쉘몬

シェルモン SHELLMON
Shellmon_b.jpg
250px-Djt-1-064_front.jpg
디지몬 시리즈의 등장 디지몬.

  • 세대 : 성숙기
  • 종족 : 연체형
  • 속성 : 데이터

필살기

  • 하이드로 프레셔 : 고압력 액체를 발사하는 기술.

「넷의 바다」의 얕은 해저에 서식하는 소라게처럼 생긴 디지몬. 소라껍데기를 쓴 거북이 같은 풍채를 하고 있지만, 사실은 연체동물처럼 연한 몸을 가지고 있다. 성장하면 몸이 자꾸자꾸 커지기 때문에, 매번 소라껍데기를 바꾸다 보니 작은 바위산 정도의 크기가 되어 버렸다. 또, 몸이 푹 알맞게 들어가는 것이라면, 무엇이라도 소라껍데기 대용품으로 사용해버리는 습성을 가지고 있다. 낮은 지능에 호전적인 성격이므로 쉘몬을 만났다면 조심하지 않으면 안 된다.

1 작중묘사

1.1 디지몬 어드벤처

성우는 카와즈 야스히코(2화), 히라타 히로아키(41화)/변영희(2화). 유동균(41화).
02화 폭렬진화! 그레이몬 편에서 첫등장.
난데없이 해변의 전화박스들을 수압으로 날려버리더니 소라껍데기 끝부분을 드릴처럼 사용하여 모래사장을 헤치며 등장한다.
자기 영역에 들어왔다는 이유 만으로 선택받은 아이들을 공격하는, 난폭한 건지 쪼잔한 건지 모를 성격으로 등장. 아구몬그레이몬으로 진화하는 계기가 된다. 참고로 이때 신종 디지몬이 등장할 때마다 나오는 간단한 디지몬 설명에서는 연체형이 아니라 수생형 디지몬으로 나온다.[1]

그리고 한동안 출연이 없다가 41화 날뛰는 바다의 왕! 메탈시드라몬 편에서 재등장.이번에는 물에 빠진 디지몬으로 위장해서 선택받은 아이들을 공격하였다. 성숙기로 진화하지도 않은 선택받은 아이들의 파트너 디지몬들에게 패함으로써 선택받은 아이들에게 자신들이 예전보다 강해졌다는 확신을 준다. 전에는 배고파서 공격하지 못했다 카더라다만 죽지는 않고 도망쳤다.

역대 디지몬 시리즈에서 물대포(水手砲) 비스무리한 필살기를 쓰는 유일의 디지몬

1.2 파워 디지몬

디지몬 카이저에게 세뇌당한 부하로 등장하지만 검은 고리가 파괴되서 정상으로 돌아옴
41화 산호와 베르사유 대난전 편에서 등장.
연체몬, 가재드라몬과 함께 오스트레일리아의 선택받은 아이들인 딩고를 쫓아다닌다. 그러다 해물요리재료 취급당하더니 살짝 해물요리로 만들어버린다고 으름장을 놓자 겁에 질려 도망다닌다.

1.3 디지몬 크로스워즈

크로스워즈 2기 최종화에서 샤우트몬X7 슈페리얼 모드의 합체 소재로 등장했다.
  1. 사실 이런 식으로 설정이 변하는 건 예전부터 종종 있었던 일이다. 대표적인 예로 메탈그레이몬은 본래 파란색에 바이러스였는데 황색에 백신이 기본인 종족으로 변했고, 캅테리몬의 설정도 처음에는 흉측한 생김새와 달리 기사도 정신을 가졌다는 설정이었는데 최근 공식 도감에서는 이런 설정이 삭제되어있다. 게다가 키메라몬궁극체에서 완전체로 진화세대가 다운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