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카모토 수

파일:SL7Sd.png2N88kk.jpg
미미가로 변한 모습


char_4.gif
인간으로 돌아온 모습. 근데 재채기 한 방에 다시 미미가로...

동굴 이야기의 등장인물. 정확한 발음은 사카모토 스우. 부스터 박사의 손녀이자 사카모토 모모린의 딸, 사카모토 카즈마의 여동생. 원래는 인간이지만 게임 내내 미미가의 모습으로 등장한다. 원래 모습은 까무잡잡한 피부의 초록 머리 소녀. 한국에선 널리 퍼진 한국어 번역판의 오역으로 '사카모토 슈'로 알려졌다. Sue를 슈로 번역한 듯. 미미가로써의 생김새는 제법 미인인듯. 마힌이나 칸파치가 귀엽게 생겼다고 언급한다.

게임 시작부터 카즈마가 채팅으로 어지간히 불러대는데 대답은 전혀 없는지라(...) 보통 플레이어는 수가 누군지 궁금하게 된다.

보통 미미가 마을의 아서의 집에서 주거하고 있는데, 마을 미미가들의 말을 들어보면 같이 거주하는 토로코를 제외하고는 미미가들에게 적대적으로 대한 듯 하다. 킹이 이방인이라며 닥터에게 넘기려고 했을 정도니..

통신 내용에 따르면 닥터에게 잡혀있었는데 탈출한 것이라 한다. 작중 닥터는 수가 들어오기 전까지 계속 수를 찾는다. 미미가들에게 붉은 꽃섬의 탈출 수단에 관해 폭로하는 걸 막으려는 듯 하다.
칸파치에 의하면 저수지에 쓰러져 있었다고 하는데, 위치로 추측하면 미미가 섬의 수로를 통해 탈출한 모양. 카즈마와 통신하는 걸 보면 카즈마와 부스터 박사가 탈출시켰고 채팅으로 연락하기로 한 듯.

첫 등장은 알 복도. 흉폭화한 이고르와 대치하고 있는 걸 주인공이 발견한다. "우리 오빠에게도 진 적 없다고!"라는 말을 시작으로 몇대 맞고 빌다가 잡혀간다(...) 이 와중에 주인공은 가만히 기다린다(...) 이후 계속 진행하면 끝자락에서 이고르와 보스전을 치르게 된다.

이고르를 물리친 후 비룡의 알 No.00이 있는 방으로 들어가면 수가 쓰러져 있다. 일으켜주면 "네가 날 구해준거야?" 라고 물어보는데 대답을 선택할 수 있다. 아니라고 하면 "뭐 별로 상관 없지." 라며 그냥 넘어가지만 맞다고 하면 하면 "나 혼자서도 이길 수 있었어!" 라며 되려 화낸다. 미미가 섬에 온 이후부터 안좋은 일만 일어나고, 섬 놈들도 전부 짜증난다고 격한 반응을 보인다. 곧 비룡의 알 No.00을 발견하고 부화시키려 하지만 비밀번호가 걸려 있어서 이럴 때 오빠가 있었으면 하다가 나와버린다. 나오기 전에 주인공에게 나중에 탈출시켜 줄테니 협력을 부탁하며 주인공의 모자에 쓰인 글자를 보더니 이 섬의 언어는 아니라는 것으로 주인공이 지상에서 왔다는 걸 추측한다.

주인공이 아서의 집으로 따라가기 전에 에게 잡혀 마을 감옥에 갇히게 되는데, 주인공에게 풀숲지대에 있는 사카모토 카즈마를 구해달라는 부탁을 한다. 이후 주인공이 카즈마와 부스터 박사를 구하고 돌아오면 스스로 킹과 잭을 설득해서 풀려나 있다. 그리고 모두에게 킹을 친구라고 소개한다. 대인배인 듯.

이후 주인공이 사막지역에 붉은 꽃을 파괴하러 간 사이 미저리가 다른 미미가들과 함께 대농장으로 잡아간다.

부스터 박사는 주인공에게 수에 관한 걸 얘기하며 주인공에게 수를 데리고 탈출해달라고 부탁한다. 수는 처음부터 섬에 오기를 싫어했지만 그렇다고 혼자 두고 올 수도 없었다고. 결국 닥터가 가족을 배신해 혹사시키고 자신도 혼자서 크게 고생하게 되었다는 것. 처음 만났을 때 수가 왜 그렇게 불만스러웠는지를 알 수 있다.

그리고 대농장으로 쳐들어온 주인공은 거의 쳐들어오자마자 잡혀서 수와 같은 감옥에 갇히는데(...) 이 때 잠시 기절하게 된다. 깨어나면 수는 벌써 끌려가고 수의 편지가 소지품에 추가되어 있는데, 읽어보면 자신들이 이 섬을 조사하러 왔다는 것과 닥터가 배신하고 왕관을 썼다는 것을 알려주고, 자신과 카즈마의 어머니 사카모토 모모린을 찾아가라는 조언을 해준다.

이후 대농장에서 수는 발견할 수 없는데, 이후 검은 공간에서 미저리가 소환해서 등장. 이때 닥터의 찌꺼기(...)와 미저리가 티격태격하는 사이에 주인공에게 '이 틈에 도망치자'라고 하다가 걸리고 붉은 결정으로 흉폭화되어 주인공을 공격하게 된다. 흉폭화는 왠지 좀 거유 바니걸인간형에 가깝게 변한다. 흉폭화 상태가 그런 모습인건 원래 인간이라서 그런 듯 하다. 이 때 수의 패턴은 닥터 항목 참조.

언데드 코어를 파괴하면 미미가로 되돌아가고 주인공과 함께 무너지는 섬에서 탈출하기 위해 달리다가 막다른 길에서 뛰어내린다. 노말 엔딩시에는 카즈마가 비룡을 타고 주인공과 함께 캐치한다. 진 엔딩에선 주인공이 갑자기 섬 중심부로 쳐들어가기 때문에(...) 자세히는 알 수 없지만 엔딩 때 살아있는 걸 보면 카즈마가 잘 잡아낸 듯 하다.

엔딩 크래딧에서 이토와 함께 뭔가의 장치로 들어가더니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왔다. 그런데 의외로 피부가 갈색 초콜릿 피부라 신기해(?)하는 플레이어들이 많았다. 일본 대중문화에서는 캐릭터가 갈색피부로 묘사 되는 경우가 잘 없으니...그래도 귀엽다

성역 타임 어택을 2분 이하로 통과하면 타이틀 화면에 주인공 대신 수가 등장하며 BGM '안전의 노래'가 흐른다. 문제는 이 BGM은 성역 타임 어택 중 가장 짧은 시간대면서 수와 그다지 관련이 없고 유니크하지도 않다는 것. 오히려 더 쉬운 4,3분대인 토로코, 은 작중 잘 들을 수 없는 전용 테마곡 흐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