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디 레녹스

400x555px

파일:Attachment/신디 레녹스/Cindy2.jpg

Cindy Lennox

바이오하자드 아웃브레이크 시리즈의 등장인물로, 나이는 짐 채프맨과 동갑인 24세. 직업은 웨이트리스. 1편의 첫 무대인 'J's bar'에서 일하고 있다. 허나 '발생'에서 등장하는 바는 좀비들 천국이 됐고, 스토리는 마크에게 옮겨가서 활약할 일이 없다.
언제나 밝은 표정을 하는 상냥한 성격의 소유자이다. 서비스 정신이 투철해 다른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선천적인 천사.
생각 외로 담력도 두둑한데, 게임하면서 좀비를 때려잡는 그녀의 모습을 보자면 맞는 말일지도. 시나리오 '포효'에서는 동물원에 입장하면서 '화창한 날에 다시 와야겠어'라고 하는 것으로 볼때 동물도 좋아하는 것 같다. 취미는 허브 재배.
금발에 회복 담당이라는 점에서 새벽의 저주의 주인공 애나의 오마주로 보인다.

작중내에서 죠지 해밀턴과 가까워지고 둘은 거의 커플로 취급된다.[1] 짐 채프맨과도 분위기 메이커로 죽이 잘 맞는듯. 그녀가 일하는 J's Bar에 자주 오는 케빈 라이먼과 서로 사이가 좋은 듯한 반면 무뚝뚝한 데이비드 킹과는 사이가 나쁘다.


성우는 줄리 매덜리나.

1 캐릭터 특성

체력 담당이지만 요코 다음으로 체력이 저질이기 때문에 자기 신경쓰기도 바쁘다. 전투시에는 얌전히 뒤로 빠지도록 하자. 공격에 의한 바이러스 감염속도도 빠르다. 대신 아군을 치료하는데 특화되어 있어서 부축한 상태로 회복을 시켜주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CPU를 회복시켜줄 때 가장 편하다. 문제는 허브류외의 회복제나 스프레이는 이렇게 사용할 수 없다.

AIPC 일땐 일단 성격이 너무 착해 빠졌다. 좀비들이 드글거리는 한 가운데서도 기다리라는 명령을 내리면 꼼짝없이 그 자리에 멈춰버릴 정도로 말을 잘 듣는다. 거기다 플레이어에게 탄약이나 무기가 부족하다면 자기의 탄약이나 주운 무기를 선뜻 서슴없이 건내주는 그야말로 천사. 가끔 나무 말뚝 같은 엉뚱한 아이템을 주기도 한다. 근처에 허브가 떨어져 있다면 일단 우선적으로 그것부터 습득하려고 한다. 그 다음 무기를 습득하며 탄약은 잘 가지지 않는 편. 사이가 나쁜 캐릭터도 잘 치료해준다. 파일 2에서 지혈대를 가지고 있는데, 그걸 가지고 출혈 상태의 캐릭터를 부축해주면 지혈이 된다. 전작의 소굴 미션에서 있었다면...

적을 만나면 맞서 싸우기보단 도망을 가려 하지만 플레이어나 자신이 적에게 공격당하거나 도와달라는 요청을 받으면 정말 적극적으로 적에게 공격을 퍼붓는다. 아이템 선호도도 다른 플레이어가 준 아이템이 최고 우선 순위인 걸 감안하면 남을 돕기 정말 좋아하는 선한 캐릭터. 설사 인벤토리가 없어서 다른 아이템을 습득 할 수 없다면 다른 플레이어가 준 엑스트라 아이템이나 키 아이템 대신 무기를 버려버리니 그녀를 오래 살리고 싶으면 엑스트라 아이템은 주지 말자.

허브를 많이 들고 다니는 캐릭터라서 죠지가 있다면 그와 동행하는게 여러모로 편하다.

2 전용 아이템

허브를 보관할 수 있는 허브 케이스. 이 안에 종류별로 3개씩 소지할 수 있다.
칸을 소비하지 않고 조합이 가능하고 상대방 근처에서 바로 사용해 빠른 회복을 시켜주는 등 전형적인 메딕 포지션을 취하고 있다. 이 특성상 허브를 써야하는 죠지와는 궁합이 잘 맞다.

2편에선 압박붕대가 추가되어 소지하고 있으면 출혈이 나지 않고, 출혈중인 동료를 부축할 경우 순식간에 지혈해서 치료한다. 헌터 같은 적들의 공격은 데미지가 쎈데다 출혈을 유발하기 매우 쉬우므로 회복에 특화된 신디에게는 중요한 아이템이다. 더군다가 그린/블루 허브로 회복하면 되는 빈사나 중독과 달리 출혈은 허브로 치료가 안되는지라....

3 사용 스킬

  • 웅크리기
자세를 낮춰 웅크린다. 좀비의 끌어안기 공격 같은 것에서 벗어날 수 있고, 무엇보다도 무방비 상태가 되는 부축 상태라도 움츠리기를 쓰면 상대방도 같이 움츠리면서 공격 회피가 가능하다. 사실상 사기.
  • 치료
가지고 있는 허브나 조합한 허브로 아군을 치료할 수 있다. 부축 상태에서 사용하면 부축한 아군을 자동으로 치료한다.

4 기타

NPC로는 2편의 '포효'에서 등장하는데, 좀비 코끼리에게 밟혀 죽은 채로 등장한다(...). 그녀의 시체 주변에 즐비하게 드랍된 허브를 보면 손 쓸새도 없었던 모양. 다행히도 요코와는 달리 좀비는 되지 않는다. 스페셜 코스튬으로 검은 바니걸 (!)이 있다. 하이레그 형식이다.

  1. 그래서 그런지 1편 더블엔딩(캐릭터가 둘일때 나오는 엔딩)에선 상황이 상황인데 로맨스 분위기가 나오며 라쿤시티에서 무사히 탈출할 경우 죠지와 이어졌다는 떡밥을 던진다.