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쿠라기 유우

width=100%
桜樹 ユウ / 유빈 / Kev Ravenwood
성별
학원LDS
성우 와타나베 타쿠미
정주원

1 개요

유희왕 ARC-V의 등장인물. LDS 소속 듀얼리스트로 마이아미 챔피언십 주니어 유스의 작년도 우승자. 현재는 유스로 승격했다.

여담으로 다른 유스 팀 멤버와 다르게 하라 켄이치 총감독이 직접 디자인했다고 한다.

2 작중 행적

40화에서는 마이아미 챔피언십의 유스 클래스 경기를 치루는 모습으로 등장했다. 이때 엑시즈 몬스터인 마도법황 하이론을 사용했던 탓에 엑시즈 차원의 잔당을 찾고 있던 세레나에게 노려졌지만 아카바 레이지의 도움으로 아무 탈 없이 피할 수 있었다.

41화에서는 레이지에게 다른 유스 클래스 베스트 8 멤버들과 함께 아카데미아의 오벨리스크 포스를 대회 중에 소탕하라는 지령을 받는다. 이때 이 8명도 전멸하면 자신이 나설 수 밖에 없다며 은연 중에 자신들을 얕보는 을 주니어 유스 주제에 건방지다며 까댄다(...). 그리고 45화에서 세레나를 노리고 화산 구역에 침입한 오벨리스크 포스에 맞서 다른 유스 팀 멤버들과 함께 등장했다.

46화에서는 다른 유스 팀 멤버 2명과 함께 오벨리스크 포스 3명과 대치하는 모습으로 잠깐 등장. 참고로 나머지 5명은 전원 카드화 당했다.[1][2]

47화에서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본인을 제외한 유스 팀 멤버 중 두 명 모두 카드화가 되었다. 이후 본인도 패배해 카드화당할 위기에 처했다가 때마침 이를 목격해 난입한 유고의 도움으로 간신히 카드화를 면한다. 하지만 상황 종료 이후 겁을 먹고 도망치는 바람에 시청자들에게 영 좋지않은 인상을 남겼다. 물론 눈앞에서 동료들이 카드로 변하는 상황을 두 눈으로 보았으니 충격을 먹을만 하지만... 그의 활약을 기대했던 팬들은 그저 안타까울 뿐. 이렇게 바보같은 모습을 보임으로서 이전에 주제도 모르고 슌을 무시한 대가를 톡톡히 치르게 되었다.(...)

아무튼 그동안 마도덱을 다룬다는 점 때문에 실력자혹은 양심을 내다버린 개캐로 생각됐지만 이번에 한심한 모습을 보임으로서 그냥 단순한 엑스트라인 것을 인증했다(...) 애초에 마도가 마도서의 신판 때문에 그렇게 뜬 거지 사쿠라기 유우는 비교적 현재의 마도덱치고는 잘 돌린 편이다.우승한 뒤 신판금지당한거라고 카더라

그리고 초반에 슌을 건방지다고 깠었는데, 그 당시에는 그냥 주제 파악 못하는 발언으로 여겨졌지만, 이후 슌이 실제로 같은 이차원인 싱크로 차원까지 마구 무시하는 발언을 함으로서 의외로 신빙성이 있는 말이었다는 재평가를 받고 있다.(...)

3 사용 카드

마도법황 하이론을 사용한다.작년에 우승할 만하다
  1. 근데 이 장면을 보면 연출이 괴상하기 짝이 없는데 오벨리스크 포스에는 고작 공격력 1000 몬스터 3장만 있고 마법/함정 카드도 없다. 그리고 서로의 표정만 보면 유스 팀이 우세한 것처럼 보인다. 5명은 다른 오벨리스크 포스 찾으러 간 것 같은 느낌을 준다.
  2. 이미 5명이나 카드화당했는데 그런 충격적인 모습을 보고서도 오히려 자신만만한 미소를 띄고 있다(...) 연출상의 미스가 확실한 듯. 그게 아니면 자신들의 에이스들을 소환했으니 이제 역전할 수 있다고 생각했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