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도우(기갑경찰 메탈잭)

기갑경찰 메탈잭의 등장인물.

シャドウ

성우는 시마카 유우/김소형.

애니 중반부에 나타난 제3의 세력 비슷한 4번째 메탈잭. 전투로봇 몰타와 합체하여 메탈 파이터 쉐도우 잭이 된다. 과거 범죄조직 이드의 간부인 닥터 길리아에 의해 군사용으로 개발중이던 시작형 잭아머의 실험체가 되어 개조당한 최초의 메탈잭이며 그 당시의 쇼크로 기억의 대부분을 잃어버렸다. 당시의 코드네임은 B-9. 길리아를 볼때마다 분노가 치밀어오르지만 그 자신도 이유를 모르고 있다.

군사조직 베른에서 전투용으로 개발된 쉐도우 잭 아머[1]의 파워와 전투 경험이 기존의 메탈잭 3인방을 훨씬 앞서 발군의 실력을 자랑하지만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비롯된 고독하고 메말라진 성격 탓에 나머지 메탈잭과는 달리 혼자 떠돌이 생활을 하며 이드와 맞서 싸운다. 이후 자신을 구하려고 몸을 던졌다가 빈사의 중상을 입은 켄 덕분에 감정의 변화가 생겨, 켄이 위기에 빠질 때마다 달려와서 구해주는 든든한 동료가 된되며 이후 최후반부에서는 자신의 과거를 완벽하게 기억해내는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본명은 디노.

어느 나라의 부대에서 순박하게 근무하던 청년으로 우주 개발 프로젝트에 참가했지만, 프로젝트에 관여한 길리아가 우주 공간에서의 안전을 핑계로 자신과 동료들에게 마인드 프로텍트를 걸어 자신들을 감정 없는 인형으로 만들려 하는 데에 반감을 갖고 동료들과 함께 반기를 들려고 했으나 선수를 친 길리아에게 오히려 마인드 프로텍트를 강제로 장착당해 시작형 잭아머에 탑승해 폭주하여 부대 동료들을 자기 손으로 말살하게 되었고, 이후 길리아에 의해 이 기억이 삭제당한다. 이 기억이 떠올리고 분노하여 길리아와 최후의 결전을 벌이고, 잭 온이 해제되려는 상황에서도 끝까지 싸워 결국 길리아를 쓰러트린다. 마지막에서는 다이고를 죽이려던 길리아를 가로막으면서 등장.


사실 디노에게도 소중한 여자애도 있었다 에미리라는 소녀로 하모니카를 디노에게 선물로 주었다
그러나 길리아의 음모로 의해서 에미리는 그를 멀리해버렸다

그래서 사유리를 보고 에미리를 생각한거다
  1. 다른 메탈잭 아머와는 달리 처음부터 전투용으로 개발된지라 캐논이나 미사일같은 중화기를 장착한 중무장 타입이다. 덕분에 화력이 장난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