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버스 360

폐선된 버스 노선입니다.

이 버스 노선은 현재 폐선되었습니다. 이하 내용은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잘못된 이해로 발생하는 피해는 나무위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대원버스에서 운행했던 시내버스. 광주터미널에서 서판교를 잇는 노선이다.

운행경로는 광주터미널 - 광주축협 - 경안농협 - 보건소 - 태전동 - 삼동 - 도촌동 - 야탑역 - 탑마을대우아파트 - 봇들마을 - 판교역 - 지역난방공사 - 판교도서관 - 운중동주민센터 - 한국학중앙연구원 이다.

판교신도시 입주가 시작되면서 2009년 6월에 신설된 노선이다. 광주시에서 판교를 잇는 성격도 있지만 신분당선과 연계를 목적으로 계획된 노선인데, 문제는 신분당선 개통이 계획보다 늦춰졌다는 것. 사실 광주 - 판교 간 수요는 사실상 없다고 봐도 무방했기에 어느순간부터 버스가 안보이더니, 광주터미널 구석에 번호판을 뗀 360번이 있는가 하면 2010년 아예 GBIS에서 삭제됐다. 즉 회사에서 폐선시켰다는 얘기.[1]

그러다 2011년 10월 신분당선이 개통하면서 다시 이 노선을 부활시킨다는 소문이 돌더니 2012년 1월 조용히 재개통해 운행을 하고 있다.[2] 노선도 최초 개통 당시[3]와는 좀 달라졌다.

하지만 운행대수가 워낙 적다보니 이 노선이 있는 줄도 모르는 사람들이 태반이라 이용객은 적었고, 결국 조용히 운행하다 버스대차시기가 오면서 노선 운행이 중단된 것으로 보인다. 360번에 투입되던 버스는 모두 KD 오토리사이클링(폐차장)으로 갔다. 소리없이 개통해서 소리없이 떠난 것.
  1. 그런데 KD 운송그룹 혼페이지 공지사항에는 360번 폐선과 관련된 어떠한 공지도 없었다.
  2. 재개통 역시 공지사항에 관련 공지가 없다.
  3. 구 터미널 - 광주시청 - 보건소 - 송정동사거리 - 광주경찰서 - 갈마터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