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의 오카리나

이 아이템이 메인으로 등장하는 작품에 대해서는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 개요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에 등장하는 중요 아이템.

2 상세

하이랄 왕가의 보물로, 특정한 노래를 연주하면 워프 및 숨겨진 길을 진행 가능하는 등 다양한 일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 진행 중 링크젤다 공주에게서 받게 된다.[1] 시간의 오카리나를 입수하기 전에 링크는 사리아에게 받은 요정의 오카리나를 가지고 있었으나, 시간의 오카리나를 얻는 순간 어딘가로 사라진다... [2]

언제든지 꺼내서 A버튼과 C(화살표)버튼[3]으로 5음()을 연주할 수 있으며 오카리나를 위한 멜로디도 그에 맞게 작곡되어 있다. 게임 도중 NPC에게 직접 만든 노래를 기억하게 할 수도 있다.[4]

연주할수 있는 멜로디는 총 12개이며, 모두 테마곡과 마리오의 테마로 유명한 곤도 고지의 작품이다. 그 중엔 맵의 배경 음악과 비슷한 선율을 가진 경우도 있고 그 장소와 연관을 가진다. (폭풍의 노래: 풍차, 에포나의 노래: 론론 목장, 사리아의 노래: 미로숲 등) 노래를 특정 이벤트로 습득한 후에 오카리나를 꺼내서 음정과 순서만 정확히 연주하면 발동할 수 있다. 이벤트 전에는 같은 멜로디를 연주해도 반응은 없다.[5] 시간의 오카리나를 얻기 전에는 최대 4개까지 연주할 수 있다. 나머지 8개는 시간의 오카리나 전용 멜로디.[6] 이것들은 게임 전반부와 후반부를 가로지른다.

젤다의 전설 무쥬라의 가면에도 등장한다. 시간대가 시간의 오카리나에서 이어지는 작품인데다 하이랄을 떠나기 전 젤다가 링크에게 선물했다는 설정이라 처음부터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온다.
변신 가면으로 다른 종족으로 변신한 상태에서는 음색과 악기의 모습이 변한다. 데크족은 나팔, 고론은 큰북, 조라족은 생선뼈 기타. 시간의 오카리나에서는 시간의 노래를 연주하면 블록만을 옮길 수 있었던 것과 달리 오카리나로 시간을 조절할 수 있게 되었다. 시간의 오카리나에서는 제목과 달리 마스터 소드를 꽂거나 뽑는 것으로만 시간 여행이 진행된다.

이같이 악기를 연주해 길을 풀어나가는 방식은 꿈꾸는 섬, 무쥬라의 가면, 시공의 장, 바람의 지휘봉, 대지의 기적, 스카이워드 소드에서도 쓰인다. 황혼의 공주에서는 늑대로 변신한 상태에서 울음 소리로 연주하는 울프 송이란 유사 개념이 들어갔다.

하이랄 히스토리아에 따르면 스카이워드 소드의 라넬 지방에서 볼 수 있는 시공석과 같은 색이라고 한다.
  1. 정확히는 젤다 공주가 하이랄 성 수로에다가 던져버렸다.
  2. 만화판에서는 가논돌프가 부숴버린다. 시간의 오카리나인 줄 알고 주웠다가 알고 보니 아니라서 부순다.
  3. 리메이크작인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3D에서는 A,X,Y,L,R
  4. 이거 하트조각(체력 최대치)을 얻는 미션이다. 어릴 적 링크 때 하이리아 호수에서 바보와 천재 허수아비를 만날 수 있는데 천재는 거의 무제한, 바보는 아주 짧은 멜로디만을 기억할 수 있지만 시간의 신전에서의 이벤트 후 (7년 후) 그곳에서 바보에게 들려줬던 멜로디를 연주하면 나타나 하트 상자를 준다. 천재 허수아비의 경우 과거시점에서 이 녀석에게 들려준 멜로디, 일명 "허수아비의 노래"를 세계 곳곳에 있는 특정 장소(아무것도 없는데 나비가 녹색으로 빛난다) 앞에서 연주하면 그 자리에 튀어나와 훅샷용 타겟 역할을 한다.하지만 그전에 호숫가로 가서 바보 허수아비에게 "허수아비의 노래"를 들려줘야 나타난다. 주로 하트조각과 황금 스탈튤라를 얻을 수 있다.
  5. 곡을 습득해야지 대응하는 이벤트가 일어나기 때문에 스토리 진행상 어쩔수없는 일
  6. 시간의 오카리나 획득 이벤트를 본 뒤에는 버그나 치트로 요정의 오카리나를 가지고 왔더라도 부를 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