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카브

한국애니메이션 제작사.

au_cooper02_all_logo11.gif
회사명㈜스튜디오 카브
Studio Kaab
대표자김신화
창립일2002년 4월 17일 (법인)
본사서울 강남구 도곡동 은하수빌딩 7층
업종애니메이션 영화 및 비디오물 제작업
웹사이트공식 홈페이지 블로그[1]

1 개요

2001년 5월 설립되었고, 초기작[2]스피어즈부터 나데시코와 패트레이버의 OST를 쓰면서 오덕력을 보여주며 등장하였다.
어린이 대상 애니메이션을 주로 만들지만 험한 대사가 자주 나오는 편.(...)

작품별로 다양하고 상당한 개그센스를 자랑하며, 스태프 본인들도 자신들을 오타쿠라고 인정했다. 아니 이미 나데시코와 패트레이버 OST 사용할 때 알아봤어야 했어

파일:Attachment/1 onlyoneken.png

나롱이의 등장인물(동물?)중 '아짱나'의 설정중

그리고 스피어즈에서 나왔던 나롱이는 그 연장선상의 프로젝트 애니메이션인 뚜루뚜루뚜 나롱이에서 주인공을 맡게 되고 이후 르브바하프와 기가 트라이브에서도 계속하여 얼굴을 비추며 스튜디오 카브의 대표 캐릭터로 자리잡았다.

작화는 대부분 단색의 비중이 많으며 연출은 제작사의 모토가 '저예산으로 높은 퀄리티를 뽑아내자' 라서 저예산 치고는 좋은 편이다.

2009년에 제작한 그린세이버(나롱이 시즌3) 이후에는 마법천자문 극장판, 신 머털도사, 놓지마 정신줄!! 등에 외주협력사로 참여하고 있다.

2 스튜디오 카브의 작품들

  1. 리뉴얼을 한다고 임시로 폐쇄됐지만 사실 영구 폐쇄된 거나 다름없다. 2016년 현재까지도 소식이 없다.
  2. 최초작인 클로버 4/3은 플래시 애니메이션이므로 일단 제외.
  3. 애니메이션이긴 하지만 TV애니메이션이 아닌 인터넷용 인터랙티브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다.
  4. 스튜디오 카브 작품중 유일하게 제작이 중단되어서 완결이 없는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