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 머니(스타크래프트 에쒸비)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 개요

스타크래프트 에쒸비에서 배틀넷의 익명의 인물.

2 특징

종족은 랜덤이며, 배틀넷에서 프로게이머들에게 1대1 신청을 한뒤 승리를 거둔다. 프로게이머들이 생각지도 못한 전략을 쓰는 경우가 많은데,서프라이즈 키즈 김성영을 상대로 패스트 핵 빌드를 사용해 관광을 시키거나, 김일민을 상대로 본진 위에 로보틱스를 소환해 리버드랍을 사용하려 하거나[1] 카카루에게 마인드 컨트롤을 걸어 옵저버 대용으로 쓰기도 한다.
웃을땐 카카카라카더라.

3 정체

태무진의 아버지인 태만해이다. 소심한 성격과는 다르게 넷상에서는 엄청나게 말이 많아지고 장난끼가 심해진다. 키보드워리어

4 반전

사실 진짜 쇼미더머니의 아이디는 최강호의 것이였다.동시에 BEST ONE아이디는 오히려 태만해의 것으로 밝혀졌다. 킬링 필드의 멤버로 받아달라는 부탁에 자신을 이길경우 킬링필드의 멤버가 될 수 있지만, 질 경우 그 아이디를 달라고 했고, 최강호는 이래 2판을 지면서 결국 자신의 아이디를 넘겨준다. 이 때부터 최강호는 베스트 원의 아이디를 가지게 되고 태만해가 쇼미더머니 아이디를 계속 사용한 듯. 정훈이 얘기했던 최강호와 쇼미더머니가 게임 매너가 비슷하다는 것이 이것에 대한 복선.

인줄 알았으나.... 사실 쇼미더머니의 원 주인은 태만해로, 기억을 되찾은 태만해가 말하길 잠시 분실(...)한 사이 최강호가 가져갔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당연히 압도적으로 쳐바르고 다시 아이디를 되찾아왔다고 언급.

왜 쇼미더 머니가 인터넷상의 전설적인 ID로 남았는지도 밝혀졌는데, 태만해가 심각한 대인공포증이 있어 공식석상에서 경기를 하지 못했다는 사실도 밝혀진다.[2]
  1. 당시 경기에 나가야 하는데, 쇼미더머니와 붙고싶다는 마음이 앞선 나머지 컴퓨터를 계속 붙잡고 있다가 나중에 김청이 들어와 게임이 승부가 나지않고 그대로 끝이난다.
  2. 4강전에서 제드에게 패배한게 기억을 되찾고 나서 대인공포증을 극복하지 못해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