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아

1 퇴마록의 등장인물

아기를 해치지 마세요. 아기는 죄가 없어요.

1994년생으로 퇴마록의 주조연급 인물들 가운데 가장 어리다. 어머니의 성을 따서 '임수아'라고 하는 듯하다.

첫 등장은 국내편 생명의 나무편에 등장한 대사제와 소미의 딸이다. 아무힘도 없는 아기(태아)의 몸으로 브리트라를 쓰러뜨린 무시무시한 아이. 당시에는 정령들과도 아무 연관이 없었는데 오직 살고자 하는 의지 하나만으로 신을 이기는 위업을 달성했다.

갓난아기다보니 이후로는 등장이 없다가 말세편에서 성장한 모습으로 등장한다. 뱃속에서 고생을 많이 해서 몇 년 동안 인큐베이터에 있었고, 지금도 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인다. 해동감결에 등장하는 10인의 조력자 중 한명으로서 최아라, 장준호와 같이 퇴마사 일행을 돕게 된다. 어릴 적부터 키워준 서연희박신부를 특히 잘 따른다.

정령들과 상극인 뱀신 브리트라를 발라버렸기 때문에 정령들에게 여왕으로 추대되어 정령들의 조력을 얻을 수 있다. 10인의 조력자중 잠재력만 따지면 로파무드와 함께 최강. 수아가 싫어하는 사람은 정령들도 싫어하며[1], 그녀의 힘을 노리고 있는 자들에게 호시탐탐 납치될 위기에 처하기도 한다. 박신부도 처음엔 정령들의 오해를 받아 공격당한 일이 있다.

하지만 이 정령들도 검은 바이올렛의 낙태한 아기 영혼들에게는 한 번에 패했다. 이유는 수아가 너무 어려서 자기의 힘을 사용할 줄 모르기 때문. 그래서인지 별 활약이 없다.

한때 이 아이의 성이 뭐냐는 논쟁 비슷한(?) 것도 있었다. 공식적으로는 임수아지만, 박신부에게 키워지다시피해 박수아라고도 하는 듯.

2 절망희의 등장인물

x500px

절망희 1부의 히로인.

Arcadia 편에서 한정임이 입양한 딸로 윤시형에게 있어서 삶의 가치를 느끼게 해준 존재.

원래 길거리에서 노숙하고 있던 것을 시형이 발견해 데려왔다. 둘의 관계는 남매 이상 연인 미만의 미묘한 관계로 나중에 클론 에리카가 자기 집에 들어와 살게 되었을 때는 신경전을 벌일 정도.

특이사항으로는 다른 사람에게 자신을 소개할 때 '프리티 세라'라고 하는데 실제로는 이게 본명이고 수아는 약칭이라는 듯 하다. 또 윤시형을 소년이라는 호칭으로 부른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클론 사건에서 오리지널 수아는 반쪽의 기사한테 죽임을 당해버려 오리지널 시형한테 크나큰 절망감을 안겨준다. 오리지널과 달리 살아남은 클론 수아는 이후 클론 윤시형과 함께 이즈의 지원을 받으며 세계를 떠돌아다닌다.

후야에서는 레스 플레로마의 아이돌이 되었으며 클론 윤시형과 결혼을 하기로 한다. 디스크 내 특전 데이터에 수록되어 있는 이후의 이야기에 따르면 아이돌을 때려치고 세계를 떠돌아다니는 에리카와 우연히 만났다가 의기투합해 그녀를 언니라고 부르며 친해진다.

3 뷰티풀 군바리주인공

자세한 내용은 정수아 문서로.

  1. 단, 정령들이 걱정하는 것은 오직 수아의 안위뿐 그 밖의 사람은 죽거나 말거나 신경도 쓰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