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타리

Shaltari

1 개요

미니어처 게임 드랍존 커맨더의 외계 종족

2 설정

2.1 샬타리 부족들

샬타리는 고도로 발달한 고대 종족으로, 그 기술력이 그들 자신을 제외하면 누구도 비할데 없는 경지에 다다랐다. 이들은 수천년에 걸쳐 별들 사이를 여행했으며, 수많은 지식을 추구하고 셀 수 없이 많은 전쟁을 치루었다. 그 방대한 지식을 통해 샬타리는 죽음 그 자체마저 초월할 수 있었고, 다른 종족들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기나긴 시간의 조류를 오랫동안 지켜볼 수 있었다.

전장의 샬타리족은 무시무시한 적이다. 이들의 기동성은 견줄 데 없고, 그 화력은 비교를 거부하며, 투사들의 용맹은 따라설 수 없다. 샬타리의 장비들은 아름다우나, 그 아래에는 살인 기계의 본성이 숨겨져 있다. 샬타리의 기술력은 누구도 비길 데 없고, 인류가 서로 돌이나 던지던 시절부터 이미 치명적인 완벽함을 빛냈다.

2.1.1 신체 특성

샬타리는 그리 몸집이 큰 종족은 아니다. 평균 신장이 기껏해야 120cm을 간신히 넘는 정도다. 이들은 균형이 맞지 않을 정도로 사지가 길긴 하지만 대략 인간과 비슷한 모습이다. 이들은 머리에서 발 끝까지 의지에 따라 색을 바꿀 수있는 길고 단단한 가시로 뒤덮여 있는데, 지구의 오징어들처럼 순식간에 색의 파장을 바꿀 수 있다. 이 때문에 개개인들은 평상시에는 '일상용' 색상을 두르고 다니며, 이는 복잡한 심리적 상태가 반영되는 것으로 여겨진다.

샬타리의 눈은 커다랗고 불룩 튀어나와 있는데, 인간과는 달리 불투명하고 동공이 매우 작다. 이처럼 눈의 구조는 다를지 몰라도 사실 시각 자체는 인간과 거의 유사하다. 샬타리의 코와 귀는 뚜렷이 분간하기 어려우며, 그저 작고 날카로운 이빨이 줄지어 있는 작은 입만을 알아 볼 수 있을 뿐이다.

2.1.2 지속되는 의식

샬타리는 자연적인 수명이 3백년을 넘는 장수 종족이다. 인간에게는 이정도도 매우 긴 수명이나, 결국 다른 모든 종족들처럼 샬타리도 나이를 먹고, 언젠가는 생물학적인 유한함에 굴복하여 죽음을 맞이해야 한다. 샬타리 역사 초기에는 이로인한 지식과 경험의 손실을 피할 수 없었기에 다른 이의 죽음을 매우 비통히 여겼다. 샬타리는 언제나 지식을 다른 무엇보다 가치있게 여기는 종족이기 때문이다. 허나 이런 고통은 샬타리 역사상 가장 위대한 기술이 발명되며 역사 속으로 자취를 감췄다. 그건 바로 의식 전송기다.

샬타리는 육체적 수명이 다해가는 이가 있다면 그 정신과 기억을 다른 육신으로 전송할 수 있는 놀라운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샬타리들은 이럴 때 사용할 용도로 뇌사상태로 자라나는 "껍데기" 육신을 배양하는데, 껍데기에서 다른 껍데기를 옮겨 가며 샬타리는 죽음을 넘어서 삶을 계속할 수 있다. 인간들은 샬타리의 이 수수께끼 같은 기술에 대한 이해가 매우 부족하기 때문에 이런 단편적인 설명이 인간이 아는 바의 거의 전부다.

이런 방식으로 몇몇 샬타리들은 그 육신을 수십 번 넘게 갈아치우며 수천년에 걸쳐 "살아"가고 있다. 이 "장로"들은 자신이 수행하는 일에 대해서 방대한 지식을 갖추고 있으며, 이들의 지식과 경험을 통해 샬타리들의 기술력은 알려진 다른 모든 종족을 뛰어넘는 경지까지 올라설 수 있었다.

2.1.3 상무정신

현대에 들어 샬타리의 죽음은 전장에서 싸우다 죽는 것이 대부분이다. 인간의 관점에서라면 샬타리 같은 종족은 당연히 전쟁을 필사적으로 피해야 하는 것이 인지상정일 것이다. 허나 이는 진실과 거리가 멀다. 샬타리 문화는 상무 정신이 그 기틀을 잡고 있기 때문이다.

샬타리가 지식을 가장 가치있는 것으로 여긴다면, 투지는 샬타리가 가장 존경하는 미덕이다. 샬타리는 별들 사이를 여행하며 수 천년간에 걸쳐 셀 수도 없을 만큼 많은 싸움을 벌였다. 이들의 상무정신은 정점까지 올라 다른 어린 종족들로는 감히 비할 수도 없을 정도다.

샬타리의 무를 숭상하는 태도는 결국 호전적인 문화로 귀착되었다. 샬타리의 사회 계급은 두 계층으로 이루어지는 데, 한 번도 전장을 디뎌본 적 없는 이들은 이름을 갖는 것마저 허락되지 않는다. 샬타리는 자기 종족을 위해 싸우는 것이 존중받기 위한 최소한의 조건이라고 여긴다. 이런 태도는 인간을 상대할 때도 그대로 적용되서, 샬타리 대사들은 군복무 경험이 없는 자와는 대화를 하거나, 이름을 부르는 것 마저 거부한다.

2.1.4 부족

시간이 흐르며 샬타리는 다양성과 분투, 경쟁 같은 개념이 가져오는 힘을 깨달았다. 샬타리족의 영향권 내에서 샬타리와 비할수 있는 유일한 종족이라고는 오직 그들 자신이었기 때문에, 샬타리는 스스로 다른 동족들과 경쟁하기 시작했다.

시대가 지나며 의견의 차이와 다양한 문화 구조의 차이로 샬타리는 서로 다른 집단으로 분열하기 시작했다. 이로 인해 샬타리 족은 서로 확연히 차이가 있는 여러 집단으로 나뉘어졌다. 분열을 통해 샬타리는 앞으로 걸어나가야 할 강력한 동기를 얻었으며, 그 자리에 멈춰서지 않고 꾸준히 발전과 진보를 계속했다.

인간들은 이처럼 서로 나뉜 집단을 부를 때 접촉 초기에 샬타리 대사가 언급했던 대로 '부족'이라는 단순한 단어를 사용한다. UCM은 각 부족들을 편리하게 지칭하기 위해 지구 역사 초기의 원주민 부족과 토착 국가에서 따온 이름을 붙였다. 보통 이런 이름들은 무작위로 할당되기 때문에 이름의 기원이 된 부족과 실제 샬타리 부족 사이에는 별다른 공통점이 없다. 아파치, 이누이트, 아마존, 잉카 같은 옛 이름들이 현대에 들어 다시 사용되기 시작됐지만, 그 의미는 매우 달라졌다.

2.1.5 기술력

샬타리 차량들은 복잡한 기하학적 생김새와 절묘한 아름다움으로 쉽게 알아볼 수 있다. 많은 이들은 그 모습을 보석과 같다 비유하지만, 그 가면 아래에는 아름다우리 만치 효율적으로 설계된 살인기계라는 본성이 숨겨져 있다. UCM 과학자들은 외관상 장식으로 보이는 부분들이 실제로 작동하는 기관이라는 사실을 알아냈지만 이들이 실제로 어떻게 작동하는 지는 완전히 수수께끼로 남아있다.

샬타리 군사 기술과 전략의 기둥은 그 텔레포트 기술이다. 이 기술 덕에 샬타리 병사들은 수송간 공격당할 위험 없이 고작 몇 초만에 부대 배치와 병력 수송, 전장 이탈같은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 이러니만큼 샬타리의 전술 기동 능력은 알려진 그 어떤 종족도 이르지 못한 뛰어난 경지에 올랐다 할 수 있으며, 샬타리 부대는 누구보다도 신속하고 강력하게 적들을 타격할 수 있다.

당연한 말이지만 샬타리의 화력 역시 두렵기 그지없는 존재다. 샬타리가 사용하는 무기들은 인류가 만난 그 어떤 종족 보다도 발달한 무기체계이기 때문이다. 샬타리가 운용하는 다양한 살상병기들은 장거리에서도 손쉽게 적의 군세를 분쇄할 수 있다. 가장 강력한 기갑차량만이 이처럼 무지막지한 병기들에게서 살아남기를 기원할 수 있다.

[드랍존 커맨더 샬타리족]

3 특징

4 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