼가 시기 적절한 무력개입으로 오크들이 폴른 슈프림 그랜드 마스터 Alloken의 시체에서 Lion Helm과 Sword of Secret을 가져갈려는 것을 막았다.

5 997.M33 Saviour of Praxus

Angel of Redemption은 그들의 모병행성 중 하나에서 사이퍼가 "Saviour of Praxus"로 위장하여 폭동을 선동하고 있음을 발견하였다. 그는 모병관례를 이용하여, 스페이스 마린이 되고자 하는 떠돌이 전사들을 손수 선발하고 훈련시켜 이용한 것이었다. 하지만 그는 체포되기 전에 빠져나갔다.

6 997.M33 The Nova Terra Interregnum

Nova Terra의 분리독립주의자들이, 테라의 하이로드들에 반하여 새로운 법을 선포한다. 사이퍼는 무정부 상태를 만들었고, 그의 흔적들은 많은 폴른 들과 함께 세크멘툼 Pacificus의 봉기를 지원했다. 사이퍼가 테라 노바를 통치하는 Ur-Council의 일원이었다는 이야기가 돌았으며, 레이븐윙이 노바 테라로 향했지만, 아무도 붙잡지 못하였다.

7 290-310.M31 The Red Heresy

배교의 시대에 "붉은 반란 The Red Heresy"이 Don'lorth 섹터에 퍼져 나갔고, 후에 "불신의 역병 The Plague of Unbelief"이라 알려지게 된다. 세그멘툼 Tempestus의 깊은 곳은 과밀한 인구를 가진 Don'lorth 섹터를 지원하는 별들이었다. 그곳에서 옛 신을 숭배하는 컬트들이 봉기하자, 선동가와 무정부 주의자가 더해져 반란을 일으켰다. 붉은 로브의 사제들로 부터 감화받은 수십억의 노동자들이, 시체-신 황제를 부정하고, 제국 행정부와 황제교의 요원들을 학살하여 인류제국의 함대들이 출동하였다.
반란을 빠르게 진압하기 위해, 실버스컬 챕터가 cult의 지도자들을 암살하기 위한 전개 하였으나 드랍팟들이 매복에 걸리면서 피해를 입었다.
썬더호크에 탄 다크엔젤의 데스윙과 레이븐윙 부대들, Angel of Vengeance 3중대가 투입되어 적들을 막았지만, 이 후 실버스컬은 데스윙이 로브를 입은 신비로운 마린을 추적하기 위해 이탈하는 것을 보았다.
사이퍼가 탈출하기전에, Angel of Vengeance의 라이브러리안들도 반란군 지도층 중 폴른이 있음을 감지하여 떠났고. 실버스컬은 홀로남겨져 큰 피해를입었다. 화가 난 실버스컬은 다크엔젤을 규탄하며 테라의 하이로드에게도 항의하였다.

8 624.M36 A Blade out Time

사이퍼가 C'tan 페이즈 나이프[* 칼리두스 어쌔신이 사용하는 C'tan 페이즈 소드와 유사하며, 나이프의 날은 차원 재편성을 통해 페이즈 인&아웃 할수 있다. 방어구나 보호막을 그대로 갈라버릴 수 있다.)에 대한 첫 기록이다. 그 나이프는 13차 암흑성전 초기 C'tan인 Deceiver와의 전투때 잃어버린 것으로 보여지지만, 전투가 워프 안에서 일어났기에 시간이 현실세계와 다르게 적용된다.[1] 사이퍼는 대부분 이름모를 검 없이 다녔고, 가끔 나이프를 그의 외투아래에서 꺼냈었다.

9 154.M37 The Black Gulf Mines

"Zargosoan"의 밀수업자 함대 중 소수의 생존자들이 최고 심문관 채플린 Molocia이 이끄는 다크 엔젤 부대에게 압박받고 있었다. 그들은 그들의 기함 "Black Needle"에서 교섭을 거절하며 싸웠던 외투를 쓴 낯선 이에 대한 이야기와 관련 있었다. 그는 밀수업자의 코드를 알고있었고, 싸움의 의례를 들먹이며 결투에서 승리하여, 경험 많은 동료의 자리를 차지 하더니 1년만에 선장과의 결투를 통해 최고의 자리까지 올라갔다. 그의 리더쉽 아래, 5대로 이뤄진 "Zargosoan" 함대로 "Black Gulf Mine"을 광업 구조물들을 약탈하여 미네랄과 가스들을 탈취하였다. 나중에 밝혀 진것이, Black Gulf 의 폭군이라 불리는 식민지의 지배자가 다크 엔젤이 찾던 사람이었다.

10 665.M38 Inqusitorial Intrique (인퀴지터의 음모)

흉물스런 흉터를 가리고 다니던 인퀴지터 "Arnuldus"는 비밀 작전을 하던 중 , 사이퍼에 의해 신분 도용된 후, 영원히 실종된다. 사이퍼는 새로운 신분으로 자신과 언포기븐 챕터에 대한 많은 민감한 자료들을 파기하고는, "Arnuldus"의 지휘계통을 조종하여 "Septius IV"의 방어병력을 전용함으로서 인류제국의 하이브 행성이 완전히 몰락한다. 오직 알파리전 만이 사이퍼의 행동을 추적할 수 있었다.

11 200 ~ 500.M39 Within The Eye

비록 언포기븐들에겐 알려져있지 않지만, 사이퍼는 이시기에 아이 오브 테러에서 활동하였다. 그곳의 일년은 현실세계보다 더 길게 지속되며, 그는 각양각색의 폴른과 만남을 가졌다. 그리고 옛 군단들, 특히 알파리전과 동맹관계를 맺었다. 사이퍼에 대한 보고는 은하계에 계속해서 나타났지만, 다크엔젤과 그들의 계승 챕터들은 루머를 추적하는데 실패하였다. 그리고 그 루머들중 몇가지는 사이퍼가 오래전에 심어놓은 것들이었다.

12 518.M39 Hundred Planet Rebelion

사이퍼는 알파리전과 너무 자주 거짓거래를 하다가, 그들에게 앙갚음을 당하게 된다. 그는 다크 엔젤 쳅터를 알파리전의 첩자인 사제 "체제전복자 알드릭 Alldric the Suverter"의 경로 위에 의도적으로 유인한다. 알드릭은 알파리전의 이익을 위해 노력 중이었고, "숨겨진 군단Veiled Region"을 이끌고 여러 행성들에서 인류제국의 법을 거역하고 있었다. 거의 10년동안, 다크 엔젤과 몇몇 계승챕터들은 카오스 컬티스트들의 봉기를 진압하고 그들의 지도자들을 처단하였다.
이는 사이퍼에게 일석이조로, 알파리전의 음모에 복수했을 뿐만아니라 다크 엔젤에게 좌절감을 주었다. 그 군사작전 중에 다크 엔젤은 많은 명예휘장과 작전 리본을 테라의 하이로드들에게 수여받았지만, 이너 서클들은 후에 진실을 알고 불명예스러움에 속이 부글부글 끓었다. 물론 사이퍼는 또다시 놓쳤다.

13 976.M41 Liberation of Amadis

사이퍼는 Amadis 해방전쟁의 마지막 전투에서 모습을 드러내었는데, 그가 도착했을 때 소수의 마지막 방어자들은 카오스 컬티스트들의 공격을 받고있었다. 방어병력 중 PDF[2] 라고는 단 한명 살아있었고, 그는 로브를 입은 로그 카오스 스페이스 마린에 대해 절대 언급하지 않기로 맹세하였다. 심지어 다크 엔젤이 도착해 남아있는 적들을 소탕할 때에도 침묵하였다.

14 995.M41 Rise of the Voice of Emperor

이것은 "황제의 목소리 the Voice of Emperor"의 존재에 대한 최초의 기록이다. 스스로 황제의 예언자라고 칭하던 이가, Agripinaa 섹터 전반에 홀로 방송을 시작하였고, 많은 행성들에서 새로운 컬드들이 생겨나, 그의 부름에 응답하여 황제교의 관리들을 공격하기 시작했다.

15 977.M41 Assassins Dispatched

"황제의 목소리 the Voice of Emperor"를 따르는 주민들이 늘어나 위험수준에 이르자, 인류제국은 오피시오 아사시노룸의 암살자들을 보내 이단자를 제거하려하였으나 누구도 돌아오지 못했다. 딱 한명만이 그의 목표에 접근하였는데, 그의 마지막 통신은 목표가 로브와 두건을 쓴 형태였으며 아래에 어두운 파워아머를 입고, 검과 고대의 피스톨 두자루를 가지고 있다고 하였다.

16 998.M41 Black Templars Incident

블랙 템플러의 스트라이크 크루져 "Ohpidium Gulf"가 다크 엔젤을 도와 "황제의 목소리 the Voice of Emperor"라는 자를 추적하고 있었다.블랙 템플러는 다크엔젤과 언쟁에 휘말려, 양 챕터간에는 충돌이 있었지만, 그자와 치열한 전투 후 사로잡는데 성공하였다. 하지만 결국 다크 엔젤이 구류권을 빼았아 갔지만, 억류되었던 로브를 입은 신비로운자는 탈출한데다 "Ohpidium Gulf"마저 잃어버렸다. 블랙 템플러의 요청으로, 인퀴지터가 조사에 투입되었지만, 결과는 인퀴지터"Archibald"가 사라짐으로서 미결처리 되었다.

17 561999.M41 Berial Fury

데스윙의 그랜드 마스터 베리알은, Piscana IV에서 사이퍼를 구석으로 몰았다. 베리알은 다크엔젤에서 최고의 사격실력과 가공할만한 근접전투 능력을 가지고 있었지만, 아무 소용 없었다. 그의 스톰 볼터는 빗나갔으며, "침묵의 검Sword of Silence"은 사이퍼가 피하는 바람에 그저 그의 후드 조각을 베었을 뿐이었다. 베리알은 컬티스트들의 자살공격에 묶여버렸고, 사이퍼는 도망쳐 버린다. 이것이 그가 강력한 베리알을 피해간 세번째 일이다.

18 786999.M41 Who Hunts the Hunters?

죄수를 잡기위해 레이븐 윙과 데스윙이 협동하는 것을 관찰하던, 이단심문관 "Rasputin"은 마침내 다크 엔젤의 수수께끼를 풀수 있으리라 믿었다. 그가 전장을 떠나려 할때, 빛과 같은 반사속도로 관통 불가능한 보호막을 펼쳐 그를 죽일뻔한 총격을 막아내었다. 후드를 입은 형상이 그를 향해 다가왔을때, 레이븐윙이 사이퍼를 추적해 들어오는 바람에 총을 거두고 탈출해버렸다. 라스푸틴은 그의 마지막 보고서를 다시한번 만들지 못했다. 레이븐 윙은 사이퍼를 추적하다 빈손으로 돌아갔다.

19 999.M41 The Voice Silenced

비록 사이퍼가 13차 암흑성전을 거짓 지원하는 듯 보인다. 확실히 "Agripinaa" 섹터와 Piscina IV에서 봉기가 일어났지만 오히려 제국민은 황제에 대한 믿음이 더욱 확고해지면서 반란군 와해 되었다. 사이퍼는 아바돈과 실랑이가 있었고, 그들의 연합은 끝났다. 다크 엔젤은 통신 신호 기기를 깊은 우주까지 추적하였고, 어려움 속에서 그 신호의 발신지를 찾았지만 그곳은 그들의 모행성인 "칼리반 Caliban"이었다. 신호기는 곧 파괴되었다.

20 번외편[3]

아바돈은 홀로리스 위의 카디아를 바라보고 있었다. 암흑성전은 이미 진행중이었다. 타이퍼스의 배들이 카디아를 둘러싼 섹터로 퍼져나가 감염을 시키고 있었고, "Tarraq Darkblood"의 나이트 로드들이 인류제국 지역에서 학살과 파괴를 저지르고 있었다. 카디아는 서서히 몰락하고 있었다. 아바돈의 주위로 수정돌들에 의해 고통과 학살이 비춰지고 그 모습과 소리는 그를 기쁘게하였다. 하지만 하인하나가 다가오자 흥이 깨져 버렸다.

"주인이시여, 그가 도착했습니다."
아바돈이 돌아서자, 그의 터미네이터 보디가드들은 그를 둘러쌌고, 함교에 로브의 형상이 나타났다. 새로온 자는 창백한 로브 아래로, 검은색 파워아머와 화려하게 장식된 두개의 피스톨이 교차되어 홀스터에 있음이 선명하게 보였다. 이를 보자 터미네이터중 하나가 앞으로 걸어나와 라이트닝 클로를 빼들었고 아바돈은 그 대결을 흥미롭게 주시했다. 하지만 사이퍼의 피스톨은 빠르게 불을 뿜었고 볼트탄이 강타하자 터미네이터는 가슴에 구멍이 뚫린채, 무릅을 꿇으며 바닥에 쓰러졌다. 다른 터미네이터 들은 그들의 무기를 들었지만, 아바돈은 사이퍼가 피스톨을 거두는 것을 가리키며 그들에게 가만있으라는 제스쳐를 취했다.


"그것은 마무리 했나?" 아바돈이 물었다.
"그것 이라...Agripinna섹터의 행성들과 Piscina VI에 반란이 일어났지, 나는 라이언의 아들들에게 날 미워할만한 이유를 더 줄것이다."
"언포기븐의 살갗을 파고들 또다른 나이프라?"
"그렇다."
"그리고 네가 원하는 댓가는 뭐지?"
"아무것도, "Towers of Angel"[4]이 이 잘못들에 대해 복수하러 온다면, 그들을 나를 위해 내버려둬라"
"그게 다인가?"
"그렇다, 그것 뿐이다."
합의가 끝나고 로브형상은 뒤돌아 떠났다.

아바돈은 스스로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나의 스파이들이 전하길, 인류제국이 네가 일으킨 폭동으로 부터 재기했다 더군. 거짓 황제에 대한 군중들의 믿음은 그 이전보다 더 굳건해졌어, 내가 왜 이런 것에 감사해야 하는거지?"
로브 형상은 그의 머리를 돌려 말했다.
"카디아는 너의 것이야, 디스포일러 Despoiler, 그 일은 너의 전쟁에서 부차적인 것일 뿐이지, 왜 네 스스로 내 일에 신경쓰는 거지?"
"아무것도 이 곳의 승리를 가로막아선 안되기 때문이지" 아바돈이 고함을 질렀다.
"이것들은 내가 해왔던 일들이야, 그 이전의 일들은 지금의 순간을 위한 프롤로그였지. 인류제국은 허약해, 얇게 가늘어져 있고 안밖으로 공격받고 있지. 제국은 구더기가 배 안에서 요동치고있는 썩어가는 시체야. 그리고 그것은 반드시 몰락할것이다"
"나는 그것을 막을 의도가 없어" 전사는 확약하였다.
"그렇지 않다면 내 영혼을 빼앗아주지" 아바돈이 약속하였다. "이걸 카오스의 모든 악마들에 대고 맹세하지"
로브를 입은 전사는 고개를 끄덕여 디스포일러의 위협을 수긍하였고, 지휘함교를 빠져나갔다.
아바돈은 돌아서서, 그는 홀로리스 위의 카디아를 바라보다 행성의 이미지를 탈론 오브 호루스로 움켜쥐었다.
"카디아는 내 것이다." 라고 나지막히 말했다.
  1. 반복되거나 연속되거나 현실과 동일하거나
  2. Planetary Defence Force 행성방위군
  3. 출처 : Dataslate : Cypher, Lord of Fallen Page 72~73
  4. 다크엔젤의 더 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