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윈들(G1)

  • 다른 스윈들을 찾으신다면 스윈들로.
파일:Attachment/스윈들(G1)/Swindleg.jpg

트랜스포머 G1 세계에 등장하는 디셉티콘 컴뱃티콘이다.

1 상세

1.1 애니메이션

성우: 조니 헤이머, 사카 오사무, 카타오카 코키(일본/46화), 시로야마 켄(2010), 시오야 요쿠(2010, 2화), 이나바 미노루(2010, 3화), 키타가와 타쿠로(2010, 17화)

G1Swindle_toy.jpg

컴뱃티콘 소속 멤버.

테크니컬 지프로 변형한다.

이기적이고 억척스러운 성격이며 장사꾼기질과 사기꾼기질이 있다.
시즌 2의 마지막 에피소드에선 시작하자마자 브루티커스로 합체한다. 그런데 디펜서에게 한방 맞고 박살. 거기서 살아 남은 스윈들은 파괴된 동료들 부품을 고철상들에게 팔아넘겨버리는 정신나간 짓을 했다. 덕분에 컴뱃트론은 브루티커스로 합체도 못하게 되었다. 이후 이에 대해서 변명하기를, 자기가 이렇게 탐욕스러운 것은 인격 컴포넌트가 원래부터 그렇게 되어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일본판에선 퍼스널 컴포넌트를 잃어버려서 어떻게 될줄 알고 없는 상태로 대충 수리했다는 태평한 변명을 늘어놓는다.(…)

다행히 스카이워프가 컴벳티콘의 기지에서 다른 녀석들의 부품이 떨어진 걸 발견하고는 스윈들을 기지로 데려간다. 기지로 데려간 스윈들은 여차저차해서 다시 모두를 수리한다. 다시 브루티커스로 합체해서 오토봇 기지를 습격하지만, 이번에 만든 인력장치가 인간 학생들에 의해 척력장치로 개조돼버려서 다른 디셉티콘들과 함께 날아가 버린다(…).

브루티커스의 오른쪽 다리로 합체한다.

1.2 일본 G1 세계

1.2.1 더 헤드마스터즈

1.3 드림웨이브 코믹스

1.4 IDW 코믹스

200px-TF_Ongoing_issue_3_Swindle.jpg

디셉티콘 소속으로 정보력에 강하며 말솜씨가 매우 뛰어나다. 본디 그 누구와도 협상같은건 하지 않는 철저한 원칙주의자인 울트라 매그너스에게 2번이나 붙잡히면서도 정보제공과 말빨로 두번이나 결국 협상에 성공하여 풀려날 정도.

온고잉 29화에서 자신이 스파이크 윗위키에게 사이버트론의 기술을 팔았음을 밝힌다.

최근 전개에서는 자신을 구해준 오토봇 블러디셉티콘 니들노즈에게 위협까지 당하면서도 구해주는 등 의외로 훈훈한 모습을 보이는 중.
메나졸의 등장에 두 번이나 크게 기여했고 애초에 메나졸을 탄생시킨 게 이놈이다.

최근에 체제 부적응자들을 이끌고 스페이스 브리지를 점령하려다가[1] 스타스크림의 손에 사망한다. 잘 붙어다니지는 않아도 컴뱃티콘인지라 온슬로트 이하 일행은 매우 빡쳤다. 향후 브루티커스가 등장한다면[2] 가장 먼저 누구부터 조질지는 불 보듯 뻔하다(...). 스타스크림 지못미
  1. 다른 행성에 본거지를 차리려고/약탈하려고 했던 것으로 추정.
  2. 2015년 후반기 완구 출시가 가시화되면서 출연이 거의 확실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