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바바

개구리 중사 케로로의 등장케론인.

파일:VC9XBXj.png

앙천대성

성우는 타카야마 미나미/김묘경.

1 소개

극장판 천공대결전에서 처음 등장하였다. 등장하자마자 건방진 태도를 보여 타마마의 분노를 샀으나 신경도 안쓰고 관광을 태우는 꽤 실력자의 모습을 보여준다. 이때 본인이 케론군 소속이 아니라고 하는데... 그럼 키루루의 일부인가?

이후 거대 케로로 상을 막기위해서 공격하는 케로로 소대를 도루루와 함께 막아섰고 타마마를 1:1로 캐관광을 태운다.

상당히 강한 캐릭터인건 맞는데 기술이름이 더럽게 길고 그걸 일일이 외치는게 버릇인지라 유나라의 말에 각성한 타마마에게 기술이름을 다 외치기도 전에 우주로 날아가 버린다. 엔딩 장면에서 천하제일 무술대회 비스무리 한거에 참가한듯. 그리고 지구와 똑같이 생긴 별에 간 다크 케로로를 도루루와 뒤따라간다.

코믹스에선 논 케론인02로 나오며 우주감옥 록 스타의 간수로 있었고 블랙스타(이 사람이 아니다)가 록 스타를 깨부수고 나와 상대하나 상대가 너무 강해서 상처도 못입히고 져버린다. 현재 케론인중 전투력은 최강이나 우주신사조약 이전의 힘에는 부족한듯 하다.

특이하게 이름이 シヴァヴァ다. 전통적인 일본어에는 없는 운소인 /v/가 사용되었다는 점이 의문.

일본에선 별 문제 없지만 한국에선 이름이 마치 그 욕과 흡사해서 공명하기 매우 거시기하다. 시바시바시바시바 그때문에 투니버스에서 방송심의상 공명할 수 없다는 드립을 쳤다.

2 기술목록

얼티밋 시그마 덤빌테면 덤벼라 시바바 욕하지마스페셜
갤럭틱 오메가 일망타진 시바바 스페셜

그랜드 코스모스 오미쿤...죄송합니다!!![1]
  1. 전부 외치기도 전에 타마마 임팩트로 우주에 날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