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말의 시

1 소개

takeno12.jpg
世紀末の詩~The Last Song~

1998년 NTV를 통해 방영된 일본 드라마

각본 : 노지마 신지
주연 : 야마자키 츠토무, 타케노우치 유타카, 기무라 요시노, 사카이 마키
음악 : 센주 아키라
주제가 : 존 레넌 - "Stand by me"(오프닝), "Love"(엔딩)
진정한 사랑의 존재와 성질을 다양한 에피소드에 대한 분석적인 접근과 시적인 대사로 다룬 드라마. 옴니버스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분위기는 전혀 다르지만 외계인 대신 진정한 사랑을 찾는 X-FILE이라고도 할 수 있을지도?

  • 1화의 히로스에 료코에서 최종화의 왕조현에 이르는 출연진들이 각 에피소드마다 게스트로 출연하였다.
  • 기대보다 낮은 시청률을 기록하여 노지마 신지의 인기 작가로서의 입지가 본격적으로 흔들리게 되었다.
  • 노지마의 드라마중 최고의 걸작 중 하나로 꼽히며, 특히 진지하고 심오한 노지마만이 쓸 수 있는 드라마를 선호하는 팬에게는 불후의 명작으로 꼽힌다.
  • 노지마의 바로 다음 작품인 립스틱(드라마)과는 연작이나 다름 없는 관계를 가지고 있다. 상당수의 출연진이 같으며 그중에서 '스미레'와 '하야카와 아이'는 똑같이 사랑의 영원성에 대한 고찰을 다루고 있다. 세기말의 시가 문제편이라면 립스틱이 해답편.

2 등장인물

노벨상 후보에 오른 적도 있는 노년의 교수로, 대학 총장 선거에서 뇌물을 뿌려 당선되려 했다가 상대방이 더 많은 뇌물을 뿌려(...) 낙선했다. 그 후 자살하려다 만난 노아와 모종의 기계를 만들며 도피에 들어간다. 지성파이며 날카로운 통찰력으로 등장 인물의 과거를 간파하고 행동을 예측해 낸다. 스스로도 진정한 사랑의 존재를 갈망하지만 그의 냉정하고 엄격한 기준에 실체가 드러나는 사랑이라 불리는 관계들이 이 드라마의 내용.
모모세에 의하면 "잘생긴 바보 시인". 영화 졸업의 마지막 장면을 당한 남자. 결혼식 도중 신부가 다른 남자랑 도망가 버린다. 역시 자살을 시도하다 모모세를 만나 함께 생활한다. 어린이 같은 순수성을 잃지 않은 감정파로 모모세와 대립하기도 한다.

3 에피소드

제1화 이 세상의 끝에서 사랑을 부르는 소녀

Guest : 히로스에 료코

"추억이 되어 버리는 것을 사랑이라고 할 수 있을까?"
귀신이 나온다는 소문이 도는 다리에는 매일 홀로 석약을 보며 눈물을 흘리는 소녀가 있다. 스미레라는 이름의 소녀와 친해진 노아는 스미레가 기다리고 있다는 연인을 찾아가지만...

제2화 판도라의 상자

Guest : 사이토 요스케, 토야마 쿄코

"세상에서 가장 먼저 보고 싶은 것."
가까이서 보면 기겁을 할 정도로 못생긴 코오로기(こおろぎ. 귀뚜라미)는 절세미녀인[1] 시각 장애인과 동거 중이다. 빈곤한 살림이지만 진심으로 서로 사랑하고 있는 것 같은 두 사람. 코오로기는 노상에서 삐에로 극까지 하며 그녀의 시력을 위한 수술비를 모았고 마침내 수술은 성공한다...

제3화 미친 과일

Guest : 오다 에리카, 시미즈 코지

"나를 잊지 마세요"
의문의 저택으로 납치당한 노아. 어두운 저택안에서는 왠지 텔레비전에 나오는 해바라기를 보고 있는 여인이 있다...

제4화 어린왕자

Guest : 마가라 카나코, 타니 케이, 후세 히로시

제5화 휠체어의 사랑

Guest : 미카미 히로시, 준나 리사

제6화 천재가 사랑한 여자

Guest : 후지와라 타츠야, 토쿠야마 히데노리, 미나미 카호, 테즈카 사토미, 나가시마 토시유키

제7화 사랑하는 콧페빵

Guest : 오에 센리, 이케와키 치즈루, 사쿠라이 사치코

제8화 사랑스런 숲의 곰아저씨

Guest : 타나카 켄, 모치다 마키, 아즈미 레이카

제9화 내 이름을 맞춰 봐

Guest : 오사와 타카오, 사카이 마키

제10화 20년 기다린 여자

Guest : 스기우라 나오키, 나가시마 에이코

제11화 LOVE

Guest : 왕조현
  1. 설정상. 배우는 그렇게까지 미녀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